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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광화문 글판' 온라인 관심도 1년새 46% 급등…"위로와 희망메시지 전파"
분기별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명보험사가 있다. 바로 교보생명이다.교보생명은 계절별로 광화문 본사와 강남 사옥 등에 글판을 설치해 주변을 찾는 사람들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다.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 사옥에 부착된 시민을 위한 글판으로 1991년부터 35년간 시민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특별편도 게재했다. 지난 2021년에는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통해 BTS의 노래 '퍼미션 투 댄스'의 가사 일부분 '춤 만큼은 마음가는대로 허락은 필요없어'를 담은 바 있다. 올해에는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받은 '폭싹 속았수다'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아빠의 겨울에 나는 녹음이 되었다. 그들의 푸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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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최희의 희트템'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원조 야구여신'으로 인기를 얻은 최희를 내세워 레포츠 전문 프로그램 '최희의 희트템'을 신규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최희의 희트템'은 매주 수요일 오전 7시 15분 고정 편성된다. 진행을 맡은 최희는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의 건강한 이미지와 17만 팔로워 인플루언서로서의 영향력을 겸비해 4050 고객층의 공감과 신뢰를 이끌어낼 적임자로 낙점됐다. 특히, 2020년 결혼 후 딸과 아들을 육아 중인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 엄마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명확한 전달력과 친근한 소통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셀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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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가나디' 콜라보 음료 2탄 '망고드링크' 출시
CU가 '가나디' 콜라보 음료 2탄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SNS X에서 인기를 얻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 CU가 지난 6월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가나디 바나나우유'는 출시 직후 SNS 화제 아이템으로 등극하며 단숨에 초도 물량 3만개가 완판 됐다. 이후에도 추가 물량 입고 즉시 품절 사태를 이어가며 현재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5만개를 기록하고 있다.해당 제품은 특히 가나디 캐릭터의 얼굴 모양으로 제작된 병뚜껑을 캐릭터 키링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인형에 씌우는 등 다양한 활용 방법을 SNS에 인증하는 것이 MZ세대들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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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44% 상승"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웰리힐리파크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836,9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001,960개와 비교하면 6.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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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0%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902,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77,139개와 비교하면 3.4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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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평판지수 2.44% 하락"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2,8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7,667개와 비교하면 6.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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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46% 하락"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20,1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42,899개와 비교하면 7.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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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군, 베트남 식품박람회 성과 공유…"해외 판로 개척 박차"
전남 함평군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성과를 공유하며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점검했다.함평군은 20일 “베트남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성과 공유회가 지난 18일 각 실과소장과 읍면장이 참여한 가운데 함평군청 소회의실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성과 공유회는 해외시장 개척 성과와 수출 전략을 점검하며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해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이상익 함평군수가 주재했다.앞서 함평군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식품·음료 전문 박람회인 'Vietfood & Beverage by Propack 2025'에 참가해 샤인머스캣, 홍도라지 진액 등 함평군 대표 농산물을 세계 각국에서 참가한 바이어에게 알리며 큰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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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군, 김산 군수와 민원담당 공무원간 소통간담회 개최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 군청 민원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군수와 함께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김산 군수는 민원실을 직접 방문하여 행정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창구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간담회에서 직원들은 그동안 겪었던 다양한 민원 사례와 고충 등에 대해 자유롭고 편안하게 이야기했으며, 김 군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주의깊게 청취하였다.김산 군수는 “주민들을 직접 응대하는 여러분이 바로 무안군 행정을 대표하는 얼굴”이라며“더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테니 여러분도 가족을 대하듯 따뜻한 태도로 친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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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폐플라스틱 자원순환 체계 구축 앞장
