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치약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020-06-30 09:47:05

치약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마비스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28일부터 2020년 6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치약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덴티스테, 마비스, 암웨이, 애터미, 센소다인, 페리오, 죽염, 플레시아, 루치펠로, 콜게이트, 달리, 레드씰, 제니튼, 메디안, 암앤해머, 아토세이프, 뷰센, 시린메드, 시스테마, 맘미라클 순으로 분석됐다.

치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200 소통지수 122,297 커뮤니티지수 203,4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960로 분석됐다.

2위, 마비스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571 소통지수 262,121 커뮤니티지수 144,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315로 분석됐다.

3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895 소통지수 107,546 커뮤니티지수 117,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3,569로 분석됐다.

4위, 애터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488 소통지수 160,937 커뮤니티지수 154,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7,947로 분석됐다.

5위, 센소다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515 소통지수 90,029 커뮤니티지수 114,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473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 분석결과,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덴티스테 브랜드는 프랑스어로 ‘치과의사’라는 뜻으로 상쾌한 아침을 열어주는 나이트타임 치약을 개발하여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세계 최초 밤샘 치약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덴티스테는 전세계 30여개국에 소개되어 No.1 나이트 타임 치약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8일부터 2020년 6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