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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2023-03-28 09:05:18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이오플로우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321만5,232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62만701개와 비교하면 19.2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셀바스AI, 이오플로우, 오스템임플란트, 셀바스헬스케어, 에스디바이오센서, 인바디, 디알텍, 덴티움, 한국비엔씨, 세종메디칼, 루트로닉, 미코바이오메드, 클래시스, 디오, 레이, 제테마, 이루다, 엘앤씨바이오, 아이센스, 비올, 엠아이텍, 수젠텍, 바텍, 지노믹트리, 제놀루션, 아스타, 피플바이오, 티앤엘, 피에이치씨, 시너지이노베이션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만439 미디어지수 127만6,613 소통지수 85만9,560 커뮤니티지수 82만149 시장지수 36만1,078 사회공헌지수 10만3,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98만1,142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4만1,539과 비교해보면 102.8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셀바스AI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47% 상승, 브랜드이슈 30.77% 상승, 브랜드소통 34.53% 상승, 브랜드확산 5.89% 하락, 브랜드시장 2.80% 하락, 브랜드공헌 8.7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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