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현대지에프홀딩스, 교통안전 솔루션 ‘스마트 아이’ 설치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가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서림초등학교 정문과 후문 앞 교통사각지대에 스마트 교통안전 솔루션인 ‘스마트 아이(Smart Eye)’를 설치했다. 25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스마트 아이는 안전한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을 조성하는 ‘세이프 스쿨(SAFE SCHOOL)’ 캠페인에 의해 설치됐다. 세이프 스쿨 캠페인은 초등학교 인근 교통사고 우려 지역에 사고 예방을 위한 인공지능(AI) 카메라, LED 모니터, 스피커 등을 설치해 영상과 음성으로 운전자와 보행자에게 위험을 알리는 교통안전 솔루션 구축 사업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광주 서림초등학교에 스마트 아이 2대를 설치하는데
-
신한투자증권, 미국주식 주간 거래 재개 후 거래 활성화 뚜렷
신한투자증권은 이달 초 재개된 미국 주식 주간 거래가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재개 후 2주간 전체 미국 주식의 일평균 거래액이 전 월보다 24.0% 올라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확대되는 흐름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거래에 참여한 고객들은 전체 미국주식 거래 고객의 20.8%, 거래 금액은 4.6%를 차지했다"고 했다 다만, 국내 증시 활황으로 투자 관심이 분산되어 지난해(2024년 1~8월) 일평균 주간 거래 고객 비중(31.2%), 거래금액(10.4%)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시간대별로는 오전 10~11시 구간의 거래량이 27.5%로 가장 높았고, 이어 14~15시(23.1%), 11~12시(22.6%) 순으로 나타났
-
삼성전자, 2026년 정기 인사서 총 161명 승진…AI 인재 대거 중용
삼성전자는 25일 부사장 51명, 상무 93명, 펠로우(Fellow) 1명, 마스터(Master) 16명 등 총 161명을 승진 발령하는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지난해 11월 부사장 35명, 상무 92명, 마스터 10명 등 총 137명에 비해 규모가 대폭 확대됐다.삼성전자는 2026년 정기 임원 인사에서 AI(인공지능), 로봇, 반도체 등의 분야에서 미래 기술을 이끌 리더들을 다수 중용했다.주요 사업 분야에서 경영 성과를 창출한 인재들을 승진시키며 두각을 나타내는 젊은 인재들을 과감히 발탁해 세대교체를 가속화했다.삼성전자는 완제품 사업 담당 디바이스경험(DX) 부문에서 이윤수(50) 삼성 리서치 데이터 인텔리전스 팀장과 이성진(46) MX사업부 랭귀지
-
하이트진로, ‘진로 윈터 에디션’ 한정 출시
하이트진로가 겨울 시즌을 겨냥해 한정판 ‘진로 윈터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진로 윈터 에디션은 겨울 놀이동산을 배경으로 루돌프와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 커플’을 패키지에 담아 시즌에 맞는 분위기를 살린 제품이다. 진로 스카이블루병에 라벨 디자인을 스카이블루·소프트핑크 2종으로 구성해 소비자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100년 소주 양조 기술이 가미된 오리지널 레시피 맛과 ‘제로슈거’ 콘셉트는 그대로고, 주질과 도수(16도)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루돌프와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 커플 콘셉트 진로 윈터 에디션은 전국 주요 음식점, 주점 등 유흥 채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에
-
오뚜기, ‘소싱인마켓 2025’ 체험형 겨울 콘텐츠 공개
오뚜기가 오는 26~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싱인마켓 2025’에 파트너로 참가해 겨울 체험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소싱인마켓 2025는 아이디어 상품 판로를 개척하는 라이프스타일 소비재 트렌드를 이끄는 전시회다. 해당 행사에서 오뚜기는 겨울 시즌 스프·간식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F&B 공간 ‘해피냠냠 산타맛켓’과 오뚜기 대표 라면 11종 IP를 활용한 컬래버 굿즈 전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해피냠냠 산타맛켓은 오뚜기 겨울철 간식을 즐길 수 있는 팝업 카페테리아로, 크리스마스 마켓 콘셉트로 꾸며져 스프 제품과 함께 붕어빵과 호빵 등 겨울 간식류를 선보인다. 오뚜기 스프
-
현대건설, 디에이치 런칭 10주년 기념 브랜드북 발간
현대건설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THE H(디에이치)' 런칭 10주년을 기념한 브랜드북 '디에이치: 단 하나의 완벽함'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THE'와 'H' 파트로 나눠 디에이치의 철학과 미학, 하이엔드와 미래 지향점을 두 주제로 정리했다. '본질의 추구'를 담은 'THE' 파트에서는 디에이치의 메인 컬러인 '퓨어 블랙'을 중심으로 한 에세이와와 단지 소개, 타임라인을 구성했다. 'H' 파트에서는 '완벽함으로 향하는 여정'을 주제로 디에이치가 만들어가고 있는 예술적 일상과 하이엔드의 의미, 미래주거의 방향성을 콘텐츠로 풀어냈다. 디에이치는 세계관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설명도 함께 담았다. 저속
-
대상, ‘GWP AWARDS 2025’ 성료
대상이 파트너사와 협력 강화 상생을 다짐하는 교류의 장 ‘GWP AWARDS 2025’를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GWP(Great Work Partners) AWARDS’는 파트너사 임직원들을 초청해 지난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파트너사를 포상하는 등 협력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행사다. 대상은 이번 행사에서 그룹 가치인 ‘존중’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미래를 위한 협력 가치를 강조했다. 지난 24일 강남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행사에 임정배 대상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주요 파트너사 관계자 등 27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한 해 경영 성과와 내년도
-
