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캠코, 2025년 사회공헌 추진계획 발표

책임·신뢰·혁신·상생의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사회공헌 추진

2025-04-11 14:36:42

ⓒ캠코
ⓒ캠코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2025년 사회공헌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캠코는 올해 사회공헌 추진목표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사회공헌'으로 설정했다. 특히, 캠코의 핵심가치인 △책임△신뢰 △혁신 △상생과 연계한 부분별 사회공헌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책임' 부분에서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청소년 자립역량강화, 지역주민을 위한 숲 조성, '나라On 시니어일터' 사업장 운영 지원 등 취약계층 및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혁신' 부분에서는 부산사회적경제지원기금(BEF)을 통해 민간기업의 성장 생태계 구축을 돕고, AI·빅데이터 등의 4차산업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재육성·창업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상생' 부분에서 지역 문화예술인에게 기회의 장을 제공하는 사업과 더불어 지역사회 사고예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누리 캠코를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중심으로 사업을 계획중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올해 사회공헌계획은 수혜자와 협업기관, 지역사회 등의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수립했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국민이 필요로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캠코는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2024년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