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스타벅스, 보건복지부와 임산부 지원 나선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이삼식),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과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과 어려움에 처한 임산부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코리아 지원센터(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스타벅스 코리아 이수연 전략담당,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김현준 원장,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삼식 회장, 아동권리보장원 정익중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미래 세대를 품은 임산부 역시 오늘날 저출생 위기 극복의 주역으로 보고 히
-
한전, 국내 최대 규모 1MW 암모니아 전소 버너 테스트베드 준공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이 국내 최대 규모의 암모니아 전소 버너 테스트베드를 준공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발전 기술 상용화에 본격 착수했다. 한전은 지난 20일 전력연구원에서 '1MW 암모니아 전소 버너 테스트베드'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비에이치아이(BHI),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HPS) 등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에 준공된 테스트베드는 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암모니아 연료의 고효율·저배출 연소 기술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검증할 수 있는 시험 설비로, 향후 암모니아를 활용한 발전 기술 상용화의 핵심 거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또한 한전은 BHI, HPS와 각각
-
롯데웰푸드, 미니 스크류바·미니 죠스바 출시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는 자사 대표 빙과 브랜드인 스크류바, 죠스바의 미니 버전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미니 스크류바', '미니 죠스바'는 지난 4월 만우절 당시 롯데웰푸드 공식 SNS 계정에서 공개된 '믿거나 먹거나' 시리즈에서 비롯됐다. 해당 게시글은 만우절을 기념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6개 아이디어로 기획한 콘텐츠였으나, 공개 하루 만에 '좋아요'와 댓글, 게시글 공유 등이 총 1만 2000회 이상 발생하며 인기를 얻었다.특히 미니 스크류바, 미니 죠스바에 대한 반응이 가장 뜨거웠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다수의 팔로워를 보유한 채널들이 자발적으로 게시글을 공유하며 화제를 견인하기도 했다.이에 롯데
-
신라면세점 '헤네시 파라디-로에베' 협업 제품 단독 출시
신라면세점이 전 세계 단 180병만 출시된 한정판 '헤네시 파라디 X 로에베(Hennessy Paradis X LOEWE)'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신라면세점은 국내 단 3병만 입고된 '헤네시 파라디 X 로에베 리미티드 에디션'을 오는 22일부터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제2여객터미널 헤네시샵인샵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협업 제품은 '헤네시'의 진귀한 오드비 원액을 보존하는 원형 목재를 밤송이 모양의 둥지로 상징화한 아트 오브제로, '로에베'의 최고 공예 대가들이 10시간 이상의 수작업을 통해 완성했다.'헤네시 파라디'는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의 최상급 꼬냑으로, 최대 130년까지 숙성한 오드비가 블렌딩돼 있으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지속 운영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5월에도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이어간다. 광주광역시의 아웃백 광천점은 지난 4월 28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와 함께 지역 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립레츠&치즈필라프' 60세트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경상남도 거제시에 위치한 아웃백 거제점은 5월 11일, 사회복지법인 성지원 소속 아동들을 초청해 매장에서 직접 식사를 제공했다. 아웃백 거제점은 7년째 매달 둘째 주 일요일마다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식사를 마련해 오고 있으며, 이러한 나눔 활동은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올해로 13년째 운영 중인 '러브백 캠페인'의 일환이다.
-
삼성화재, 발명의 날 기념식서 '특허청장 표창' 수상
삼성화재는 지난 19일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제60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보험업계 최초로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발명의 날' 기념식은 세계 최초로 측우기를 발명한 1441년 5월 19일을 기념하여 대한민국 발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이다.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한 삼성화재는 지식재산권 강화 프로젝트 진행 및 국민의 안전과 건강에 밀접한 신기술을 발명하여 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삼성화재는 임직원의 지식재산권 인식 개선을 위해 '특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사내·외 특허 소식을 흥미롭게 전달하는 특허매거진 'YEP
-
롯데리아, 신메뉴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신 메뉴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일 출시되는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해산물인 '게'를 활용한 제품으로, 통째로 씹어먹는 소프트쉘크랩 한 마리를 그대로 튀겨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리아는 연예계 대표 낚시광으로 유명한 배우 이덕화가 출연한 광고 영상을 출시일에 맞춰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리아버거가게'에서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버거를 바다에서 통으로 건졌다는 낚시 콘셉트로 제작됐다.롯데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출시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롯데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게임 영상에서
-
하나은행 '2025 하나은행 퇴직연금 세미나' 성료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기업 퇴직연금 담당 임직원을 위한 '2025 하나은행 퇴직연금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4월 22일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광주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퇴직연금 제도와 자산관리 트렌드에 맞춰 기업 퇴직연금 담당 임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하나은행만의 퇴직연금 운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세미나에는 전국에서 500여 명이 넘는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퇴직연금 시장의 변화에 따른 수익률 제고 방안 △퇴직연금 상품 운용전략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관리 시스템 등을 주제로 하나은행 퇴직연금 전문 직원의 강의가 진행됐다.특히, 기업
-
NH농협은행 '4대연금 신규고객 웰컴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6월30일까지 4대연금(공무원·국민·사학·군인연금) 수급고객 대상 '4대연금 신규고객 웰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 대상은 4대연금을 농협은행 계좌로 신규 수급하는 고객 또는 연금 수급계좌를 타 은행에서 농협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이다.이벤트 기간 내 NH올원뱅크 또는 스마트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연금 첫 달 최초 수령시 3만원, 둘째 달 연속 수령 시 추가 2만원을 해당 연금 수급계좌로 지급한다.NH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금융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가
-
토스 '자산 보호 알림' 서비스 출시…신규 개설된 금융자산 알림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가 '자산 보호 알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자산 보호 알림은 본인 이름으로 새로운 금융자산이 생기면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는 서비스다.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이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금융상품이 개설된 경우, 이 사실을 알려 피해 확산을 방지하는 목적이다.서비스 신청 시 마이데이터를 통하여 확인이 필요한 금융자산을 안내한다. 마이데이터는 여러 금융사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한곳에 모아 관리하도록 돕는 제도다. 토스는 이를 활용해 새로 개설된 은행 예적금∙대출 계좌, 신용∙체크카드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서비스 이용자가 토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접속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5월 톱…래미안·롯데캐슬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4월 21일부터 2025년 5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3,945,3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492,151개와 비교하면 6.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월 1위…삼성물산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224만3,30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45만8,012개와 비교해보면 27.4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노바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5만6,1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만285개와 비교하면 3.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42만4,2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7만5,063개와 비교하면 12.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특기살린 봉사활동 '롯데건설'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 1위…HDC현산·대우건설 순
올 1분기 건설업계에서 롯데건설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HDC현대산업건설과 대우건설이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주요 건설사들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현대건설 △호반건설 △GS건설 △포스코이앤씨 △DL이앤씨 △현대엔지니어링 △삼성물산 건설부문 △SK에코플랜트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건설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