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1일 서울 반포 세빛섬 가빛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3회 수소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INITIUM)'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수소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이래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현대차는 내년 출시 예정인 수소전기차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콘셉트카 '이니시움(INITIUM)'을 전시하며 수소전기차 시장에서 리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이니시움(INITIUM)'은 현대차가 27년간 연구한 수소전기차 기술의 집약체로, 앞서 현대차는 지난 달 31일 언론 공개 행사를 열고 차량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현대차의 신규 디자인 언어인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과 함께 현대차그룹의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인 'HTWO'의 심볼을 형상화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수소전기차만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또한 현대차가 오랜 기간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긴 주행가능거리와 탁월한 동력 성능을 확보했으며 여유로운 공간, 차별화된 편의·안전 사양을 갖췄다.
현대자동차는 내년 상반기 실제 양산 모델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수소 버스, 수소 트럭 등의 판매 확대를 통해 수소 모빌리티 대중화를 앞당길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일 수소전기차를 중심으로 자원순환형 수소 생산에서 충전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국민의 일상 전반에 수소 에너지가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현대차 '수소전기차'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498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204건 대비 294건, 144.1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현대차' + '수소전기차'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현대차 수소전기차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