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덕신하우징,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 차지

2022-01-20 08:55:16

덕신하우징,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덕신하우징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금강공업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올 1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6만5,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8만1,115개와 비교하면 15.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삼목에스폼, 이건홀딩스, 제일테크노스, 국영지앤엠, 정산애강, 대림B&Co, 프럼파스트, 대림통상, 뉴보텍,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덕신하우징 ( 대표 김용희, 최영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310 미디어지수 146,398 소통지수 179,324 커뮤니티지수 144,191 시장지수 186,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3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70,028과 비교하면 43.1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덕신하우징 브랜드는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0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30%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을 개발을 생산하고 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90% 하락, 브랜드이슈 27.25% 하락, 브랜드소통 17.12% 하락, 브랜드확산 22.78% 하락, 브랜드시장 0.98%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