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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금융
[부고] 최광철(대신증권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상무)씨 장인상
2025-05-13 14:4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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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김명욱씨 별세, 김주연·주미씨 부친상, 최광철(대신증권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상무)·김용태(NHN Now아트1팀 책임)씨 장인상, 12일 오후 11시 55분, 한양대구리병원 장례식장 1호실, 발인 15일 오전 5시 30분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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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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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롯데손보, 위기 딛고 신뢰·혁신 '투트랙' 시동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이 글로벌 경기 둔화, 보험업계의 급격한 환경 변화에 따른 재무지표 악화와 시장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지만 투명경영, 소통강화, 디지털 전환 등을 바탕으로 시장과 소비자들의 신뢰에 답하고 있다. 보험업권에서는 이를 토대로 롯데손보가 현재 위기를 넘어 업계와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향후 장기적인 성장의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내다봤다.2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롯데손보는 시장과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다각도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1분기 기준 롯데손보는 지급여력비율(K-ICS·킥스) 119.9%를 기록했다. 이는 현행 금융당국의 권고치인 130~150%를 밑도는 수치다. 더욱이 금융당국은 원칙모형
LG생활건강, 녹록지 않은 화장품 사업...K-뷰티 업계 판도 바뀔까
한때 K-뷰티 열풍을 이끌며 국내 대표 화장품 회사로 불렸던 LG생활건강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최근 중국 시장의 소비 둔화로 인해 부진해진 화장품 사업 실적이 회사 전체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평가다. 더불어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은 후발주자로 등장한 에이피알이 매서운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업계 판도가 뒤바뀌고 있는 상황. 오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예정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2분기 실적 공개를 앞두고 업계 관계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 LG생활건강, 상장 2년차 에이피알에 시총 밀려…5분의 1토막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상장 25년차 기업 LG생활건강의 시가총액이 상장 2년 차에 접어든 화장품 회사
가야역 단지 호평 '롯데캐슬' 최근 1년간 부산시민 관심도 1위…자이·더샵 순
최근 1년간 주요 건설사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부산시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롯데건설의 '롯데캐슬'로 조사됐다.이어 GS건설 '자이'와 포스코이앤씨 '더샵'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프로필 확인이 가능한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 12곳에 대해 최근 1년간(24.07.26~25.07.25) 부산시민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지역 등을 밝힌 포스팅만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채널들은 분석에서
4대 금융, 상반기 순익 10조 돌파…호실적 속 감춰진 '고민'
국내 4대 금융그룹(KB·신한·우리·하나금융)의 올해 상반기 실적이 역대 최대치인 10조를 돌파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10.5% 증가한 수치고, 역대 반기 기준 최대 실적을 경신한 것이다.특히 경기 둔화와 기준금리 인하 기조, 대외 금융시장 불안정 등의 악재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호실적을 거둬 눈길을 끌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호실적의 이면에는 실적의 질과 지속가능성 등의 숙제를 남겼다는 지적이다.28일 금융권에 따르면 4대 금융의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10조3254억원을 기록했다. 우선 KB금융은 지난해 상반기 대비 6613억원(23.8%) 증가한 3조4357억원의 당기순익을 거뒀다. 신한금융도 같은 기간 2904억원(10.6%) 오른
美 10대 연령에도 추천된 '현대차'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기아·KG모빌리티 순
올 2분기 국내 완성차 업계에서 온라인상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조사됐다. 이어 기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2분기(2025.04~06)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 5곳의 온라인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완성차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 △기아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한국GM 등이다.참고로 기아 키워드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OO차, OO자동차 등의 키워드로만 검색했으므로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수 있다
빅데이터 라이프
