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영화][빅데이터뉴스 조아라 기자] '안시성'이 가족관객들과 전 세대 연령 층으로부터 고른 지지를 받으며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안시성'은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동시기 개봉작인 '협상', '명당'은 물론 신규 개봉작 '원더풀 고스트' 등과도 두 배 이상의 스코어 격차를 유지하고 있어 3주차에도 뜨거운 흥행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안시성'이 개봉 11일 째 40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개봉 12일 동안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수성 했다. 누적 관객수는 4,528,297명.
지난 19일, 여러 편의 영화가 동시에 개봉하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기도 했으나, '안시성'은 가족 관객들과 남녀노소 전 세대들로부터 고른 지지를 받으며 경쟁자 없는 독보적인 흥행 파워를 보이고 있다.
특히 '안시성'은 추석까지 모은 355만 관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본격적인 10월 관객 몰이를 시작할 예정.
개봉 3주차를 맞은 '안시성'은 이제 마블의 '베놈', 실화 범죄 드라마 '암수살인'과 함께 격전지에서 다시 한번 입소문의 힘을 발휘할 준비를 마쳤다.
관객 성비부터 관람 세대 비율까지 골고루 분포된 '안시성'의 관객 추이를 봤을 때 향후 입소문도 지속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안시성'은 관객 입소문의 바로미터라 불리는 CGV 에그지수 또한 동시기 개봉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치인 94%를 기록 중이다.
'안시성'은 최고의 흥행과 호평을 동시에 거머쥔 영화로서 절찬 상영 중이다.
조아라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