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동원F&B '암앤해머' 반려동물 용품 국내 단독 판매
동원F&B(대표 김성용)가 글로벌 소비재 기업 처치앤드와이트(Church&Dwight)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원F&B는 지난 12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처치앤드와이트와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암앤해머(Arm&Hammer)의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용수 동원F&B DNB본부장과 아룬 히라난다니(Arun Hiranandani) 처치앤드와이트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F&B는 고양이 모래를 비롯한 암앤해머의 반려동물 용품을 국내에 단독으로 판매한다. 동원F&B는 향후 탈취제, 산책용품 등 전반적인 반려동물 제품으로 제품군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한편 암앤해머는
-
키움증권, 기업 대상 일반환전 서비스 개시
키움증권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일반환전 업무 서비스를 지난달 말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융당국은 2023년 2월 외환제도를 개편하면서 종합금융투자사업자(종투사)가 일반 국민·기업 상대 일반환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키움증권도 일반환전 업무를 위한 관련 규정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당국의 승인을 위한 자료를 충실하게 제출해 증권사 최초로 지난해 7월 기획재정부로부터 일반환전 자격을 얻을 수 있었다. 키움증권은 핀테크 소액송금업체인 한패스, 모인과 손잡고 이번 기업 일반환전 서비스를 개시했다. 각종 규정 준수를 위해 내외부 검토를 마치고 시스템을 완비한 후 두 업체와 일반환전 업무를 개시했다. 수출
-
신라스테이, 봄 시즌 패키지 출시…플로라 베어 키링 제공
신라스테이가 봄 시즌 패키지를 출시했다.신라스테이는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한정판 플로라 베어 키링이 포함된 '스프링 플로라 베어' 패키지와 신라스테이의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는 '피크닉 인 무드 Ⅰ'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전국 16개 지점을 운영하는 신라스테이는 △여의도의 윤중로벚꽃길 △해운대의 달맞이길 △울산의 장생옛길 등 벚꽃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와 가깝다.신라스테이가 출시한 '스프링 플로라 베어' 패키지는 투숙객들이 봄날의 여행을 기념할 수 있도록 '플로라 베어 키링'을 제공한다.봄 시즌 한정으로 제작된 플로라 베어 키링은 신라스테이의 인기 굿즈인 신라 베어가 핑크빛 봄꽃으로 물든 모습으로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5만3,9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5만4,422개와 비교해보면 5.64%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
-
대신증권, 국내주식 거래이벤트 진행
대신증권이 국내주식 거래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대신증권은 국내주식 주간거래 금액이 1천만원 이상이면 추첨을 통해 매주 경품을 제공하는 ‘국내주식 거래 이벤트’를 7주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 이벤트는 국내주식 주간거래금액 1000만원마다 응모권 1매를 부여한다. 거래를 통해 모은 응모권이 많을수록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구조다.응모권을 매주마다 무작위로 추첨하여 1주 차에는 무선이어폰(10명), 2주 차는 금 1돈(7명), 3주 차는 음식물처리기(7명), 4주 차는 태블릿PC(5명), 5주 차는 항공금액권 백만원권(3명), 6주 차는 스마트워치(3명), 7주 차는 스마트폰(3명)을 제공한다.이 이벤트는 4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이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82만9,6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15만1,457개와 비교하면 17.3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1만4,4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61만2,773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상상인저축은행, 9분기 만의 흑자전환…‘영업익·건전성’ 다 잡았다
상상인저축은행이 저축은행 업계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매 분기 손실 규모 축소와 함께 대손충당금을 선제적으로 적립하며 자산 건전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다. 상상인저축은행은 일반기업회계기준(K-GAAP)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90억원을 잠정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2년 3분기 이후 9분기 만의 흑자 전환이다. 눈에 띄는 부분은 지난해 매분기 손실 규모를 축소하며 얻은 흑자라는 점이다. 상상인저축은행의 지난해 3분기 영업손실은 127억원으로 전분기(-219억원) 대비 42%(92%), 전년동기(-296억원) 대비 57%(169억원) 손실 폭이 감소하며 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1만7,5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0만1,698개와 비교하면 13.5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쿠팡, 경북 성주군과 상생협력 MOU 체결
