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연예

프로듀스48, 콘셉트 평가 경연곡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 차트 장악...'프듀 위엄 과시'

2018-08-21 04:22:38

'프로듀스48'의 콘셉트 평가 커버 이미지
'프로듀스48'의 콘셉트 평가 커버 이미지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지난 18일에 발매된 Mnet '프로듀스48'의 콘셉트 평가 경연곡이 글로벌 음악 차트를 장악했다.

태국과 홍콩, 대만 등 3개 지역의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방송을 통해 단 한 번 무대가 공개된 것 만으로 쟁쟁한 앨범들을 제치고 글로벌 음악 차트를 휩쓸어 차원이 다른 영향력을 과시해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20일(오늘) 오전, '프로듀스48' 콘셉트 평가 경연곡 앨범이 태국, 홍콩, 대만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같은 차트 기준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는 2위, 베트남과 싱가포르에서는 3위, 일본에서는 4위를 기록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며 K-POP 앨범 차트 기준으로는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9개 지역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다시 만나', 'Rumor', '너에게 닿기를'이 각각 1위와 3위, 5위로 TOP5 안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한국에서도 'Rumor'가 엠넷닷컴과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여섯 곡 모두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선전하고 있다.

또한, '프로듀스48'은 지난 5월, 단체곡 '내꺼야(PICK ME)'의 첫 무대가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공개된 후 한·중·일 3국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동시 랭크되고 음원이 태국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오르는 것을 시작으로 매 회 방송마다 한일 양국의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며 화제성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오는 23일(목)에는 30명의 연습생들이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격해 여섯 곡의 콘셉트 평가 무대를 다시 한 번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Mnet '프로듀스48'은 '국민이 직접 아이돌 데뷔 멤버를 선발'하는 한국 프로듀스 101 시스템과 일본 최고의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의 '만나러 갈 수 있는 아이돌'을 컨셉으로 전용 극장에서 상시 라이브 공연을 하는 일본 AKB48 시스템이 결합된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되고 있다. [사진제공: Mnet]

이상철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