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연예

동남아 최초로 개최 된 'KCON 2018 THAILAND', 4만 2천 한류 팬들의 환호 속에 성황리!

2018-10-01 13:38:56

'KCON 2018 THAILAND' 현장 사진
'KCON 2018 THAILAND' 현장 사진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CJ ENM이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개최한 'KCON 2018 THAILAND(케이콘 2018 태국)'가 이틀간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IMPACT ARENA)에서 열린 가운데 4만 2천 한류 팬들의 환호 속에 마무리됐다.

'KCON 2018 THAILAND'에 참석하는 출연진의 명단이 공개되자 현지 팬들은 열띤 호응을 보냈고 빠른 시간 내에 콘서트 전석이 매진되어 추가 티켓을 판매하기도 했다.
KCON의 태국 개최 소식이 전해진 뒤 공식 SNS 계정의 팔로워 수는 두 배로 늘어난 가운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워 수는 한 달 사이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KCON 2018 THAILAND'와 관련된 콘텐츠의 조회 및 노출, 공유 횟수 등이 도합 4천만건 가량에 이르는 등 소셜미디어 상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현지 시간으로 지난 9월 29일과 30일, 양일간 개최된 엠카운트다운 무대에서는 청하, 프로미스나인, (여자)아이들, 골든차일드, 갓세븐, 몬스타엑스, 네이쳐, 펜타곤, 스트레이 키즈, 선미, 더 보이즈, 더 이스트라이트, 바시티, 워너원이 출연하여 관객들을 열광케 하며 화려한 무대를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K-Pop 아티스트와 함께 게임이나 이벤트를 즐기며 더욱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는 토크쇼와 미니 팬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 가운데 청하와 몬스타엑스의 토크쇼는 현지 유명 라디오 채널인 'TofuPop'을 통해 생중계될 정도로 현지 언론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이번 KCON에는 아티스트들의 열성적인 팬들이 모여 자발적으로 자신의 좋아하는 가수를 홍보하고 팬들끼리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팬클럽 부스'가 신설되었고 더 보이즈와 더 이스트라이트는 '팬클럽 부스'에 깜짝 방문해 사인회와 특별한 버스킹 무대를 선보여 팬과 아티스트간 색다른 교감의 자리가 만들어졌다.
한편, KCON은 CJ ENM이 지난 2012년부터 횟수로 7년째 개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쳐 페스티벌로서 K-POP 콘서트를 비롯하여 드라마, 뷰티, 패션, 음식 등 한국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해외 팬들에게 전파해온 가운데 'KCON 2018 THAILAND' 무대는 오는 10월 11일(목) 저녁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CJ ENM]

이상철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