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씨네큐브 '고레에다와 함께한 25년' 특별전 개최
태광그룹의 미디어 계열사 티캐스트가 운영하는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올해 개관 25주년을 맞아 '고레에다 히로카즈 특별전: 고레에다와 함께한 25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특별전은 씨네큐브가 그동안 가장 많은 관객의 지지를 받은 감독인 고레에다 히로카즈에게 헌정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씨네큐브는 △원더풀 라이프 △아무도 모른다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어느 가족 △브로커 △괴물 등 고레에다 감독의 대표작 13편을 선별 상영한다. 씨네큐브는 2010년부터 예술영화 수입·배급 사업을 통해 고레에다 감독의 6편을 정식 수입·상영했다.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고레에다 감독은 내한할 때마다 씨네큐브를 꼭 방문하는 것
-
Sh수협은행, 안산 대부도 람사르 습지서 해안정화 플로깅 캠페인 펼쳐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은 지난 15일, 경기 안산 대부도 람사르 습지 상동갯벌에서 우리바다클린운동본부(부이사장 김규옥), 한국화학산업협회(부회장 엄찬왕) 등과 함께 2025년 첫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h수협은행 최민성 기업그룹 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우리바다클린운동본부, 한국화학산업협회 임직원 등 약 70명이 참가했다. Sh수협은행은 지난 2018년 'Sh사랑海자원봉사단'을 발대하고 매년 전국의 어촌마을과 해안가를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왔으며, 2022년부터 ESG 경영 협약을 맺은 기관, 단체 등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해양오염 및 해안가 쓰레기 문제로 발생
-
신한금융그룹 '노력의 아이콘' 임진희 선수와 메인 스폰서 계약 체결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LPGA에서 활약 중인 임진희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임진희는 16년 프로 무대에 데뷔한 이후 5년만에 첫 우승을 하기까지 오랜 무명 시절을 보내면서 부단한 노력을 해 왔으며, 지난 2023년에는 시즌 4승을 거두며 KLPGA 다승왕까지 오른 '노력의 아이콘'으로 잘 알려진 선수다.이듬해인 2024년에는 LPGA Q 스쿨을 거쳐 미국에 진출한 첫 해에 신인상 포인트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금융은 LPGA 무대에 성공적으로 첫 발을 내디딘 임진희가 최근 메인 스폰서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남자 선수만 후원해 온 기존 방침을 바꿔 임진희
-
11번가, 가정의 달 프로모션 '해피 패밀리데이' 진행
11번가는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해피 패밀리데이(Happy Family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11번가는 어린이날 대표 베스트셀러 완구 브랜드 '레고'와 협업을 통해 오는 17일 '원데이 빅딜' 행사를 연다. △레고 해리포터 △레고 마인크래프트 △시티 △듀플로 △닌자고 등 시리즈별 총 250여개 인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가에 선보이고 카카오페이 전용 '7%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또한 '레고랜드 입장권' 등 다양한 경품 추첨이 준비된 '레고' 특집 라이브 방송(낮 12시)도 실시할 예정이다.브랜드별 특가 제품으로는 △'캐치! 티니핑' 캐릭터 완구(최대 10% 할인) △대호토이즈 '리퍼비시 전동 푸쉬카'(최대 25%
-
이디야커피, 다문화가족 '나도 바리스타' 교육 1기 수료식 진행
이디야커피는 서울시 및 서울시가족센터와 협력하여 진행한 다문화가족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나도 바리스타'의 첫 번째 교육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실무 중심의 바리스타 교육 과정으로, 총 34명의 참여자 중 2명이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교육 대상자들에게도 순차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실무 교육은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에스프레소 추출, 메뉴 실습, 포스기 사용, 고객 응대법 등 바리스타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디야커피 직영점 실습과 자체 생산시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4월 1위…동원샘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동원샘물 3위 스파클 순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9만8,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7만4,242개와 비교하면 1.8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한국타이어, 모터스포츠 DNA 담은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161390)가 전기차 경주 대회 '포뮬러 E'에 공급하는 타이어 사양을 적용한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을 오는 21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16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은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에 모터스포츠 감성을 더한 고성능 제품이다. 장착 가능 차량은 테슬라 모델 Y 고성능 트림(세부 모델) '퍼포먼스'다.