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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준오헤어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로이드밤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3일부터 2020년 6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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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282,5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776,004개와 비교해보면 7.2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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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4대 정유사 중 GS칼텍스 '소비자 호감도' 톱…관심도 1위는 'SK'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유가 급락 등 굵직한 뉴스로 인해 국내 4대 정유사에 대한 정보량(관심도)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늘어났다.수요 감소와 유가 하락으로 인한 실적 악화로 호감도는 일제히 낮아졌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4대 정유사에 대해 지난 2월10일부터 5월19일까지 100일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감염병 사태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정보량은 되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SK의 경우 SK이노베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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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스트코 2위 홈플러스 3위 이마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2일부터 2020년 6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146,4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982,598개와 비교하면 14.1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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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6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BQ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2일부터 2020년 6월 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177,3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1,807,271개와 비교해보면 16.6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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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3일부터 2020년 6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05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화장품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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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짜파게티·너구리' 기생충 약발 끝났나…4~5월 관심도 급락
영화 기생충의 후광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농심 주력 3개 라면에 대한 관심도가 2~3월 정점을 찍은후 4월과 5월엔 연속 감소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2일 빅데이터뉴스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와 공동으로 농심(대표 신동원, 박준) 주력 3개 라면인 짜파게티와 신라면 너구리 등에 대해 소비자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 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기간은 지난해 12월부터 올 5월까지 6개월이다.제외 키워드를 설정하는 등 키워드 조합을 종전과 다르게 적용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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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회장' 호감도 톱…손태승 회장 관심도 1위
4大 금융그룹 수장 중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언론과 국민의 관심을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긍정률과 부정률 항목으로 이뤄진 감성어(호감도)는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가장 높았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들어 지난 1월 1일 부터 5월25일 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4대 금융지주 회장 관심도 여부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 결과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정보량(관심도)이 2만 9947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1만 3181건, 윤종규 KB금융지주 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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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는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2일부터 2020년 6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927,4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377,763개와 비교하면 2.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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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오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1일부터 2020년 6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799,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751,724개보다 27.90% 줄어들었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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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5월 2일부터 2020년 6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228,4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57,712,573개와 비교하면 52.82%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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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창흠 LH공사 사장' 호감도 톱…공기업 대표 8명 빅데이터 분석
변창흠 사장, 관심도(정보량)도 7409건 압도적 1위 양수영 석유공사 사장 7배 이르러 올해 공공기관의 경영평가 발표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공기업체 대표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와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변창흠 LH공사 사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기간이었던 지난 2월28일부터 5월27일까지 최근 3개월 기간을 대상으로 임의의 '공기업체 대표' 8명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공기업체 대표자는 가나다순으로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변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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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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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5월 2일부터 2020년 6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3,193,2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5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837,872개와 비교하면 45.3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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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5월 2일부터 2020년 6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085,5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417,252개와 비교하면서 5.38% 줄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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