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사진] 배달 라이더 '원 픽' 스쿠터, 혼다 2025년형 PCX 출시
혼다코리아는 지난 22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 고에서 125㏄ 스쿠터 '2025년형 PCX'를 공개하고 오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신형 PCX는 최고출력 12.5마력, 리터당 55㎞의 연비를 자랑한다. 한 번 주유로 450㎞ 주행 가능하며 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ABS)와 그립 히터 등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이 탑재됐다. 또한 뒷바퀴 서스펜션(현가장치)에 서브 탱크가 추가돼 차체 진동과 움직임이 개선됐다.신형 PCX의 판매 시점은 오는 24일로 가격은 부가세 포함 472만원이다.
-
스토어링크, 2026년 하반기 코스닥 상장 추진...삼성증권 주관사 선정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는 삼성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2026년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IPO(기업공개) 준비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스토어링크는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결합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기업들의 효율적인 전략 수립과 실행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매출은 2023년 254억원에서 2024년 352억원으로 약 4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억원에서 21억원으로 늘었다. 2025년에는 매출 700억원, 영업이익 7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현재 △스토어 모니터링 시스템, △아마존 운영 및 광고 자동화 솔루션,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2개의 신규 서비스 론칭을 앞
-
한국투자證, 퇴직연금계좌 ETF 투자 1년새 2.3배 증가
한국투자증권은 퇴직연금 계좌(DC · IRP)를 통한 ETF(상장지수펀드) 투자가 지난 1년 새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분석 결과 2023년 말 5조8000억원이던 DC·IRP 계좌 적립금은 2024년 말 8조4000억원으로 늘었다. 이 중 ETF 투자금은 7529억원에서 1조7513억원으로 2.3배 증가했다.계좌 내 ETF 비중은 13.0%에서 20.9%로 7.9%포인트 상승했다. 채권 투자 대중화에 힘입어 국채 투자 비중도 7.2%에서 10.2%로 늘었다.반면 예금 비중은 24.3%에서 18.6%로 감소했다. ELB와 RP 등 다른 원리금보장형 상품들의 비중도 전년 대비 줄었다.이러한 변화는 연금계좌 수익률 제고를 위한 적극적 운용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투자증
-
삼성증권, 설 연휴에도 해외주식 투자 지원...유튜브 통해 다양한 투자정보 제공
삼성증권은 설 연휴 기간에도 해외주식 투자 지원을 지속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을 통해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특히 이번 설 연휴를 맞아 '명절 후유증, 삼성증권 mPOP으로 날리자!'라는 제목의 특별 콘텐츠를 선보인다. 22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이 영상들은 △동서의 해외여행 △사촌의 외제차 △명절 다이어트 등 명절과 연관된 소재를 다룬다.이번 콘텐츠들은 1분 남짓의 짧은 영상으로 '다양한 명절 후유증에도 불구하고 해외주식으로 자산을 불린다'는 내용을 담아, 연휴 중 매매가 가능한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3편의 영상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제작한 것으로
-
삼성디딤밀당다람쥐글로벌EMP, 디딤펀드 중 수익률 1위...4개월 만에 8.7% 기록
삼성자산운용은 23일 자사의 디딤펀드인 '삼성디딤밀당다람쥐글로벌EMP펀드'가 출시 4개월 만에 8.7%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전체 디딤펀드 25개 중 최고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지난해 9월 출시된 이 펀드는 순자산 규모가 138억원으로 성장했다. 연초 이후에만 56억원이 순유입됐다.디딤펀드는 금융투자협회와 자산운용사들이 공동으로 준비한 연금특화 자산배분펀드 브랜드다. 각 운용사는 자사의 자산배분역량을 집중한 상품들을 선별해 출시하고 있다. 22일 기준 25개 디딤펀드의 순자산 합계액은 1828억원이다.삼성디딤밀당다람쥐펀드는 경기 국면에 따라 글로벌 주식과 채권 비중을 조정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다람쥐가 도토리를 모으듯
-
카카오페이증권 "미국주식 투자자 72% 수익 기록...한국주식은 48% 그쳐"
카카오페이증권은 23일 자사 리서치 콘텐츠 '무지 쓸모있는 투자 소식'을 통해 2023년 한국과 미국 주식시장에서 사용자들의 투자 성과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분석 결과 투자 수익률과 거래 현황에서 한미 시장 간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미국 주식시장에서는 투자자의 72%가 수익을 거둔 반면, 한국 주식시장에서는 48%만이 수익을 기록했다. 1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한 비율도 미국장 32%, 한국장 13%로 격차를 보였다. 평균 수익률 역시 미국장이 5%를 기록해 한국장 0%를 크게 웃돌았다.수익률 상위 10% 진입을 위한 기준점도 양국 시장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 한국 주식시장에서는 12.4%의 수익률로 상위 10%에 진입할 수 있었으나, 미
-
"美 ETF 강점"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투자자 관심도 1위…삼성자산·한국투신운용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중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IBK자산운용 등이다.미래에셋그룹의
-
매출만 잡으면 독보적 1위...CU, 편의점 시장 장악할까
편의점 업계 '만년 2위'로 불리는 CU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올해 1위 자리를 목표로 절치부심(切齒富心)하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CU는 이미 수년 전부터 점포 수 및 영업이익에서 선두에 오른 상황. 이러한 기세를 몰아 올해 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 CU, 3분기에도 매출 격차 줄이기 성공...업계 '톱' 바뀔까지난 3분기 CU는 매출 2조2023억원(BGF리테일 편의점 사업 부문)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수치다.주목할만한 점은 이번에도 역시 GS25와의 매출 격차 줄이기에 성공했다는 점이다. 같은 기간 GS25는 2조3068억원(GS리테일 편의점 사업 부문) 매출을 기록했다. CU는 지난
