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 기록…"평판지수 18.35% 상승"
이달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이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3,039,93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98,961,246개와 비교하면 14.2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 지수 19.48% 껑충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LG화학이 선두를 지켰으며 이어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102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9,232,08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422,520개와 비교하면 3.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4일부터 2021년 11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12,337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38,940개와 비교하면 8.49% 늘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김재옥 동원F&B 대표, 식품업체 수장 'ESG 경영' 1위…'손경식'·'신동원' 순
국내 식품업체 수장 6명을 대상으로 올 3분기인 7~9월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김재옥 동원F&B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4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10월31일 국내 식품업체 수장 6인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식품업체 수장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김재옥 동원F&B 대표 ▲손경식 CJ제일제당 대표 ▲신동원 농심 대표 ▲이효율 풀무원 대표 ▲함영준 오뚜기 대표 ▲이광복 동서식품 대표 등 6명이다.남양유업의
-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불구 평판지수 20.04% 하락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가 1위를 차지했지만 브랜드평판지수는 20% 이상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3일부터 2021년 11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61,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52,604개와 비교하면 19.92% 줄어들었다.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 현대제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결과, 현대중공업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일부터 2021년 11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15,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88,778개와 비교하면 9.84% 줄어들었다.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
대한항공,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한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일부터 2021년 11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479,7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970,967개와 비교하면 7.75% 줄어들었다.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예림당 순이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3.32% 하락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29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04,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473,092개와 비교하면 8.8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3.02% 상승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2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29,5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57,777개와 비교하면 27.6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7.06% 상승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분석은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5,212,114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07,688,875개와 비교하면 6.99%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
-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강남구... 서초구, 종로구 이어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서초구 3위 종로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29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42,212,1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9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08,782,051개와 비교하면 16.28% 줄어들었다.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인 지방
-
필터샤워기 호감도 '샤워플러스' 톱…정보량 '퓨어썸' 1위
최근 감염병 사태로 인해 위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필터샤워기 시장의 브랜드의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 호감도는 '샤워플러스'가 1위였으며 관심도는 '닥터피엘'이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28일 본지는 올 7~9월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3개 필터샤워기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소비자 의중을 더 직접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뉴스,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의 채널은 제외하고 조사를 진행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닥터피엘(와이즈미디어커머스 대표 주경민) ▲퓨어썸
-
이유식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루솔 이유식... 엘빈즈 , 푸드케어 順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솔 이유식 2위 엘빈즈 이유식 3위 푸드케어 이유식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이유식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9월 28일부터 2021년 10월 28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4,436,6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8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6,059,711개와 비교하면 26.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나이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켜... 50.93% 상승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이키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아디다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9월 28일부터 2021년 10월 28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10,729,132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
-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9월 대비 2.61% 상승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함소아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