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피면 사용, 단백질 12g 함유…칼로리 부담 없어
오뚜기 고단백 컵누들 2종. ⓒ 오뚜기[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오뚜기는 지난 7월 선보인 신제품 '고단백 컵누들' 2종이 출시 약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고단백 컵누들은 최근 확대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높아지는 '단백질 강화'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두부피면을 사용해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2g을 담았으며, 기존 컵누들의 강점인 부담 없는 칼로리는 그대로 유지했다.
출시 직후 온라인 상에서는 "두부피 너무 좋아하는데 나를 위한 제품이다", "컵라면=탄수화물 공식을 깼다" 등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로써 오뚜기 컵누들은 고단백, 시그니처 당면, 아시아 쌀국수, 전통 쌀국수 등 4가지 라인업을 기반으로 총 20종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모든 제품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방식으로 제조돼, 칼로리와 지방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컵누들이 오랜 기간 1위를 지켜온 비결은 다이어트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의 변화에 맞춰 진화해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데이터앤리서치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0일간 오뚜기 컵누들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30일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0일간 오뚜기 컵누들 관련 포스팅 수는 5783건으로 직전 30일 5588건 대비 195건, 3.49%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0일간 오뚜기 컵누들에 대한 고객 및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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