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삼성화재, 신규 광고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소비자 광고 관심도↑

2025-09-03 10:39:18

지난 8월18일 공개 후 9일 만

삼성화재, 신규 광고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 500만 조회 돌파. ⓒ 삼성화재
삼성화재, 신규 광고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 500만 조회 돌파. ⓒ 삼성화재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삼성화재는 신규 광고 영상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이 지난 8월18일 공개 후 9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하며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삼성화재가 추진해 온 다양한 활동을 한 주인공의 인생 여정 스토리로 전달하고 있다.
특히, 광고에는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 연구소가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2001년부터 현재까지 추진해 온 주요 사례들을 '안전이 당연한 세상, 삼성화재가 꿈꾸는 세상'이라는 함축적인 광고 카피로 표현했다.

또한 광고 속 주인공의 패션 변화, 2G 폴더폰, 종이지도, CD와 테이프 등 당시의 소품과 문화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2000년대 감성을 섬세하게 담아내어 고객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주목도 높은 광고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안전한 세상을 위한 삼성화재의 활동을 알리고자 했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0일간 삼성화재 광고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30일 대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조사 방식은 '삼성화재' + '광고'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최근 30일간 삼성화재 광고 관련 포스팅 수는 260건으로 직전 30일 56건 대비 204건 급증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0일간 삼성화재 광고에 대한 고객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