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국제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11에서 '올해 최고의 팬 경험(Best Fan Experience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 포뮬러 E 주최 측과 한국타이어 관계자들이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한국타이어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국제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열한 번째 시즌에서 '올해 최고의 팬 경험(Best Fan Experience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의 최고 팬 경험은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에게 포뮬러 E를 알리고 대회 흥행에 이바지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포뮬러 E 공식 후원사이자 경주용 타이어 독점 공급사인 한국타이어는 지난 시즌9에 이어 이번 시즌11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타이어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포뮬러 E 공식 팬 축제 '팬 빌리지'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대회 기간 미국, 독일, 영국 등 세계 각지에서 관람객 총 5만여 명을 유치해 포뮬러 E 파트너 중 가장 팬 친화적인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특히 전기차 타이어 기술을 강조한 콘텐츠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과 온∙오프라인에서 소통을 지속하며 포뮬러 E 대중화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대회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과 해당 타이어를 장착한 DS 펜스케 컬래버레이션 차량을 전시했다. 이와 함께 게임, 레이싱 헬멧 종이접기,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벤트 참여자에 경기 관람권을 증정하는 등 팬 친화적 행보를 이어 왔다.
지난 4월 미국에서 열린 '2025 마이애미 E-PRIX' 대회 기간에는 경기장 인근 해변에 타이어 튜브 대여소를 소재로 꾸며진 '한국×FE 튜브 숍' 체험장을 열고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포뮬러 E 시즌12 경기는 오는 12월 브라질 대회를 시작으로 전 세계 11개국에서 열린다. 한국타이어는 시즌12에서도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과 시공간을 초월한 소통을 이어 나가며 포뮬러 E 흥행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