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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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관심도 1위 메뉴는 '피자'…샐러드·떡볶이·파스타 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올해 쉼없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이 기간 국민들은 어떤 먹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을까.조사 결과 단일 메뉴로는 '피자'가 전체 1위를 차지했으며 '샐러드' '떡볶이' '파스타' '삼겹살' 순으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한국외식신문과 공동으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 1월20일부터 11월4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나라별 먹거리'와 서울 도심 '먹자 골목'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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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順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12일부터 2020년 11월 12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1,422,6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3,726,762개와 비교하면 9.7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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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10월 12일부터 2020년 11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321,1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0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774,104개와 비교하면 2.7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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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분석결과는 2020년 10월 12일부터 2020년 11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9,799,8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7,670,229개와 비교하면 4.4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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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임 '권홍사 회장' 연관어 톱10, 죄다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 키워드 뿐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이 지난 10일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고 발표했다.빅데이터뉴스는 최근 2년간 정보량과 호감도 및 최근 1년간 연관어 분석을 통해 권홍사 회장의 행적을 빅데이터로 조명한 결과 권 회장은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에 지대한 관심을 쏟은 반면 사회공헌 활동에는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와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2018년 11월1일~2020년 10월31일) 분석한 결과 권홍사 회장의 2년간 총정보량은 8533건이었다.권회장은 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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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11일부터 2020년 11월 11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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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아주캐피탈, 3위 KB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아주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11일부터 2020년 11월 1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360,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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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11일부터 2020년 11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624,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868,240개와 비교해보면 7.6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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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증권업계 관심도 1위…키움·KB·한투증권 뒤이어
지난달 국내 주요 29개 증권사 중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은 곳은 'NH투자증권' 인 것으로 나타났다. NH투자증권의 정보량은 최하위 증권사 정보량보다 100배 이상 많았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10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최근 한달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29개 증권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키움증권(대표 이현) ▲KB증권(대표 김성현, 박정림) ▲한국투자증권(대표 정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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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10일부터 2020년 11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641,74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335,469개와 비교해보면 10.59%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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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KB증권 3위 삼성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KB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10월 10일부터 2020년 11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740,7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204,910개와 비교해보면 5.2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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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4개 소주 중 소비자 관심도 1위…'좋은데이' 호감도 톱
ㅣ 4개 소주 브랜드 최근 3개월간 12개채널 22만개 사이트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주업계에 대한 관심도가 전반적으로 낮아진 가운데 최근 3개월간 주요 4개 브랜드 중 '참이슬'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주 브랜드중 호감도는 '좋은데이'가 가장 높았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8월10일부터 11월9일까지 최근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소주 브랜드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참이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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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관심도 '톱'…첫돌 지난 '노브랜드버거' 호감도 1위
ㅣ 지난 8월 9일 ~ 11월8일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빅데이터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속에서도 햄버거 브랜드들에 대한 정보량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3개월간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맥도날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량 면에선 '롯데리아'가 '버거킹'을 누르고 2위에 안착하는 모습이며 론칭한지 1년이 지난 '노브랜드버거'의 경우 호감도가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8월9일부터 11월8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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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6일부터 2020년 11월 6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4,840,28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2,294,128개와 비교해보면 4.87%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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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順
CEO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10월 8일부터 2020년 11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805,99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0,034개와 비교하면서 105.2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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