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DB손보, 소셜벤처 지원사업 '교통·환경 챌린지 7기' 모집

2025-07-23 10:26:38

교통안전·환경 분야 혁신적인 솔루션 보유한 소셜벤처 발굴

ⓒ DB손해보험
ⓒ DB손해보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환경재단(대표자 최열)과'교통∙환경 챌린지 7기'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교통·환경 분야에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및 육성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2019년 시작 이후 약 600여개의 기업이 참가 지원했으며 총 33개의 소셜벤처를 발굴∙지원∙육성하며 기업 성장과 함께 신규 고용 창출 119명, 참여 후 투자 유치 13건 등 비즈니스 성과를 거두었다. 향후에도 DB손해보험과의 비즈니스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업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DB손보 교통∙환경 챌린지 7기 참가 접수는 오는 8월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교통∙환경관련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보유한 7년 미만의 기업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3000만원의 사업비 지원 △기업별 1:1 코칭 및 엑셀러레이팅 교육 △성과 공유 컨퍼런스 행사 △기존 기수와의 기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환경재단과 협업 우선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교통∙환경 챌린지 사업을 통해 손해보험업과 밀접하게 연관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사회문제의 근본적인 해결과 변화를 이끄는 창업가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