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順

2020년 07월 30일 09:4007:07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80,79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32,797개와 비교하면서 4.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center
2020년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네이처셀, 풍국주정, 보해양조, 무학, 진로발효, 창해에탄올, 국순당, MH에탄올, 흥국에프엔비 순으로 분석됐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이트진로 ( 대표 김인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2,727 미디어지수 920,749 소통지수 996,248 커뮤니티지수 898,346 시장지수 7,542,867 사회공헌지수 59,5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00,49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764,427와 비교하면 31.22% 상승했다.

2위, 롯데칠성 ( 대표 이영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128 미디어지수 510,887 소통지수 962,616 커뮤니티지수 629,965 시장지수 2,044,880 사회공헌지수 48,686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4,163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845,947 와 비교하면 15.29% 상승했다.

3위, 네이처셀 ( 대표 라정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1,246 미디어지수 44,493 소통지수 259,568 커뮤니티지수 92,094 시장지수 1,437,755 사회공헌지수 16,4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1,567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01,113와 비교하면 36.78% 하락했다.

​4위, 풍국주정 ( 대표 이한용, 김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9,511 미디어지수 74,330 소통지수 361,187 커뮤니티지수 108,266 시장지수 777,935 사회공헌지수 14,1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5,349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68,641 와 비교하면 20.68% 하락했다.

5위, 보해양조 ( 대표 임지선, 조영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6,726 미디어지수 43,446 소통지수 368,045 커뮤니티지수 127,524 시장지수 289,944 사회공헌지수 10,0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5,742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97,610와 비교하면 130.14%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하이트진로 ( 대표 김인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브랜드는 1924년에 설립된 주류 제조판매기업으로 2011년 하이트맥주와 합병해 사명을 하이트진로로 변경했고, 주요 브랜드로는 하이트, 테라, 참이슬 등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32,797개와 비교하면서 4.2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9% 하락, 브랜드이슈 3.02% 상승, 브랜드소통 16.43% 상승, 브랜드확산 40.35% 상승, 브랜드시장 6.11% 상승, 브랜드공헌 20.9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