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빙그레, ‘탄소중립 실천 국민대회’서 우수기업 선정
빙그레가 ‘2025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 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와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보전원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행사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조성과 모범 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된다. 국민대회와 함께 사회 각 부문별로 탄소 감축 성과와 지속가능성, 사회적 확산 효과 등을 종합 평가하는 ‘탄소중립 경연대회’가 동시에 진행됐다. 올해 국민대회는 지난 2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됐으며, 빙그레는 탄소중
-
CJ프레시웨이, 튼튼스쿨 롯데칠성음료와 학교 급식 특식 이벤트 실시
CJ프레시웨이 학교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이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학교 급식 채널을 대상으로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CJ프레시웨이 ‘타깃 플랫폼(Target Platform)’을 기반으로 학교 급식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컬래버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타깃 플랫폼은 제휴사 제품을 급식 이용객 특성에 맞는 메뉴 또는 이벤트와 결합하는 프로그램으로, CJ프레시웨이와 롯데칠성음료는 이를 통해 올해 총 44개 초·중·고교에 약 3만개 음료를 제공한다. 이번 연말 이벤트는 전국 16개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인기 메뉴인 ‘튼튼스쿨 초당옥수수 치즈돈카츠’를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2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1월 3일부터 2025년 12월 3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7,750,36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361,389개와 비교하면 19.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3일부터 2025년 12월 3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63,3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25,280개와 비교하면 9.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삼성카드, '오아시스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새벽배송 전문 쇼핑몰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오아시스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오아시스마켓은 친환경·유기농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전문 쇼핑몰이다. '오아시스 삼성카드' 회원은 오아시스마켓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결제시 5000원 할인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4회 받을 수 있다.다양한 일상 혜택도 제공된다. 커피전문점·델리 이용금액의 50%를 월 5000원까지 할인해준다. 의료 업종 이용시 10% 할인 혜택을 월 최대 1만원까지, 올리브영·다이소 이용시에는 10% 할인 혜택을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해외 가맹점 이용시에는 전월 이용 실적과 할인 한도 없이 1.5%를 할인
-
롯데홈쇼핑, 글로벌 현장 실습 교육 진행
롯데홈쇼핑이 지난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K-유통 채널 탐방, 현지 전문가 특강 등 글로벌 현장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운영 중인 산학협력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 대학대전’으로 진행됐다. 대학 강의와 라방 실습에서 채용까지 연계하는 교육 과정으로, 최종 커리큘럼 글로벌 현지 유통시장을 탐방하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3개 팀(대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항공비, 숙박비, 체류비 등 전액을 지원하고 K-유통 정착 사례로 꼽히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등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현지 유통시
-
현대카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
현대카드가 이달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가연구소가 지난달 3일부터 이달 3일까지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27만955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1위는 현대카드, 2위는 신한카드, 3위는 삼성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4위는 KB국민카드, 5위 우리카드, 6위 하나카드, 7위 NH농협카드, 8위 BC카드, 9위 롯데카드 순이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든 지표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11월 3일부터 2025년 12월 3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32,5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9,367,286개와 비교해보면 2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현대자동차,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개발 및 상용화 업무협약 체결
현대차는 3일 서울시 여의도 소재 콘래드 호텔에서 HD한국조선해양, 부산대와 함께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식에는 켄 라미레즈 현대자동차HMG에너지&수소사업본부 부사장, 김창환 R&D본부 전동화에너지솔루션담당 부사장을 비롯해 HD장광필 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부사장, 박상후 부산대학교 대외전략부총장, 이제명 수소선박기술센터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친환경 선박 산업 육성을 위한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개발 및 상용화에 공동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현대차와 HD한국조선해양, 부산대학교 수소선박기술센터는 수소전기차
-
NH농협은행, 'NH대박7적금' 3만좌 조기 완판
NH농협은행이 3만좌 한도로 출시한 'NH대박7적금'이 조기 완판됐다.2일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지난달 출시한 최고 연 7.1% 금리를 제공하는 NH대박7적금이 조기 완판됐다고 밝혔다.이번 적금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1999년 출시된 'e뱅킹예금' 금리(연 7.1%)를 반영해 기획된 상품이다.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며,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더해 연 최고 7.1%금리가 제공된다. 농협은행은 이번 조기 완판에 힘입어 고객 선호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NH대박7적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들의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이 혜택을 누
-
'농심' 11월 주요 식품기업중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삼양식품 순
최근 1개월간 식품업계에서 농심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뚜기와 삼양식품이 그 뒤를 따랐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1월 한달간 주요 식품기업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CJ제일제당 △오리온 △풀무원 △롯데웰푸드 △빙그레 △동원F&B △팔도 등이다.분석 결과 농심이 총 2만7916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1월 마이민트의 한 유저는 "농심이 올해 말 해외 소비자를 겨냥해 글로벌 시장에 신제품 '신라면 김치
-
KB국민카드, 갤럭시 마카오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 실시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마카오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럭셔리 복합리조트 '갤럭시 마카오'와 손잡고 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2일 KB국민카드는 갤럭시 마카오와 협업한 숙박 & 리조트 혜택 패키지 행사를 내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갤럭시 마카오 컨시어지에 해당 카드를 제시하면 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는 마카오 공식 화폐 499 파타카(MOP) 상당의 엔터테인먼트 바우처팩(VR체험, 쇼핑, 다이닝, 디저트 무료 바우처)을 제공한다.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마카오 에디션을 제시하면 무료 기프트도 증정한다.KB국민 마스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기업, 비씨, 마에스트로 제외)로 안
-
LG전자, webOS 간판 서비스 'LG채널' 중동 진출…관심도 상승
LG전자의 스마트TV 플랫폼 webOS 서비스 'LG채널'이 중동에 첫발을 내딛는다.2일 LG전자에 따르면 글로벌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이 이달부터 아랍에미리트(UAE)에 순차 출시된다. 아시아와 북미, 유럽, 중남미 등에 이어 중동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주요 시장으로 콘텐츠 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LG채널은 UAE에서 지역 뉴스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러빙 두바이(Lovin Dubai), 아랍권 스트리밍 서비스 와치 잇(WATCH IT) 등 중동 중심 채널뿐 아니라 블룸버그 텔레비전∙유로뉴스 등 글로벌 뉴스부터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영화, 키즈, 다큐멘터리까지 폭넓은 장르의 인기 콘텐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제철 뒤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1월 2일부터 2025년 12월 2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33,7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03,879개와 비교하면 59.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6.16% 상승"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1월 2일부터 2025년 12월 2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62,0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83,853개와 비교하면 15.17%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문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