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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12일부터 2025년 3월 12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769,16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23,766개와 비교하면 2.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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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 3월 브랜드평판 KB손해보험·현대해상·메리츠화재 순…삼성화재 5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2월 12일부터 2025년 3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885,60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300,560개와 비교해보면 31.3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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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장광호(AI라이프경제 대표)씨 장모상
△김홍식(향년 92세)씨 별세, 장광호(AI라이프경제 대표)씨 장모상 = 11일 오전, 부천성모병원 장례식장 1호실, 발인 13일 낮 12시, 장지 함백산추모공원. ☎ 032-340-7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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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문화재단, 인문학가옥 공간 지원 사업 추진
(재)담양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지역 내 인문 소모임 활성화를 위해 인문학가옥 소모임 공간 지원 사업을 12월까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문학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소모임의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군민들이 자유롭게 인문학적 소통을 나눌 수 있도록 안정적인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본 사업은 담양군민이 과반수 포함된 4인 이상의 인문 소모임 10개 팀을 대상으로 하며, 10개의 소모임이 모두 선정될 때까지 상시로 모집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소모임에는 인문학가옥 실내·외 공간 대관, 기자재(빔프로젝터, 노트북 등) 사용 지원, 기타 인문학 프로그램 연계 지원, 소모임 간의 네트워크 활동 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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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남군, 해남역사박물관 건립 위한 평가위원회 개최
해남군이 해남역사박물관 건립을 위해 기증·기탁받은 자료에 대한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유물 714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에 평가한 자료들은 지난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기증기탁운동을 통해 수증한 자료 중 일부로, 고고학과 역사학, 민속학 관련 교수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증 여부를 심사했다. 수증자료는 선사시대 석기를 비롯해 토기, 청자, 토우 등의 고고학 자료들과 조선시대 호패, 한복 단추, 장신구 등의 민속 자료를 포함해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해남문화원과 김남주, 박월선, 윤영식, 변남주 씨가 기증하고 해남 현산초등학교가 기탁한 자료들이다. 수증평가위원회에서는 해남군 향토문화로써의 가치가 높다고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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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로컬푸드, 육군 31사단 예비군 도시락 납품업체 선정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시 출자 기관인 순천로컬푸드가 육군 31사단 예비군 도시락 납품업체로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순천로컬푸드 ‘여미락 도시락’은 신선한 지역 농산물과 전남산 한돈·한우만을 사용하여 만든 건강 도시락으로, 지난해에 이어 ‘2025년 예비군훈련 도시락 제조 납품 사업’에서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사업으로 순천로컬푸드는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함께 장병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납품업체 심사는 △MZ세대 입맛을 반영한 메뉴 △음식의 맛과 품질 △도시락 용기의 보온성 △취식 편의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으며, 31사단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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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에선 전기차처럼…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격
KG모빌리티(KGM·003620)가 간판 차종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전격 투입하며 이 분야 경쟁에 뛰어들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이 처음 선보인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KGM 높은 연비와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경쟁 모델을 압도한다는 전략이다.11일 KGM에 따르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중국 BYD와 공동 개발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구동계)을 탑재해 18인치 휠 기준 15.7㎞/ℓ 연비를 자랑한다. 직·병렬 모터 2개와 1.83킬로와트시(㎾h) 배터리를 탑재해 전력 효율을 높였다.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전용 변속기 'e-DHT'를 얹어 전기 모터만 구동하는 EV 모드와 엔진·모터가 동시에 작동하는 HEV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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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자동차, 국산차→벤츠 '갈아타기' 이벤트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국산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환승 이벤트 '국산차 트레이드-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국산차를 보유 중인 운전자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구매하면 보증 기간을 연장해주고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늘어나는 보증 기간은 1년 또는 3만㎞로, 기존 3년 또는 10만㎞에서 보증 연장 혜택을 더하면 총 4년 또는 13만㎞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대상 차종은 국산차 브랜드 세단·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전기차 일부 모델에 한정되며 자세한 내용은 전국 한성자동차 전시장 또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성자동차 관계자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국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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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코리아, 어린이 교통 안전 캠페인 진행
