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신협사회공헌재단, 복지 사각지대 지원 확대…사회공헌 관심도↑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은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후원사업을 통해 위기가정 및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한층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신협재단은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을 통해 생계유지가 어려운 위기가정에 총 1억 50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1998년 신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지난 2015년부터 신협 임직원이 직접 위기가정을 발굴해 추천하면 재단이 후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협재단은 지난해까지 총 831가구에 약 25억원을 후원하며 도움의 손길을 이어왔다. 올해 4월부터는 매월 임직원이 추천한 가정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
-
엠게임, 디김과 '귀혼M' 대만·홍콩·마카오 퍼블리싱 계약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대만 게임 퍼블리셔 디김(DiGeam, 대표 임후이)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모바일게임) '귀혼M'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디김은 2017년 설립된 게임 퍼블리셔로,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을 중심으로 다수의 한국 게임을 퍼블리싱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엠게임과는 '귀혼', '나이트 온라인'을 통해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이어왔다.이번 계약을 통해 디김은 '귀혼M'의 현지 퍼블리싱 서비스를 전담한다. 목표 출시 시점은 2026년 1분기다.'귀혼M'은 2005년 출시된 온라인 게임 '귀혼'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2D 횡스크롤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감성은
-
현대해상, 데이터 기반 AI 자동심사 프로세스 개발
현대해상(대표 이석현)은 AI기반 업무지원 모델인 'AI Assistant'를 도입해 AI 자동심사 프로세스 '2Q-PASS'를 개발, 운영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AI Aissistant'는 사용자의 요구를 이해하고 정보를 제공하거나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AI기반 모델이다. 현대해상의 '2Q-PASS'는 일정기간 실손의료보험을 유지한 고객 중 과거 병력이 적은 고객을 선별해 두 가지 알릴의무만 고지하면, 별도의 심사자 개입 없이 즉시 계약 체결이 가능한 AI 기반 언더라이팅(UW) 프로세스다. 이는 현대해상이 축적해 온 언더라이팅(UW)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법으로 분석해 AI 자동심사 가능 고객군을 도출, 적용한 결과다. 현대해상은 지난달 17일부터 퍼펙
-
새마을금고, PLCC 첫 상품 MG+ 신용카드 10만좌 돌파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해 10월 하나카드(대표 성영수)와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첫 상품인 'MG+ Primo' 신용카드 출시 후, 7개월만에 PLCC 카드 회원 10만명을 모집했다고 16일 밝혔다.중앙회는 지난해 6월 하나카드와 PLCC 계약을 체결했으며, MG+ Primo 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MG+ 신용카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후 MG+ Blue 카드, MG+ BLACK 카드 등 2개의 신용카드를 추가로 출시해 전국 3,200여개의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통해 판매해왔다.MG+ Primo 카드는 '생활 밀착형', MG+ Blue 카드는 '개인사업자', MG+ BLACK 카드는 '프리미엄' 등 더 많은 혜택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카드별 혜택을 달리해
-
카카오페이손보, 해외장기체류보험 가입시 보험료 10% 제공 프로모션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이 해외장기체류보험(해외N달살기보험)을 개정하고, 신규 가입 사용자에게 보험료의 10%(최대 3만 원 한도)를 혜택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의 귀국 후 무사고 환급 방식을 가입 단계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구조로 전환해, 가입 시점에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한다.기존에는 사고 없이 귀국해야만 납입 보험료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보험 가입부터 누구나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다. 혜택은 6월 말까지 제공되며, 보험 가입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기존에 운영되던 동반자 및 재가입 할인 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를 통해 2명 이상 함께 가입하면 최대 10%, 최근 2년
-
제주신라호텔, 여름 방학 맞아 키즈 칵테일 선보여
제주신라호텔이 여름 방학을 앞두고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 칵테일'을 선보인다.새롭게 선보이는 키즈 칵테일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화사한 색감의 과일주스에 데코레이션을 더했다.△빨강, 노랑, 파랑 빛깔의 재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레인보우' △그린애플 시럽의 초록빛에 자몽주스의 핑크빛을 더한 '핑크 플라워' △제주의 하늘을 모티브로 파인애플 주스에 부드러운 코코넛 크림을 올린 '블루 스카이' 등 3종이며, 패밀리 풀에 위치한 풀사이드 바에서 주문할 수 있다.한편, 제주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루프탑 등 제주신라호텔의 핫 스팟 중 원하는 곳에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 '어덜트 풀 & 써머 칵테일(Adul
