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국내 7개 음원차트 석권

기사입력 : 2018-04-10 12:38
+-
center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트와이스(TWICE)의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가 국내외 차트를 석권했다.

9일 오후 6시 공개된 트와이스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는 10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닷컴,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국내 7개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트와이스의 '8연속 인기홈런'을 알리고 있다.

또 미니 5집 앨범 '왓 이즈 러브?'는 같은 시간 기준 아이튠즈 앨범차트서 인도네시아, 필리핀, 칠레, 아르헨티나, 덴마크, 스웨덴 등 14개 지역 1위,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는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6개 지역 선두에 올라 있다.

일본에서의 인기도 거세다. 10일 0시 기준 현지 라인 뮤직 송차트서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가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스위트 토커(SWEET TALKER)', '호!(HO!)', '데자뷔(DEJAVU)', '세이 예스(SAY YES)' 등 온라인서 공개된 전트랙이 1위~5위까지 줄세우기를 하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입증했다.

앞서 '왓 이즈 러브?'는 9일 오후 6시 공개 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차트 개편 후 걸그룹 최초 1위 진입을 이루며 화려한 출발을 알린 바 있다.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이는 노래다.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사랑을 궁금해하는 트와이스'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트와이스 멤버들이 널리 알려진 사랑 영화 속 주인공으로 분해 재미있는 패러디를 선보여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공개 15시간 30여분만에 약 950만뷰를 넘어서며 '8연속 1억뷰 돌파'의 대기록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한편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로 2018년 가요계에 힘찬 첫 걸음을 내디딘 트와이스는 콘서트로도 국내외 팬들과 만난다.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를 개최한다. 트와이스는 3회 총 1만 8000석의 티켓을 광속 매진시키며 티켓 파워를 증명했다.

이어 일본에서는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을 열며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에서도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장선우 기자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