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

오케이스웨그바디 중국 진출 본격화...상미라이프그룹에 상품권 유통 확정

2019-11-04 16:38:47

오케이스웨그바디 중국 진출 본격화...상미라이프그룹에 상품권 유통 확정
[빅데이터뉴스 최지연 기자] 국내 기업들의 중국 대상 비즈니스가 활발해지고 있다.

㈜오케이스웨그바디와 공유클럽㈜는 중국 호텔 체인사업자인 상미라이프그룹과 자사의 OKAYSWAGBODY상품권을 상미라이프그룹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용상품권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오케이스웨그바디(김성혁회장)은 화장품, 상품권, 레져, 핀테크 등을 종합적으로 영위하는 OK Group의 자회사로서 최근 ㈜비지비와 사업제휴를 맺고 중국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본 상품권유통계약 또한 ㈜비지비와 연계사업의 하나로써 중국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케이스웨그바디 중국 진출 본격화...상미라이프그룹에 상품권 유통 확정


상미라이프그룹은 ㈜오케이스웨그바디가 한국 및 중국사업과 관련하여 한국라이선스 사업자인 ㈜비지비의 호텔브랜드 모기업으로 2010년 그룹설립 이후 연평균 60%의 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역량있는 중국의 호텔체인 사업자이다. 2018년말 기준 중국 호텔체인사업 5위, 글로벌기준 16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업자이며, 호텔가맹사업을 중심으로 레져사업 등 중국전역에서 4,400개이상의 호텔가맹점과 호텔회원기준 7,000만명이상(그룹기준 1억5천만명)을 회원으로 보유중이다. 주요 회원과 사용자층은 20~30대의 젊은 층을 수요기반하고 있으며, 중국 내수시장 뿐만 아니라 한국을 필두로 한 일본, 동남아시아에서도 호텔가맹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OKAYSWAGBODY상품권은 기존 OK GROUP의 유통망을 통해서 유통을 개시하여, 국내관광특구 및 ㈜비지비의 가맹호텔 및 협력회사(성형, 웨딩부문)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추후 면세점 및 일반 유통부문으로 그 사용처를 확대하고 있다.
사진=지난 10월31일 상미본사, 좌측부터 상미그룹브랜드총책임자, ㈜비지비 김민영대표, 백성룡 총괄대표
사진=지난 10월31일 상미본사, 좌측부터 상미그룹브랜드총책임자, ㈜비지비 김민영대표, 백성룡 총괄대표

㈜오케이스웨그바디는 금번 상미라이프그룹과의 OKAYSWAGBODY상품권 유통을 확정함으로써 상미그룹의 한국 방문회원 연평균 100만명이상의 회원을 잠재적 고객으로 확보하는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케이스웨그바디의 김성혁회장은 “상미라이프그룹과 같은 중국의 대형기업과 자사의 상품권 유통을 진행하게 된 것에 대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실제적으로 상미회원들이 국내관광을 함에 있어 OKAYSWAG상품권을 활용하여 보다 편리하고 실질적 이익을 누릴 수 있도록 국내의 유통망 및 시스템확충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최지연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