롯데케미칼이 부산 중구 ESG센터 5호점 개소를 지원하며, 지역 내 폐플라스틱 자원 순환체계 구축에 앞장선다.지난 14일 오픈한 부산 중구 ‘우리동네 ESG 센터’는 22년 부산 금정구에 오픈한 부산1호점을 시작으로, 23년 동구 2호점, 24년 해운대구 3호점, 25년 2월 영도구 4호점에 이어 다섯 번째로 문을 열었다.롯데케미칼은 ‘Project LOOP Cluster’(프로젝트 루프 클러스터) 일환으로 ESG센터 운영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제공하고,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지역 사회 내 폐플라스틱을 수거, 원료화 체계가 수립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케미칼은 부산 외에도 인천과 울산에서 ESG센터 및 새활용연구소 등 지역 자원순환 거점 운영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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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AI 활용 광고와 캐릭터 공개…마케팅 패러다임 바꿔
우리카드가 최근 금융권에서 주목받는 화두 중 하나인 생성형 AI를 통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보수적 이미지가 강한 금융권에서 생성형 AI를 바탕으로 마케팅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1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외부 대행사 없이 자체 제작한 카드의정석2 광고와 캐릭터 '블루맨'을 SNS에 공개했다.이번 광고 영상과 캐릭터는 우리카드가 직접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했다. 실제 촬영으로 구현이 어려운 맹수들의 생생한 움직임이나 아기들의 순수한 반응, 독특한 음향 효과까지 모든 과정을 'AI 기반 창작'으로 해결했다.광고 영상 속 가장 눈에 띄는 장면은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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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CPLB, 중소제조사와 동반성장 도모 위해 '상생협의체' 출범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중소 협력사들과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쿠팡 CPLB 상생협의체'를 공식 출범했다고 19일 밝혔다. CPLB와 함께하는 중소 제조사는 지난 24년 기준 630여곳에 달한다.19년(160여곳)에 비해 4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고용 인원은 올해 초 전년 대비 약 4000명이 늘어난 2만 7000여 명을 기록했다.이번에 출범한 협의체는 CPLB와 함께 PB 상품을 공동 기획·생산해 온 30개 우수 중소 제조사다. 이들 기업은 수도권을 비롯한 경상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제주 등 전국 각지에 위치하고 있다. 앞으로 CPLB와 협력사 간 핵심 소통 창구 역할을 하며, 동반성장 비전∙성과 공유 및 사회적 책임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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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5메이징 카드 페스타' 개최
신세계백화점이 씨티, 삼성, 신한, 하나 BC바로 등 5개의 제휴카드사와 '5메이징 카드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사은 행사인 '5메이징 카드 페스타'는 업계 최다인 5개의 제휴 카드사와 함께 사은 행사, 청구 할인,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는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패션 기획전,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명품, 워치, 주얼리 페어 등을 동시에 진행한다. 먼저 행사 기간 중 명품 · 패션 · 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제휴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7%를 신백리워드로 돌려준다. 강남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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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홍보대사로 배우 강하늘 선정
지프가 배우 강하늘을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브랜드 외연 확장을 위한 마케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지프는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대세로 떠오른 강하늘을 앞세워 '모험과 자유의 아이콘'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국내 소비자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강하늘은 '오징어 게임 시즌3'와 △동주 △기억의 밤 △슬플 때 사랑한다 같은 작품을 통해 진정성 있는 연기력과 맑고 긍정적인 에너지, 진솔한 인간미를 보여주며 대중으로부터 폭넓은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지프는 강하늘의 따뜻한 카리스마와 진정성 있는 이미지가 브랜드 핵심 가치와 맞닿아 있다고 판단해 그를 홍보대사로 낙점했다고 설명했다.강하늘은 앞으로 여러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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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AI 기반 사회 공헌 전략 개편…CSR 혁신 가속
SK하이닉스가 인공지능(AI)을 중심에 두고 사회 공헌 모델을 개편한다. 단순한 기부나 복지 프로그램을 넘어 AI를 사회 문제 해결에 직접 연결하는 'AI 기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모델을 제시한 것으로 회사는 '인류를 위한 AI, 사람을 향한 CSR'을 새 비전으로 수립한다는 방침이다.SK하이닉스는 19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AI 인재 양성과 AI 대응형 사회 안전망 구축, AI 기술과 사람이 함께 만드는 사회 변화 플랫폼을 세 축으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인재 양성 분야에서는 '하인슈타인' 프로그램을 통해 초·중·고교생에게 문제 해결형 AI 교육을 제공하고 교사 대상 역량 강화 과정을 신설한다. 또한 이미 조성된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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