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 모집

2019년 09월 11일 13:2346:46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총장 정상근)이 오는 20일(금)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60세 이상 액티브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의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는 한국의 인구 추세에 따라, 시니어의 주체적인 여행을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과정은 7주에 걸쳐 여행전문가의 실시간 멘토링과 수강생 단체 토의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맞춤형 국내 여행 계획을 수립하고, 직접 여행을 다녀온 후 결과도 공유한다. 강사진으로는 권대욱 ㈜ 휴넷 회장∙청춘합장단 단장, 태원준 여행작가, 이종원 여행작가협회 감사, 윤승철 무인도섬테마연구소 소장, 정상근 여행대학 총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 기수는 지난 1, 2기의 높은 참여자 만족도를 고려해 기존 서울에서만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대전 지역으로 확대 운영한다.

서울 3기는 이달 25일(수), 4기는 26일(목), 대전 1기는 27일(금) 개강한다. 60세 이상(1960년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동기, 참여의지 등을 심사해 기수별 30명 등 총 90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20일(금) 오후 1시까지 시니어트립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합격자는 이달 23일(월) 개별 연락하며, 졸업여행을 포함한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정상근 여행대학 총장은 “'2018 고령자 통계'에서 고령자가 가장 하고 싶은 활동으로 ‘관광활동’을 꼽은 만큼, 이번 프로그램이 시니어들의 여행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국내 여행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여행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는 다양한 여행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