쿠팡이 경북 성주군과 손잡고 성주 참외 농가 지원에 나선다.쿠팡은 12일 경북 성주군과 성주 참외 온라인 판로 확대 위한 상생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성주군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병환 성주군수, 정희용 국회의원, 쿠팡 이성한 로켓프레시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쿠팡은 성주군 지역농업협동조합 등 지역 농가와 제휴, 홍보와 판매를 확대해 성주참외의 전국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성주군은 참외를 비롯한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등 다각적인 지원을 할 방침이다.쿠팡과 성주군은 지난해 3월 첫 MOU를 체결하고 대표 특산물인 참외의 온라인 유통 활성화에
-
DL케미칼, 칭찬과 감사로 소통해요…전사 감사 캠페인 전개
DL케미칼은 전사 감사 캠페인인 '땡큐 하트(Thank you Heart)' 및 '라이브 땡큐 온(Live Thank you On)'을 전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구성원 간의 상호 신뢰를 확산하고, 이를 통해 긍정적 기업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본사 및 여수공장 등의 전사 임직원이다.우선 땡큐 하트 캠페인은 사내 동료에게 도움을 받았거나 칭찬한 동료가 있을 경우, 그룹웨어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사내 그룹웨어 내 칭찬 대상자에게 하트를 누른 뒤 △Act(감사한 행동 언급) △Action(대상 동료의 노력·역량) △Thank(감사표현) 등 AAT(Atc·Action·Thank) 원칙에 따라 칭찬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일 1회
-
삼성생명 '삼성 밸런스 종신보험' 특허 획득
삼성생명이 종신보험의 노후 안전망 기능을 강화한 혁신상품으로 특허를 취득하면서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을 실현하려는 삼성생명의 도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삼성생명은 특허청으로부터 '삼성 밸런스 종신보험'에 대한 신규 특허(등록번호 10-2775775)를 부여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생명은 2044년까지 20년간 해당 상품구조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이번 특허는 종신보험의 연금전환 이후 생존여부 및 공시이율에 관계없이 연금 총 수령액이 기납입보험료의 2배 이상이 되도록 하여 연금전환재원*을 초과하도록 최저보증하고, 중도해지가 가능한 '종신형 신연금구조'를 최초로 도입한 데 따른 것이다. 이를 통해 기
-
한화생명, 한국신용평가 신용등급 'AAA'로 상향
한화생명이 한국신용평가의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한화생명은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한국신용평가(한신평)로부터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 최고 등급인 'AAA/안정적'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신평은 지난 12일 한화생명의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 신용등급을 기존 'AA+/긍정적'에서 'AAA/안정적'로 상향했다. 지난해 6월 등급전망이 상향된데 이어, 9개월여만에 신용등급까지 국내 최고 등급으로 격상됐다.한신평은 한화생명의 등급 상향의 주요 요인으로 △GA시장 내 영업채널 경쟁력 확대에 따른 시장지배력 강화 △양질의 신계약 유입으로 인한 보험부문의 안정적인 이익창출력 확보 △제도 강화에
-
신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 신설 지역 특화 금융 지원 강화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서 '인천지역본부'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김윤식 회장을 비롯한 신협중앙회 임직원, 인천 지역 신협 이사장, 상임이사, 실무 책임자, 운영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인천지역본부의 출범을 축하했다.인천지역본부는 인천 내 78개 점포를 총괄하며, 금융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신협 운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신설은 기존 ‘인천경기지역본부’에서 인천을 독립 운영체계로 분리함으로써, 지역 특성에 최적화된 금융 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결정이다.그동안 인천경기지역본부는 수도권 전역에 걸쳐 138개 조합, 313개 점포를 관할하면서 보다
-
롯데카드, 콘래드 서울 아트리오 딸기 뷔페 할인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힐튼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이하 아멕스)와 협업해 3월 30일까지 콘래드 서울 아트리오 딸기 뷔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힐튼 아너스 아멕스 프리미엄과 힐튼 아너스 아멕스로 콘래드 서울 아트리오의 딸기 뷔페를 사전 예약하면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콘래드 서울 아트리오 유선 전화를 통해 예약하고 사전에 혜택 이용을 요청한 고객에게 제공된다.사전 예약 할인은 두 가지 상품에 제공된다. 스탠다드 오퍼링(Standard Offering)은 딸기 뷔페 이용권과 스페셜 칵테일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상품은 샴페인이 추가로 포함된다. 정상가는 각각 10만6000원과 12만6000원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