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삼성E&A, 탄소중립 ·에너지전환·기술혁신 박차

2025-07-28 11:54:55

ⓒ삼성E&A
ⓒ삼성E&A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삼성E&A가 지속성장을 위해 수립한 탄소중립·에너지전환·기술혁신의 방향성과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열네 번째 발간이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삼성E&A의 ESG 전략 체계에 기반한 5대 중요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E&A는 지속가능경영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회사 고유의 ESG전략체계를 수립한 바 있다. 올해 보고서는 이러한 전략 체계를 기반으로 전체 내용이 구성됐으며, 특히 5대 중요 이슈(△저탄소 산업 전환 △친환경 기술 혁신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강화 △윤리경영)에 대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활동을 담았다.

삼성E&A는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지속 노력해왔다. 지난 2022년 수립한 2050 넷제로 달성, 2030 재생에너지 100% 사용 목표를 필두로 에너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50001인증을 통해 국내외 전 현장 에너지 효율화를 추진 중이며, 국내 업무용 차량의 무공해차 전환, 녹색프리미엄, 재생에너지 인증서 구매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태국, 헝가리 및 멕시코 등 해외 사업장에서도 재생에너지 인증서 구매 등을 통해 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해왔다. 또, 자체 개발한 환경에너지 관리 시스템(SEEM-S*)을 고도화하여 국내외 전 현장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하고 있다.

또, 이번 보고서를 통해 에너지 전환 사업과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회사의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난제 해결을 동시에 추구하는 삼성E&A의 E&Able(이네이블)과 AHEAD(어헤드) 전략도 확인할 수 있다. E&Able은 E&Able Low(이네이블 로우, 저탄소), E&Able Zero(이네이블 제로, 무탄소), E&Able Circle(이네이블 서클, 환경)을 축으로 하는 에너지 전환∙친환경 솔루션이며, AHEAD는 DT(디지털전환), 자동화, AI(인공지능) 등 기술을 바탕으로 EPC 수행 체계를 더욱 단단히 하는 혁신솔루션이다.

이 외에도, 친환경 기술 기업 투자 확대(환경), '글로벌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통한 임직원 다양성 제고(사회), 주주환원 정책(지배구조) 등 ESG 각 분야 최신 성과와 활동도 상세히 담았다.

삼성E&A 남궁 홍 대표이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겠다"라며, "지속가능한 전략 및 혁신을 고도화하여 기후위기 등 사회적 난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