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이하 BIC)의 부스에 약 2,700여 명의 관람객과 창작자들이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토브는 이번 BIC에서 자사의 대표 레이블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브' 부스와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 하는 다양한 타이틀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존'을 운영했다.
'팝업 스토브' 브랜딩 부스는 스토브의 대표 5개 레이블을 주제로 '스토브 ONLY' 퀴즈, 무료 게임 배포 '스토브는 0원해', 스토브 한글화 인기투표 '스토브는 한글이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방문객 만족도를 높였다. 모든 레이블 체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스토브 할인 쿠폰과 굿즈가 제공돼 호평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존'에서 직접 퍼블리싱하는 '네온 어비스 2(Neon Abyss 2)', '아르티스 임팩트(Artis Impact)', 'V.E.D.A', '아키타입 블루(Archetype Blue)',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등 5종의 타이틀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플레이 체험과 스팀 위시리스트 등록 이벤트가 진행되며, 퍼블리셔로서 스마일게이트의 세심한 지원과 역량을 부각시켰다.
BIC 2025 현장에서는 트라이펄게임즈와의 글로벌 퍼블리싱 협약식도 열렸다. 스토브는 지난해 'V.E.D.A'에 이어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의 글로벌 PC 퍼블리싱을 맡으며, 협력을 한층 강화했다. 협약식은 BIC 메인 무대에서 진행돼 스토브의 퍼블리싱 존에서 진행돼 현장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이와 함께, 스토브는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해 스토브인디 생태계 사업 프로그램을 하나의 트랙으로 통합한 '스토브인디 유니온'을 공개했다. '스토브인디 유니온'은 인디게임 개발팀이 스토브에서 창작 활동을 이어가며, 팀과 게임의 고유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저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와 팬덤을 함께 키워 나갈 수 있으며, 개발 지원금, 업무 공간(토끼굴), 퍼블리싱 기회 등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막을 내렸지만, 스토브는 오는 29일까지 '스토브인디 X BIC 2025 콜라보 페이지'를 운영한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