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B국민카드, 새학기 맞이 캐시백 행사 진행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새 학기를 맞아 초중고 학교 납입금 자동납부와 어린이집 보육료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 받고, 더 설레는 새 학기!' 행사를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KB국민카드로 초중고 학교 납입금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1명, 30만원 20명, 1만원 1000명 등 총 1021명에게 캐시백을 제공한다. 어린이집 보육 가정을 위한 '어린이집 보육료 캐시백까지 챙기세요!' 행사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응모 후 KB국민행복카드 또는 KB국민 아이행복카드로 어
-
NH농협은행, 2024 NH BEST RM팀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지난 5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024 NH BEST RM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NH BEST RM팀'은 한해 동안 기업금융부문의 여·수신, 외환, 디지털금융 등 8개 부문 성장에 기여한 마케팅 우수팀을 선정해 시상한다.수상은 총 23개 팀, 57명이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인 'BEST RM팀'은 경남영업부 RM1팀 전지훈 팀장, 윤봉기 팀장에게 돌아갔다.대상 수상자들은 "기업금융은 개인이 아닌 팀으로 추진이 가능하기에 동료들과 함께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업고객을 위한 금융지원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강태영 은행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기업고객을 위해 힘써
-
신협, 인하대와 산학협력 '금융세미나' 진행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신협중앙회와 인하대학교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금융세미나'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여하는 인하대학교 학부생들은 신협과 관련된 금융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되며, 특히 AI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개선 방안과 청년 조합원 확대 전략 수립 등 신협의 발전적인 성장을 위한 주제를 연구할 예정이다. 첫 강의에서는 신협연구소 연구원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신협과 신협중앙회 각각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해 학생들이 보다 실무에 기반한 심층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
삼성화재, 대학생 대상 '제3회 데이터기반 리스크관리 경진대회' 개최
삼성화재는 대학생 대상 '제3회 데이터기반 리스크관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화재와 서울대, 포스텍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손해보험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일반보험 산업에서의 창의적인 리스크관리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개최됐다. 경진대회는 △기후변화 리스크, △사이버 리스크, △인공지능(AI) 기술과 관련한 일반보험 산업에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에 참가한 신청팀 중 본선 진출 7팀을 선발하고, 본선 발표회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본선 발표회 시상으로는 대상 1팀 500만원, 최우수상 1팀 300만원을 포함해 총 12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대상
-
NS홈쇼핑, 27일까지 '농식품부 할인지원' 기획전…최대 40% 할인
NS홈쇼핑이 오는 27일까지 '농식품부 할인지원' 기획전을 모바일과 앱에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NS홈쇼핑은 경기침체에도 높은 물가 상승률로 늘어난 가계부담을 덜기 위해 '농식품부 할인지원'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배추, 무 외에도 양배추, 시금치, 당근, 봄동, 열무, 얼갈이 등 다양한 국산 농축산물을 할인가에 판매 한다.기획전 내에서NS홈쇼핑 자체 할인가와 함께 기획전 상품구매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면 최대 4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농식품부 할인지원' 기획전은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적용 가능한 기획전 전용 20%할인쿠폰은 매주1회 기획전 페이지에서 다운
-
홍범식 LG U+ 사장 "사람 중심 AI로 만드는 밝은 세상 만들 것"
LG유플러스는 6일 홍범식 사장이 New AI 시대의 청사진으로 '사람 중심 AI로 만드는 밝은 세상'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5 기자간담회에서 LG유플러스 홍범식 사장은 "LG유플러스는 AI 기술 자체보다는 AI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집중하는 '사람 중심 AI'를 지향한다"며 밝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4A(Assured, Adaptive, Accompanied, Altruistic) Intelligence 전략을 공개했다.고객이 신뢰하고, 안심(Assured)하고 쓸 수 있는 AI 기술에 집중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딱맞는(Adaptive) 경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어서 고객의 모든 일상을 함께 하는(Accompanied) AI를 거쳐 궁극적으로는
-
웅진씽크빅, 임민정 그림책 연구가 초청 '깊이 읽기' 강연 진행
웅진씽크빅이 임민정 그림책 연구가와 함께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그림책 '이제부터 변할 거란다' 깊이 읽기 무료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8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온라인 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색다른 그림책 독서 방법 '깊이 읽기'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그림책의 거장 앤서니 브라운 작품 중 '이제부터 변할 거란다'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임민정 연구가는 수강자들과 함께 깊이 읽기 방식으로 작품을 함께 읽으며 그림책을 새롭게 읽었을 때 보이는 재미를 소개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은 오는 3월 16일까지 별도의 구글 신청 폼을 통해 강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웅
-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크러시, 'iF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iF디자인 어워드(Industrie Forum Design Award)'에서 '새로 살구', '크러시'를 통해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독립적 디자인 기관인 'Industrie Forum'이 매년 가장 뛰어난 디자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는 전세계 66개국 약 1만1000개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23개국 131명의 심사 위원단이 심사를 통해 본상 수상작을 선별했다. 시상식은 4월 28일 베를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롯데칠성음료의 '새로살구' 패키지는 독창성과 아이디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패키지는 한국의 전통적인 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라벨에는 살구 과실향을 맡는 구
-
CU, 레몬·라임 원물 담긴 생과일 맥주 2종 출시
CU가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의 스핀오프 상품인 생과일 맥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생과일 맥주 2종은 '생레몬 맥주'와 '생라임 맥주'(Alc 4.3%, 각 4500원)로 레몬과 라임 원물을 직접 상품에 넣었다. 해당 상품은 이달 한 달간 3캔 1만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CU는 해당 상품의 음용구를 통조림처럼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으로 설계해 캔을 따는 순간 탄산과 과일 원물이 함께 떠오르도록 기획했다. 또 해당 상품은 일반 과즙 맥주와 달리 실제 생과일 원물이 담겨 있어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CU의 O4O앱 포켓CU에선 '생레몬'과 '생라임'이 검색어 순위 Top10에 오른 바 있다. CU는 향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3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16만8,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9만8,9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77만6,165개와 비교하면 17.9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9만2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8만7,852개와 비교하면 10.26%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포스코엠텍 3위 세아제강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3만8,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0만8,936개와 비교하면 33.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고금리에 잇단 이벤트 혜택" 호평 '하나은행' 소비자 관심도 톱…KB국민·신한은행 '빅3'
최근 두달간 1금융권 가운데 고객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순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1금융권 9곳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1금융권중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024110)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다. 소매영업을 접은 한국씨티은행과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은행 및 BN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괴도 샤른호스트' 추가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역할 수행 게임(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창세기전 모바일)'에 신규 캐릭터 '괴도 샤른호스트'를 추가하고, 관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괴도 샤른호스트는 안타리아 전역에 걸쳐 유명세를 떨치는 정체 불명의 괴도다. 가난한 서민들로부터 의적으로 칭송 받는 인물이다. 전투 중엔 초필살기 '신월환영참'을 사용하며, 전용 무기 '월락검극'을 장착해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라인게임즈는 샤른호스트가 주인공인 이벤트 스토리 '괴도'도 선보였다. 이용자는 코스모스 메뉴를 통해 샤른호스트의 무의식 공간에서 여러 인격과 대화를 나누고, 캐릭터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가게 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