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라스테이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경품을 선사하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 어게인’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6일밝혔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패키지 상품으로, 매년 이색 콘셉트와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집에서 즐기는 신라스테이’를 테마로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다.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 어게인’은 신라스테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객실 1실1박 △경품 프로모션 1회 응모권 △야외 수영장 무료 이용과 함께 △투숙 기간 내 패키지 이용시, 조식·중식·석식 뷔페 50% 할인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또 이용 고객 355명에게는 신라스테이에서 경험한 편안함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투숙 당일 체크인 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 결과 발표는 11월 중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신라스테이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6,462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5,879건 대비 583건, 9.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신라스테이'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신라스테이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2024.07.01~07.31) 신라스테이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76.34% 부정률 1.47%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74.87%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78.72% 부정률 1.91% 순호감도 76.82% 대비 1.95%p 줄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신라스테이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소폭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