한정판 제품은 최상위 전기차 특화 기술로 핸들링, 제동력, 소음, 마일리지 등 전반적인 성능이 균형을 이루면서 고성능 전기차의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한다.특히 포뮬러 E 대회 공식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와 같은 그루브(타이어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만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만5,761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하나금융연구소 '2025 대한민국 웰스 리포트' 발간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 하나금융연구소는 대한민국 부자들의 금융행태를 분석한 '2025 대한민국 웰스 리포트'을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발간 17년째인 올해는 부자(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보유)의 자산관리 방식 이외에 부의 미래인 영리치(40대 이하 부자)의 자산관리와 지난해 말 미국 대선 이후 한층 관심이 높아진 가상자산(코인) 투자 행태를 심층적으로 분석했다.◆2025년 부자의 달라진 태도, '부동산보다 금융상품에 투자하겠다'올해 부자의 절반 이상이 실물 경기와 부동산 경기 모두를 부정적으로 내다봤다. 경기전망이 어둡다 보니 자산 포트폴리오 조정에도 소극적인 모습이었으며, 조정 의향이 있는 경우 부동산보다는 금융자산
-
DL건설, 추락사고 예방 위한 정부 정책 적극 이행
DL건설이 국토교통부 주관 '건설업 추락재해 예방 간담회' 이후, 전사적인 차원에서 건설현장 추락사고 예방 대책 강화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지난 1일, 최고안전책임자(CSO)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번 메시지에는 정부의 안전 정책 기조에 발맞춘 새로운 제도적 실천사항이 포함됐다.CSO는 메시지를 통해 "건설현장의 추락사고는 철저한 준비와 실천, 그리고 리더의 관심이 있을 때 줄일 수 있다"며 "단순한 수치 너머에 있는 동료의 생명과 사회적 신뢰를 지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지난해 국내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사망사고는 200건 이상이며, 그 중 절반 이상이 추락사고로 인한 것이
-
로컬콘텐츠연구소 '태조 이성계 유적지 역사탐방' 프로그램 진행
로컬콘텐츠연구소(대표 손안나)는 '다시 만나는 영웅, 태조 이성계'란 주제로 전북특별자치도에 집중 분포되어 있는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는 '태조 이성계 유적지 역사탐방' (태조 이성계 팸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흘러간 역사 속의 유산으로 머무는 태조 이성계 관련 역사유적을 ‘현재화’하여 대한민국 대표 관광문화자산으로 키우고 또 글로벌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2회차 프로그램은 지난 1회차(3.30~31일)에 이어 '전주, 조선왕조의 본향'이라는 주제로 실시되며, 1일차(지난 13일)에는 경기전 영역의 경기전과 어진박물관, 조경묘, 전주사고, 예종태실비 등과 전동성당, 오목
-
현대무벡스, 1분기 운송인프라업계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공항 뒤이어
현대무벡스가 올 1분기 운송인프라 업종에서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공항, 토탈소프트가 뒤를 이었다. 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운송인프라 기업에 대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네이버페이 증권의 국내 운송인프라업종 중 가비지가 적은 기업을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무벡스(319400) △한국공항(005430) △토탈소프트(045340) △맥쿼리인프라(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16일부터 2025년 4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70,68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70,221개와 비교하면 2.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4월에도 부동의 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3월 16일부터 2025년 4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767,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0,521,395개와 비교하면 0.6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
HDC현산, 용산 정비창 전면1구역에 ‘스카이 라인 커뮤니티’ 조성 제안
HDC현대산업개발(대표 정경구)이 '용산 맹주'로서의 능력을 입증하기 위해 나선다. HDC현산은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한강변에서 가장 긴 330m 길이, 높이 74.5m 규모의 '스카이 라인 커뮤니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상 115m 상공에서 360도 한강 조망이 가능한 '하이라인 커뮤니티'도 함께 제안했다.두 커뮤니티는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초대형 스카이 커뮤니티 브릿지로 주거 프리미엄을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공간이다. 이를 통해 용산을 넘어 서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하이엔드 랜드마크로 완성하겠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HDC현산 관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설계와 커뮤니티 계획을 통해 용산국제업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