미쉐린코리아는 어린이의 교통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가 도로나 골목길에서 주의해야 할 내용을 쉽게 기억하도록 교통 안전 상식을 담은 팝업북(입체 그림책)을 제작·배포하는 행사다. 책자는 전국 타이어 서비스 네트워크 '타이어모어'에서 재고 소진 때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미쉐린코리아는 신학기가 시작되는 만큼 어린이 교통 안전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찾아가는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도 진행된다. 미쉐린코리아는 오는 17일까지 '나눔 플러스 아이온'을 통해 교육을 희망하는 서울·경기 지역아동센터를 모집 중이다. 선정된 곳에는 전문 강사와 미쉐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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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스크린 대중화" 신형 AI TV 사전 판매 개시
삼성전자(005930)가 신규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2025년형 AI TV 사전 판매를 12일부터 시작한다. 신형 네오 양자점 발광다이오드(QLED) TV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제품군에 AI를 확대 적용하면서 'AI 스크린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신형 삼성 AI TV에는 리모컨으로 실행하는 검색 기능인 '클릭 투 서치'를 포함해 다양한 AI 기능이 새롭게 들어갔다. 특히 리모컨에 'AI 버튼'이 추가돼 시청 중인 영상과 유사한 방송을 추천하거나 등장인물 정보를 보여준다. 또한 언어 장벽을 없앤 실시간 번역도 제공된다.TV를 집안 내 사물인터넷(IoT) 기기처럼 활용 가능한 '홈 인사이트'와 '홈 모니터링'도 신규 적용됐다. 이들은 사용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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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안군,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한국어 교육 지원
신안군은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습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신안군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 가정에서 자라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습득을 통한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언어발달지원서비스 등 체계적인 한국어 습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만 12세 이하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그 이상도 예외적 적용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언어평가, 언어교육, 부모교육으로 나뉜다. 단계적으로 언어평가를 통해 아동의 언어발달 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 후 맞춤형 교육 계획을 수립한다. 이후 주 1~2회 개별 언어교육을 진행한다.교육은 어휘 습득뿐만 아니라 대화 능력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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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군, 청각 장애인 위한 '활력충전 건강UP 재활 프로그램' 성료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6일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청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활력충전 건강UP 재활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지난 2월 4일부터 3월 6일까지 매주 2회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청각 장애인의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근골격계 질환과 만성질환 예방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13명의 청각 장애인이 참여했다.프로그램은 무안군 수어통역센터와 연계한 △수어 통역을 활용한 건강 교육 △시각 자료 기반의 생활습관 개선 교육 △근력 및 균형 운동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적극적 호응을 얻었다.김성철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건강관리 지원의 필요성을 다시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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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AI 유망기업 9개사와 협약 체결
광주시가 인공지능(AI) 산업 클러스터 조성과 기업 집적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에너지·핀테크 등 다양한 관련기업들을 잇따라 유치하며 'AI 대표도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은 11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이엠에스 등 AI 분야 유망기업 9개사와 264~272번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기업들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창업 초기 기업(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다. 광주시는 협약기업들이 AI 제품 및 서비스 개발뿐만 아니라 모빌리티·헬스케어·에너지 등 광주시 핵심산업과 융합, 상생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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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롯데쇼핑과 협력 강화 "썩은 동아줄 될까?" 우려
가구‧인테리어 업계 1위를 향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009240)은 롯데와 손잡고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역량 강화에 나선 상황. 하지만 롯데(004990) 유통 계열사인 롯데쇼핑(023530)이 한샘과 시너지를 내겠다며 선택한 롯데하이마트(071840)는 오히려 한샘에게 '독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현재 하이마트의 경우 최근 몇 년간 부진의 늪에 빠지며, 롯데 유통군 중 '아픈 손가락'으로 꼽히고 있다. 업계 한 고위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한샘이 롯데와 협력관계 강화하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만큼, 여력이 뒷받침해 줄지 의문"이라며 "오히려 득보다 실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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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회생 사태' 홈플러스, 협력사 잇따라 납품 재개...사태 수습 총력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가 지난 4일 기업회생절차 돌입 소식이 전해져 파장을 불러왔다. 이러한 소식 이후 협력사들 이탈이 잠시 일어났지만, 일부 협력 업체들이 납품을 재개하며 다시 정상 영업을 이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오뚜기(007310), 롯데웰푸드(280360), 삼양식품(003230)에 이어 동서식품과 팔도가 홈플러스와 협의를 완료하고 납품을 재개한다고 전했다. 지난 10일 오후 동서식품은 "홈플러스와 협의가 완료돼 오는 12일부터 납품을 재개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팔도도 동서식품과 같은 입장을 전했다. 다만 제품 공급 물량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변동될 수 있다는 게 홈플러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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