-
한국투자증권, 온실가스 감축 위한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 실시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 'WE:walk'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WE:walk는 'With the Earth! walk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임직원이 걸은 걸음 수를 집계해 목표인 1억보를 달성하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후원금을 기부한다. 한국투자증권은 2021년과 2022년에는 걷지 못하는 장애 아동을 위한 휠체어를 지원했고, 지난해에는 서울 중랑천 생태 복원을 위한 나무를 기부한 바 있다. 올해 적립한 기부금은 온실가스 흡수에 효과적인 수목과 화초 식재에 활용한다.김성환 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임직원들에게 일상 속 실천을 통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
-
NH농협캐피탈,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캐피탈(대표 장종환)이 지난 14일, 강원도 철원군 토성리 마을 조합원 농가에서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대체투자부, 프랙시스캐피탈파트너스, 동철원농협과 함께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참가자들은 모판 떼기, 모판 옮기기, 모내기 등의 영농작업에 직접 나서며, 일손을 보탰다.이번 농촌 일손돕기 활동은 각 기관의 대체투자부문 실무자들이 함께 현장에 참여해 교류를 확대하고 농촌 상생에 동참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실무협력 강화는 물론 ESG 경영 실천과 지역사회 상생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실천했다.박정균 부사장(NH농협캐피탈 미래사업부문장)은 "이번 농촌 일손돕기 활동은 단순한 대체투자 실무자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월 톱…OK·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78만9,4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18만670개와 비교해보면 3.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쏠리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인텔리안테크 뒤이어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쏠리드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인성정보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3만5,5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1만7,635개와 비교하면 13.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aT, 지난해 하반기 농식품부 산하 공공기관 관심도 1위…농어촌공사·마사회 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해 하반기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순으로 나타났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농식품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12곳의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ALIO) 기준 농식품부를 주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금호타이어 뒤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4월 16일부터 2025년 5월 1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2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6부터 2025년 5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27,2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34,329개와 비교하면 5.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
-
롯데건설, 콘크리트 압축강도·시공성 향상 차세대 혼화제 개발
롯데건설이 롯데케미칼, 실크로드시앤티와 함께 1년여에 걸친 공동연구를 통해 콘크리트의 압축강도 및 시공성을 향상시키는 차세대 혼화제를 개발했다. 이번 연구는 국토교통부의 ‘건설 구조물의 안전 강화를 위한 품질 및 표준시방서 개정’ 정책에 맞춰 진행됐다.이번 연구에서 롯데건설, 롯데케미칼, 실크로드시앤티는 글로벌 동향에 발맞춰 혼화제 주원료인 EOA(Ethylene Oxide Adduct)를 VPEG(Vinyl-Polyethylene Glycol)에서 EPEG(Epoxy-Polyethylene Glycol) 신소재로 전환하는 데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 혼화제는 콘크리트의 내구성과 강도를 높여주는 필수첨가제이다.이를 통해 개발된 차세대 혼화제는 콘크리트가 굳기 전 점성을 개선
-
신영증권, 가정의 달 맞아 신영컬처클래스-가족음악회 개최
신영증권은 오는 22일 가정의 달을 맞아 '신영컬처클래스-가족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영컬처클래스-가족음악회는 신영증권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APEX 패밀리서비스 가입 고객 및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음악을 통해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를 강화할 수 있도록 가족 단위 참여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신영증권이 지난 2010년부터 고객들에게 음악, 미술, 무용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대표적인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신영컬처클래스'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이자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소프라노 서선영 교수가 맡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