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

인천시, 동남아 최대 온라인 마켓 '라자다'에 입점할 중소기업 모집

2021-03-07 13:48:24

30개사 선정하여 인도네시아, 싱가폴, 말레이지아 스토어 입점 및 마케팅 지원

인천시청
인천시청
[빅데이터뉴스 경인취재본부 조동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디지털 무역이 급성장하는 환경에 맞춰, 기업의 동남아 최대 B2C 플랫폼 중 하나인 ‘라자다’ 입점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월 29일 인천본부세관 등 6개 수출유관기관과 체결한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으로 ‘글로벌 오픈 마켓 쇼피’에 이은 두 번째 공동지원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금년도 3월 ~ 11월 까지 30개사를 선정하여 집중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 사항으로 ▲(인천시·상공회의소) 업체별 375만원지원(기업부담금 25만원 별도) ▲(인천세관) 수출신고 교육 및 통관애로 해소 ▲(인하대학교) GTEP(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을 통한 기업별 매칭 및 입점 지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기업 대상 보육기업 등록을 통한 사후지원 등이다. 신청기간은 3월 2일부터 12일까지시 기업지원종합포탈 비즈오케이(bizok)에서 접수받는다.

이남주 시 산업진흥과장은 “본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해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바라며,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입점사업은 코로나19 이후 해외 판로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fit2fight@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