메뉴

검색

자동차·항공

현대모비스, '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 아이디어 대회 개최

2024-08-14 14:00:00

일부 아이디어는 시험 운영 후 실제 사업 검토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보코서울에서 열린 ‘2024 현대모비스 임팩트 아이디어 챌린지’에 참가한 청년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보코서울에서 열린 ‘2024 현대모비스 임팩트 아이디어 챌린지’에 참가한 청년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현대모비스(012330)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이 실제 사업에 적용 가능한 ‘기업의 사회적 가치(CSV)’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2024 임팩트 아이디어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500명이 넘는 지원자 중 최종 선발된 61명, 총 12개 팀은 지난달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3주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각 조마다 현업 멘토들이 배정돼 아이디어 구체화를 도왔고, 외부 전문가도 초청돼 참가자들을 지원했다.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보코서울에서 열린 본선에는 각 참가팀들의 프로젝트 발표에 이어, 심사위원과 멘토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와 시상이 이뤄졌다.

심사 결과, 차량 침수 시 감지센서를 활용해 위치를 공유하고 탑승자가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을 제안한 팀이 대상을 받았다. 버스정류장 주변에 LED와 QR코드로 보행자의 야간 시인성을 높이는 기술 등은 우수상을 받았다.

일부 아이디어는 시험운영을 통해 실제 사업으로 검토된다. 우수팀들에게는 총 1,000만 원 가량의 상금이 수여되며 상위 2개 팀에는 최대 500만 원씩 별도 지원해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으로 구현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