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

인천 서구, 2021년 해외시장조사 지원사업 참가업체 모집

2021-01-19 18:25:32

관내 10개 내외 중소제조업체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100만원 지원

사진=서구청
사진=서구청
[빅데이터뉴스 경인취재본부 조동환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1 해외시장조사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해외시장조사 지원사업은 KOTRA 전 세계 해외무역관(84개국 127개 무역관)을 통해 해외 관심 지역에 대한 잠재 사업파트너 연결지원, 항목별 시장정보 조사 또는 원부자재 공급업체 발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해외수출에 관심은 있으나 시장정보 부족으로 판로개척 및 영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대상 해외시장 조사비용을 지원하여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현재 서구 소재 중소 제조업체 10개사 내외이며 휴·폐업 및 타 기관과 중복 선정된 기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업체당 최대 100만원 범위로 전년 대비 지원금액을 2배로 증액하여 해외바이어 발굴과 시장조사를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해외 판로개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수출의 준비 단계인 해외시장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유력 사업파트너 발굴을 지원하는 것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기업지원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fit2fight@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