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경제
[인사] 한국동서발전
2022-12-16 10:59: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프린트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 1(가)직급
▲감사실장 김남준 ▲안전보건처장 이정우 ▲기획처장 김봉빈 ▲인재경영처장 김용현 ▲건설처장 안희원 ▲에너지전환처장 김용기 ▲울산발전본부장 남석열 ▲ 동해발전본부장 최재훈 ▲ 일산발전본부장 김훈희 ▲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 전준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김수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러 가기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정의선 회장, APEC 주간 '이유 있는' 사우디行…빈 살만 첫 독대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사우디아라비아를 전격 방문했다. 정 회장은 사우디에 건설 중인 현대차(005380) 신공장 현장을 둘러보는 한편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와 처음으로 단독 면담하고 '비전 2030' 계획과 관련해 논의했다. 오는 3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불과 사흘 남짓 앞두고 '틈새 경영'에 매진하는 모습이다.28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27일(현지 시간) 사우디 리야드 리츠칼튼 호텔에서 빈 살만 왕세자를 만났다. 두 사람이 만난 것은 이번을 포함해 총 세 차례이지만 독대는 처음 이뤄졌다. 정 회장은 앞서 2022년 빈 살만 왕세자 방한 당시 주요 그룹 총수들과 함께 면담 자리에 참석한
각종 제품 잇단 호평 '종근당'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한미약품 2위
종근당이 올 3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미약품과 일동제약이 뒤를 이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10개 제약사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한미약품 △일동제약 △동국제약 △동아제약 △GC녹십자 △광동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하나제약 등이다. 분석 결과, 종근당이 올해 3분기 3만 8827건의 포스팅 수로 제약사 중 1위를 기록했다. 지난 9월 네이버의 한
홈페이지 접근성 높인 '업비트' 3분기 브랜드 인지도 1위…빗썸 뒤이어
올 3분기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이 그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8만9565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9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업비트 PC 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며 "업비트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투자자들이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를 한
르노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도 참 좋은데"…안 팔리는 이유? [성상영의 正주행]
르노코리아를 오랜 부진에서 구출한 일등 공신 '그랑 콜레오스'가 2026년형으로 돌아왔다.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9월 첫 출시 이후 SM6, QM6, 아르카나로 이어지는 흥행 계보를 이으며 르노코리아의 '원 톱'으로 자리 잡았다. 출시 초기와 비교하면 판매가 다소 주춤해진 모습이지만 연식 변경 모델 출시로 반등을 노리고 있다.신형 그랑 콜레오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파노라마 선루프를 중간 트림(모델 등급)부터 선택할 수 있게 됐고 오픈R 파노라마 스크린(인포테인먼트 화면) 바탕화면 위젯을 통해 좀 더 직관적으로 공조 설정이 가능해졌다. 신규 외장 색상으로 '새틴 유니버스 화이트'가 추가되고 회색 계열
NH농협 주요 계열사 3분기 온라인 관심도 두자릿수 상승…'NH투자증권' 1위
올 3분기 NH농협 계열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NH투자증권으로 조사됐다. 이어 농협하나로유통과 NH농협은행 순으로 나타났다.24일 여론조사 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수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NH농협 주요 10개 계열사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기간은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다.조사 대상 NH농협 계열사는 정보량 순으로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NH농협은행(대표 강태영) △농협하나로유통(대표 임영선) △NH농협금융지주(대표 이찬우)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NH농협손해보험(대표 송춘수) △NH농협생명
빅데이터 라이프
금융권 첫 금 실물 보관·운용 '하나은행' 브랜드 인지도 1위…IBK기업·KB국민은행 순
올 3분기 1금융권 주요은행 중 하나은행이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IBK기업은행이 그 뒤를 따랐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1금융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은행이 총 28만124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하나은행은 연금을 수령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금융 편익을 증대하고 안정적인 노후 자산 관리
고객 중심 경영 강화 '하나카드' 3분기 소비자 인지도 1위 등극…KB국민·신한카드 순
올 3분기 카드사 중 하나카드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카드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카드가 총 13만9456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뽐뿌의 한 유저는 "하나카드는 외국인 손님을 위한 외국어 채팅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하고, 광주광역시에 ESG
암보험 호평받은 한화생명,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삼성·교보생명 순
올 3분기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한화생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삼성생명과 교보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주요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생보사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
현대모비스, 3분기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올 3분기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모비스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6일 기준 시가총액 상위 10개 상장사들이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금호타이어(073240) △에스엘(005850) △현대위아(011210) △한
스마일게이트 '카제나' 10월 신작 게임 관심도 1위…넥슨 '아크 레이더스' 뒤이어
스마일게이트의 '카제나'가 최근 30일간 10월 출시 '신작 게임'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넥슨의 '아크 레이더스'와 드림에이지의 '아키텍트'가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30일간(2025.09.21~10.20) 올해 10월 신작을 출시하는 국내 게임사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스마일게이트(대표 장인아)△넥슨(대표 이정헌)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등 총 3개사다. 조사 방법은 각 게임사의 이름과 해당 신작 게임명을 결합한 키워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스마일게이트의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Chaos Zero Nigh
재계뉴스
LS빌드윈, 싱가포르서 800억원 규모 초고압 지중 전력망 프로젝트 수행
KB국민카드 "단풍 절정기, 명산 주변 상권 매출 26%↑"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 오픈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 글로벌자산관리센터(Global Wealth Management Center)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오픈한 글로벌자산관리센터는 자산의 글로벌 재배치가 본격화되는 흐름에 맞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자산관리센터에는 신탁 컨설턴트,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애널리스트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 인력이 배치돼 △리빙트러스트 △부동산&주식 △대체투자뿐 아니라 △국제조세 △글로벌부동산 △거주국 변경 등 복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해외로 이주한 손님에게는 현지 하나은행 영업점 및 제휴기관과 직접 연계해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전사 도입
대상그룹이 자체 AI 플랫폼을 전사에 도입하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AI 중심 전환(AX, AI Transformation)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그룹은 2022년 전사적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T)을 선언한 이후 제품 기획부터 개발·운영까지 전 단계에서의 디지털화를 추진해왔다.대상그룹은 전사원의 AI 활용 능력 강화와 생산성 극대화를 목표로 자체 AI 플랫폼 '대상 AI'를 새롭게 도입했다. 웹 검색, 자료 요약, 보고서 작성, 번역 등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돼 임직원들이 반복적이고 단순한 작업에서 벗어나 보다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가 생성한 결과물을 신
흥국화재, AI 영업비서 실무 도입…업무 효율성↑
흥국화재가 사내 경진대회 대상작으로 선정된 'AI 영업비서'를 실무에 본격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AI 영업비서는 영업 직원의 보험 설계 및 상담 업무를 지원하는 AI 기반 업무 보조 시스템이다. 설계 내용을 기반으로 상담 스크립트를 자동 생성하며, 보장 내용이나 금액 등 사용자가 지정한 항목을 강조한 맞춤형 스크립트로 재생성할 수 있다.또한 AI가 제공하는 모든 답변에는 정보 출처가 함께 표시되며, '전문보기' 기능을 통해 관련 문서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영업 직원은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해지고, 고객은 보다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회사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계약 체결률 개선과 매출 확대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