-
신한투자증권, 설 연휴 해외주식 글로벌데스크 24시간 운영
신한투자증권은 설 연휴 기간에 해외시장 거래를 위해 평일과 같이 해외주식 글로벌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온라인 매매가 가능한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오프라인 매매 국가도 글로벌데스크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단, 연휴 기간 중 국가별로 휴장일이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한편, 신한투자증권은 3월 1일까지 해외주식 5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미국주식 수수료 혜택 이벤트, 해외주식 웰컴이벤트, 해외주식 입고이벤트, 해외주식 거래이벤트, 우수고객 감사이벤트 총 5가지로 구성됐다.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신한 SOL증권 앱 및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
락앤락, 신규 CI 공개…글로벌 인류 브랜드 도약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새로운 CI(기업 아이덴티티)를 공개하며,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서 도약한다고 22일 밝혔다. 락앤락의 새로운 CI는 현대적 이미지와 견고함을 더한 영문체에 알파벳 'L'자를 괄호 형태로 더해 선보였으며, 지속과 결속의 의미를 담았다. 메인 컬러에는 블루를 적용했다. 락앤락의 블루 컬러는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을 상징하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품질을 나타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락앤락은 이번 신규 CI 공개와 함께 'Lockin’ your moment'라는 슬로건을 선포하며, 라이프스타일 혁신기업으로서의 의지를 표명했다. 이 슬로건은 고객의 일상 속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의미를 담
-
스타벅스, 두 번째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 오픈…기념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두 번째 공식 유튜브 채널인 '727 스튜디오'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727 스튜디오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출연해 음료, 푸드, MD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스타벅스의 이야기를 전하고, 파트너와 고객 간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채널은 기존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운영되던 '스벅TV' 콘텐츠를 독립시켜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스타벅스는 파트너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채널명 중 727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점 기념일인 7월 27일을 의미하며, 로고는 스타벅스 리
-
LG전자, 네이버클라우드 B2B 구독사업 강화…"스마트 오피스 공략"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대화면 스마트 디스플레이 'LG 전자칠판'과 네이버클라우드의 비즈니스용 AI 회의록 작성 솔루션 '네이버웍스 클로바노트(이하 클로바노트)'를 같이 이용하고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B2B 구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1일 네이버클라우드와 서울 역삼동 소재 네이버클라우드 강남오피스에서 '공동 구독 프로모션 및 기업 고객 맞춤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박준성 커머셜기업담당, 네이버클라우드 박종열 비즈니스 전략담당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업으로 양사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서 가장 주목 받는 디바이스 중 하나인 LG 전자칠판과 AI로 회의 기록
-
SSG닷컴, 새벽배송 충청권 확대…첫 주 대비 매출 4배 증가
SSG닷컴의 새벽배송이 신규 권역에서 높은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충청권을 비롯한 신규 권역에서 새벽배송 매출이 권역 확대 첫 주(12/5 ~ 11) 대비 293%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달 쓱닷컴은 CJ대한통운이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넓혔다. 신규 권역에는 충청권의 대전시, 세종시, 아산시, 청주시, 천안시와 경기 남부권의 광주시, 동탄, 화성시, 하남시, 안성시, 오산시, 이천시, 평택시 등이 포함됐다. SSG닷컴에 따르면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식품 카테고리는 이 기간 310% 신장했다. 신선식품 중에는 감귤과 샤인머스캣 등 과일류, 가공식품 중에는 우유와
-
푸조·지프 통합 운영 박차…전시장·서비스센터 하나로
푸조와 지프 브랜드를 산하에 둔 스텔란티스가 국내 판매·서비스망 통합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올해 안에 두 브랜드의 개별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하나로 합친다는 방침이다.스텔란티스코리아는 22일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호텔에서 주요 딜러사와 함께 이같은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에 참여한 딜러사는 △케이씨씨모빌리티(의정부·안양·서초) △비전오토모빌(수원·대전·천안·세종) △렉스모터스(강남) △빅토리오토모티브(부산) △신창모터스(대구) △프리마모터스(일산) △경남오토모빌(창원)이다.스텔란티스코리아와 7개 딜러사는 올해 말까지 총 11개 전시장과 14개 서비스센터를
-
초이락, 헬로카봇 신규 완구 '펀치마스터' 출시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새 완구 헬로카봇 '펀치마스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최근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15에서 등장한 펀치마스터는 역대 헬로카봇 중 가장 펀치력이 센 복싱 카봇이다. 3분 1회전인 복싱 룰을 따라, 모든 대결을 3분 안에 끝낸다는 모토를 실천하는 파이터다.펀치마스터는 평소에는 빨간색 밴 모드로 다니다가 활약을 해야 할 때 복싱 로봇 모드로 변신한다. 양 손에 파란색 글러브처럼 보이는 주먹을 끼워주어야만 최강의 복싱 로봇으로 완성된다.또한 펀치마스터는 가슴에 장착한 특별 기믹으로 완구에 실감나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가슴 내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