노후 전 여정 보장 '삼성생명' 2분기 '건강보험' 관심도 1위…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이 올 2분기 생명보험업계에서 가장 높은 '건강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화생명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생보사 '건강보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신한라이프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동양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건강보험' 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
매일유업, 최근 1년간 '락토프리' 관심도 압도적 1위…동원F&B 뒤이어
매일유업이 최근 1년간 주요 유제품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락토프리'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동원F&B, 남양유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1년간 유제품 기업 7곳의 '락토프리'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 △동원F&B △남양유업 △서울우유 △빙그레 △hy △연세유업
제니 효과 본 '농심' 2분기 '과자' 포스팅 수 1위…오리온·롯데웰푸드 순
올 2분기 국내 제과기업 5곳 가운데 소비자들의 '과자' 관련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농심으로 조사됐다. 이어 오리온과 롯데웰푸드 순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올 2분기(2025.04~06)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제과기업 5곳의 '과자'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시 '기업명 + 과자,스낵'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검색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웅제약, 2분기 제약사 AI 관심도 1위…GC녹십자·JW중외제약·보령 순
대웅제약이 올 2분기 제약사 중 가장 높은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GC녹십자와 JW중외제약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제약사 'AI'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웅제약 △GC녹십자 △JW중외제약 △보령 △한미약품 △종근당 △유한양행 △동국제약 △광동제약 △동아제약 △제일약품 △일동제약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AI' 등의 키워드로 합
K-제로 식품 세계에 알린 '롯데웰푸드' 제로식품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올 2분기 식품기업 중 '롯데웰푸드'가 가장 높은 '제로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팔도가 그 뒤를 따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식품기업들의 제로식품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빙그레(005180) △오리온(271560) △CJ제일제당(097950) △오뚜기(007310) △삼양식품(003230) △동원F&B(049770)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
재계뉴스
HD현대, 해운4사와 'AI 자율·친환경 선박 기술' 공동 개발…기업 관심도↑
BC카드-중기연, 데이터 기반 소상공인·중소기업 활성화 업무협약
한진, 야생동물 불법 거래 근절 위한 '버킹엄궁 선언' 서명
한진이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한진이 전 세계적인 야생동물 불법 거래 근절을 위한 버킹엄궁 선언에 서명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종합물류기업이 버킹엄궁 선언에 참여한 것은 한진이 최초다. '버킹엄궁 선언' 지난 2016년 3월, 전 세계 운송 및 물류 기업들이 자사의 운송망을 이용한 야생동물 불법 거래를 차단하기 위해 결성한 국제적인 공동 선언이다. 이번 선언 동참은 한진이 추진 중인 WWF(세계자연기금)와의 파트너십 이행 과제 중 하나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가진 기업으로서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 경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다.버킹엄궁 선언은 △불법 야생동
DL이앤씨, 8120억 규모 '광명시흥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DL이앤씨는 8120억원 규모의 '광명시흥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발주처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다. DL이앤씨는 계룡건설산업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에 참여했다. 주관사인 DL이앤씨의 지분은 55%(4466억원)다. 이번 사업은 경기 광명 노온사동(3기 신도시 광명시흥지구) 광명시흥 S1-10·B1-3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 동, 총 2716가구 규모의 공동주택과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S1-10블록은 1568가구(전용면적 59·84㎡)를 '뉴:홈 일반형'으로, B1-3블록은 1148가구(전용면적 84㎡)를 '뉴:홈 나눔형'으로 각각 공급한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36개월이다. DL이앤
한국타이어, 아이오닉 5 N 전용 21인치 교체용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IONIQ 5 N)' 전용 초고성능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 21인치 제품을 교체용 타이어로 독점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N 퍼포먼스 파츠'는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글로벌 모터스포츠 경기와 N 차종 개발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시켜 탄생했다. 이를 통해 고성능 차량의 튜닝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현대 N의 성능에 맞춰 설계된 부품과 액세서리를 제공하고 있다. '벤투스 S1 에보 Z'는 포르쉐 '파나메라', BMW 'M5', 'X3 M', 'X4 M',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 고성능 브랜드 핵심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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