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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연세대... 2위 한양대, 3위 고려대 順

2019년 10월 07일 09:0056:56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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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9년 10월 분석결과, 1위 연세대, 2위 한양대, 3위 고려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9월 3일부터 2019년 10월 4일까지의 100개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2,130,65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25,341,847개와 비교하면 13.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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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연세대, 한양대, 고려대, 서울대, 중앙대, 경희대, 아주대, 가천대, KAIST, 동국대, 건국대, 인하대, 경북대, 단국대, 명지대, 세종대, 영남대, 성균관대, 서울여대, 이화여대, 국민대, 경기대, 충남대, 한국외대, 강원대, 서강대, 숭실대, 충북대, 전북대, 성신여대 순으로 분석됐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연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7,919 미디어지수 816,326 소통지수 2,585,400 커뮤니티지수 499,7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9,36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72,340 와 비교하면 32.98% 상승했다.

2위,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7,613 미디어지수 412,152 소통지수 2,047,800 커뮤니티지수 285,9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3,51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74,717와 비교하면 15.33% 상승했다.

3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9,193 미디어지수 876,433 소통지수 1,596,000 커뮤니티지수 577,8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9,500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3,714,232와 비교하면 14.14% 상승했다.

4위, 서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788,939 미디어지수 960,982 소통지수 1,780,500 커뮤니티지수 400,3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0,800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41,046와 비교하면 47.17% 하락했다.

5위, 중앙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9,584 미디어지수 272,788 소통지수 1,585,600 커뮤니티지수 194,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2,648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61,182와 비교하면 30.81%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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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연세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25,341,847개와 비교하면 13.3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86% 상승, 브랜드이슈 28.87% 상승, 브랜드소통 18.52% 상승, 브랜드확산 13.44% 상승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9월 3일부터 2019년 10월 4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연세대, 한양대, 고려대, 서울대, 중앙대, 경희대, 아주대, 가천대, KAIST, 동국대, 건국대, 인하대, 경북대, 단국대, 명지대, 세종대, 영남대, 성균관대, 서울여대, 이화여대, 국민대, 경기대, 충남대, 한국외대, 강원대, 서강대, 숭실대, 충북대, 전북대, 성신여대, 부산대, 서울교대, 광운대, 전남대, 인천대, 한남대, 한성대, 홍익대, 서울시립대, 호서대, 숙명여대, 대구대, 백석대, 선문대, 가톨릭대, 상명대, 동덕여대, 삼육대, 서울과학기술대, 수원대, 청주대, 배재대, 을지대, 덕성여대, 우송대, 서경대, 순천향대, 한서대, 건양대, 공주대, 한세대, 용인대, 강남대, 대전대, 한림대, 남서울대, 경인교대, 군산대, 평택대, 한국산업기술대, 중부대, 안양대, 대진대, 상지대, 한밭대, 경동대, 목원대, 한경대, 경찰대, 세명대, 중원대, 한국항공대, 청주교대, 협성대, 춘천교대, 강릉원주대, 공주교대, 한국교통대, 가야대, 한라대, 가톨릭관동대, 나사렛대, 유원대, 한국교원대, 한국기술교대, 한국체육대, 인천가톨릭대, 금강대, 차의과학대, 추계예술대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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