NOL 인터파크, 우수회원에 '골드클래스' 혜택 제공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는 VVIP, VIP, Family 등 NOL 인터파크 우수회원에게 NOL '골드클래스(Gold Class)'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NOL 골드클래스 혜택을 받고 싶은 우수회원은 NOL 인터파크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승급받기’ 버튼을 클릭한 후 통합회원으로 전환하면 '골드클래스'로 자동 승급하게 된다. NOL의 골드클래스 등급은 연 3회 이상, 누적 25만원 이상을 결제한 회원에게 부여되는 멤버십 서비스이다. 일반 회원이 골드클래스로 승급되면 국내외 숙소·국내 레저 10% 할인 쿠폰, 해외숙소 무료 취소 서비스인 '캔슬프리', 국내외 숙소 '골드 특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놀유니버스에 따르면 이번
-
'해링턴 스퀘어 과천', 12월 분양 예정
효성중공업이 시공하는 '해링턴 스퀘어 과천'이 12월 분양을 실시한다고 25일 전했다. 단지는 경기도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상업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9층 2개 동, 총 359실 규모다.전용면적은 ▲76㎡A 108실 ▲84㎡A 54실 ▲84㎡B 27실 ▲90㎡A 81실 ▲90㎡B 54실 ▲90㎡C 27실 ▲108~125㎡(펜트하우스) 8실 등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다.단지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지하철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과 지하보도 연결이 계획돼 있다. 이를 통해 역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4호선 이용 시 사당역까지 약 15분대, 강남권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GTX-C 노선(예정)은 정부과천청사역과 인덕원역 정차
-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 최종수상작 발표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2025년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 최종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배달안전365캠페인’으로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겪은 배달 현장 이야기를 알리는 참여형 안전 프로그램이다. 올해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는 총 3000여 건의 라이더 사연이 접수됐다. 주제는 △오늘도 배달하는 이유 △안전으로 완성한 하루 등으로 진행됐고 내부심사로 본선작 3편이 선정돼 1분 쇼츠영상으로 재구성됐다. 해당 영상들은 배민커넥트 공식채널에 공개됐으며 댓글(50%)과 조회수(50%)를 합산해 대상을 선정했다. 본선 진출작은 ‘직접 받기’
-
CJ푸드빌,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케이크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SAMG엔터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캐치 티니핑 시리즈 시즌6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에 등장하는 프린세스 하츄핑과 신규 로열핑인 사뿐핑을 활용했으며, 디자인에도 캐릭터와 스토리를 담아냈다. 케이크 패키지는 시즌6 스토리 메인 아이템인 ‘캐리어’를 활용하고 케이크 받침이나 레이스 띠지 등으로 케이크를 입체적으로 구현해 시각적인 매력을 극대화했다. 오는 27일 출시되는 ‘하츄핑의 하트 프린세스’는 초코와 딸기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2단 케이크다. 하트 모양 케이크를 딸기 코코넛 가루로 마무리하
-
롯데홈쇼핑, '엘:보틀' 하동군 건강음료 공동 개발 MOU 체결
롯데홈쇼핑이 지난 24일 경상남도 하동군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경남 하동군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하승철 하동군수, 김종철 (재)하동차&바이오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하동 말차 우선 공급 △엘:보틀 음료 공동 개발 △국내외 유통망 확대 △마케팅 캠페인 공동 진행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엘:보틀은 롯데홈쇼핑 ‘사내벤처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건강음료 브랜드다. ‘엘(L)’은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롯데(Lotte)를, ‘보틀(Bottle)’은 휴대성을 의
-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 뒤이어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479,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9,108,066개와 비교하면 24.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하나카드' 10월 카드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 등극…KB국민·삼성카드 순
최근 1개월간 카드사 중 하나카드가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KB국민카드와 삼성카드가 그 뒤를 따랐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카드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카드가 총 3만4266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하나카드의 1위 등극은 한달이라는 짧은 기간 조사 영향도 있지만 최근 하나은행과 하나증권 등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 계열사
-
CU, 올 10월 편의점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GS25·세븐일레븐 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가 올해 10월 편의점업계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GS리테일 GS25와 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이 뒤를 이었다. 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편의점 기업 5곳 브랜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가비지 제거를 위해 키워드를 '편의점 브랜드명' + '운영 기업명'으로 설정해 분석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검색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 조사 대상은 주요 편의점 기업 중 국내에서 제품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