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벤처기업 제품 판로개척 지원 나선다

2021-04-13 10:07:11

코로나19 방역 혁신시제품 ‘공기청정살균기’ 도입

생활방역용 공기청정살균기 [사진=부평구시설관리공단]
생활방역용 공기청정살균기 [사진=부평구시설관리공단]
[빅데이터뉴스 경인취재본부 조동환 기자] 인천광역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 조달청이 주관한 혁신시제품 테스트사업의 수행 기관으로써 공기청정살균기 시제품 도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혁신 시제품 테스트 사업’은 기술개발 후 판로 개척이 쉽지 않은 벤처기업의 혁신 시제품을 공공기관이 미리 설치해 테스트하고 검증해 보는 조달청 사업이다.
공단은 조달청으로부터 2500만원의 구축비용을 지원받아 북부교육문화센터 탈의실 외 9개소에 공기전파 감염병 대응을 위한 ‘생활방역용 공기청정살균기’를 설치할 예정이며, 제품설치 후 앞으로 지속적으로 제품의 모니터링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센터에 설치될 공기청정살균기는 실내환기를 하지 않는 밀폐 환경에서도 공기중 부유 바이러스, 세균, 미세먼지 등 획기적인 저감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단은 지난 3월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혁신 시제품 지원 및 협력 ▲기술혁신 시제품의 공공판로 개척 ▲시제품 홍보 및 확산 등에 대한 사항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장세강 이사장은 “공단이 도입할 혁신적인 제품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여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구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획기적인 방역 시스템 도입으로 구민의 안전 도모와 혁신기업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fit2fight@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