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자동차·항공

한국타이어, 안전한 일터 위한 '안전혁신활동 선포식' 열어

2025-09-03 10:50:40

산학 경진대회·집중 육성 프로그램 등 AI 전문 인재 양성 추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안종선 사장의 담화문 발표 모습.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안종선 사장의 담화문 발표 모습.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2일 오전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한국타이어 안종선 사장, 한국노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노동조합, 대전∙금산공장 임직원, 협력사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혁신활동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한국타이어의 선진 경영 문화를 공유하고, 선제적 안전혁신으로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선포식에서 한국타이어는 △현장 중심 관리 계획 수립을 통한 선제적 안전보건 거버넌스 확립 △외부 전문기관 파트너십 기반 안전보건 역량 강화 △전 임직원이 안전혁신 주체가 되는 자율적 안전 문화 구축 등 세 가지 안전 혁신 실천 방안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안전혁신 TFT(Task Force Team) 운영 계획 발표, 안전혁신 실천 결의문 낭독 및 서명, 동영상 시청, 대전공장 생산 시설 순회 등을 진행했다.

안종선 사장은 담화문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끊임없는 제도 개선을 이어나가며 선진화된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구축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안전'은 우리 서로를 지키는 약속이며 우리가 함께 만들어 나갈 미래의 기반"이라고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선제적∙예방적 성격의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지속 고도화하는 동시에, 노동조합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며 안전문화 인식 제고 및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