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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順

2021년 04월 08일 09:0809:09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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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8일부터 2021년 4월 8일까지의 10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635,43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08,620개와 비교하면 22.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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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화학,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금호석유, SKC, 롯데케미칼, SK케미칼, 원익큐브, 에코프로, 코오롱, OCI,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한국석유, 백광산업, 진양산업, 유니드, 케이피엠테크, 금양, 그린케미칼, 후성, 코오롱인더, 휴켐스, 파미셀, 티케이케미칼, 한솔케미칼, 롯데정밀화학, PI첨단소재, 성보화학, 진양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8,936 미디어지수 1,809,440 소통지수 831,845 커뮤니티지수 686,866 시장지수 3,317,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05,0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592,695와 비교하면 2.80% 상승했다.
2위, 한화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7,914 미디어지수 842,633 소통지수 451,631 커뮤니티지수 321,889 시장지수 516,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0,65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58,446과 비교하면 9.88% 상승했다.

3위, 포스코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057 미디어지수 495,702 소통지수 267,544 커뮤니티지수 148,018 시장지수 709,7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7,09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91,172와 비교하면 6.33% 하락했다.

4위, 금호석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390 미디어지수 872,586 소통지수 298,468 커뮤니티지수 166,014 시장지수 434,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8,7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80,333과 비교하면 55.67% 상승했다.

5위, SKC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866 미디어지수 865,841 소통지수 409,300 커뮤니티지수 185,783 시장지수 281,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0,44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95,615와 비교하면 35.09%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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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화학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LG화학 브랜드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첨단소재 사업부문에서 양극재, 자동차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하고 있다.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로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08,620개와 비교하면 22.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00% 상승, 브랜드 이슈 58.76% 상승, 브랜드 소통 23.01% 상승, 브랜드확산 23.35% 상승, 브랜드 시장 0.7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8일부터 2021년 4월 8일까지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4월에 분석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는 HRS, KCI, KG케미칼, KPX케미칼, LG화학, NPC, OCI, PI첨단소재, SH에너지화학, SKC, SK케미칼, WISCOM, 경농, 경인양행, 국도화학, 그린케미칼, 금양, 금호석유, 나노, 나노브릭, 나노신소재, 나노씨엠에스, 나노캠텍, 남해화학, 녹원씨엔아이, 대유, 대정화금, 대한유화, 대한화섬, 동남합성, 동방아그로, 동성코퍼레이션, 동성화인텍, 동성화학, 레몬, 레이크머티리얼즈, 롯데정밀화학, 롯데케미칼, 미래SCI, 미원상사, 미원에스씨, 미원화학, 백광산업, 삼영무역, 삼영화학, 석경에이티, 성보화학, 송원산업, 스카이이앤엠, 스타플렉스, 쎄노텍, 애경유화, 에스폴리텍, 에코프로, 엔피케이, 영보화학, 오공, 와이엠티, 와이오엠, 원익머트리얼즈, 원익큐브, 원풍, 웹스, 유니드, 이수화학, 이엔드디,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이화산업, 인바이오, 자안, 전진바이오팜, 조비, 진양산업, 진양폴리, 진양화학, 카프로, 케이디켐, 케이피엠테크, 켐트로닉스, 켐트로스,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 코오롱, 코오롱인더, 코오롱플라스틱, 크리스탈신소재, 태경케미컬, 태광산업, 테이팩스, 티케이케미칼, 파미셀, 포스코케미칼, 피엔에이치테크, 한국바이오젠, 한국석유, 한국알콜, 한농화성, 한솔케미칼, 한일화학, 한화솔루션, 효성오앤비,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후성, 휴켐스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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