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2020-07-03 09:50:44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스트코 2위 이마트 3위 홈플러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267,0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146,465개와 비교하면 1.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브랜드의 확산 크기, 사회에 대한 공헌지표로 측정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2020년 7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스트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순으로 분석됐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스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832,573 소통지수 801,895 커뮤니티지수 898,699 사회공헌지수 191,1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4,335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17,262와 비교하면 8.23% 상승했다.

2위, 이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63,034 소통지수 797,820 커뮤니티지수 761,229 사회공헌지수 223,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5,342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32,050와 비교하면 8.77% 상승했다.

3위, 홈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743 소통지수 960,673 커뮤니티지수 599,009 사회공헌지수 252,1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7,601 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03,319와 비교하면 1.03% 하락했다.

4위, 롯데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47,717 소통지수 680,550 커뮤니티지수 518,817 사회공헌지수 111,6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8,721 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81,492와 비교하면 1.21% 하락했다.

5위, 하나로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0,782 소통지수 416,887 커뮤니티지수 635,947 사회공헌지수 169,9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3,549 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24,569와 비교하면 15.15% 하락했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스트코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형마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에서 지난 2020년 6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146,465개와 비교하면 1.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2.28% 하락, 브랜드소통 2.64% 상승, 브랜드확산 .6.58% 하락, 브랜드공헌 53.96%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기업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대형마트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