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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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예측 기반 상승신호 서비스 오픈
빗썸이 가상자산 투자 타이밍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두 가지 시장 정보 알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빗썸은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예측해 알려주는 '상승신호' 서비스를 오픈했다. '상승신호'는 빗썸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시세 △거래량 △평균 주문량 △매수세 유입 등 4개 지표 중 상승 신호를 보이는 종목을 실시간 분석해 제공한다.빗썸의 내부 테스트 결과 상승신호 예측 적중률이 평균 7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측 적중률은 12시간 내 해당 지표가 1% 이상 상승할 확률을 의미하며, 세부적으로는 시세급등 85%, 거래급등 80%, 평균 주문량 급등 73%, 매수세 유입이 78%의 정확도를 보였다.상승신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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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라트비아 전력사와 차세대 배전망 기술 협력…유럽시장 진출 추진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은 라트비아 최대 배전회사인 사달레스 티클스(Sadales Tikls)사와 'Grid-K ADMS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럽 전력시장 진출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7일(현지시간 오후 2시 30분),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제28회 CIRED 제네바 국제 컨퍼런스(6.16~20)' 기간 중 체결됐으며, 정치교 한전 안전&영업배전부사장과 비간츠 라진스(Vigants Radzins) 라트비아 사달레스 티클스사 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전의 Grid-K ADMS 기술 실증 △배전망 운영 효율화 방안 공동 연구 △유럽시장 전력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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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UPI·네이버페이와 중국 현지 결제 서비스 고도화
BC카드(대표 최원석)는 중국 상하이에서 재학 중인 대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로부터 현지 결제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받았다고 18일 밝혔다. BC카드와 UPI(UnionPay International), 네이버페이(이하 'Npay')는 지난해 11월 중국 정부가 한국인의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 이후 급증하는 중국 방문객을 대상으로 국내 앱 기반의 간편 결제 수단을 알리고,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지난 4월 서포터즈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상하이 문화관광국 통계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상하이 지역을 방문한 한국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한 2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17일 오후 중국 상하이 소재 UPI본사에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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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로카페이에 해외 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 도입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글로벌 브랜드사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이하 '유니온페이')과 손잡고 로카페이에 해외 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유니온페이 QR결제는 국제 신용카드사 연합체(EMVCo)의 표준 규격을 채택해 중국은 물론 일본, 말레이시아, 아르헨티나, 터키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다. 고객은 앱카드 서비스인 로카페이에서 롯데카드 유니온페이(UnionPay) 브랜드 카드와 국내전용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 QR결제는 디지로카앱 로카페이에서 해외를 선택한 후 '현장결제' 또는 'QR스캔' 버튼을 누르면 본인 인증 이후 이용할 수 있다. 결제 방식은 가맹점에 비치된 Q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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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하반기 조직개편·인사 단행…핵심 부서 중심 통폐합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조직 쇄신을 골자로 한 하반기 조직개편을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자원 중복을 최소화하고, 체질 개선을 통한 중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존 4그룹 20본부 81팀 체계에서 4그룹 20본부 58부 체계로 재정비했다. 팀별 핵심 기능을 부(部)를 중심으로 통폐합해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는 한편 책임과 권한을 함께 부여해 조직내 성과주의 문화를 확산하겠단 방침이다. 우선 신한카드는 급변하는 디지털 지급결제 시장 속에서 페이먼트(payment)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영업 성과 창출을 위해 페이먼트 기술을 개발하는 '페이먼트 R&D팀'과 영업 전략을 총괄하는 '영업기획팀'을 '영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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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암∙뇌∙심장질환 치료비 특약 적용범위 확대
삼성화재는 암∙뇌∙심장질환 치료비 특약의 적용범위를 자사 주력 건강보험과 간편보험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약 확대는 지난 5월 출시된 건강보험 신상품 '보장어카운트'에서 처음 적용된 치료비 특약으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데 따른 것이다. 해당 특약은 '보장어카운트' 가입 고객 중 80% 이상이 선택했으며, 삼성화재는 고객의 다양한 보장 니즈와 현장 의견을 반영해 주요 상품군으로 확대 적용하게 됐다. 신규 특약은 종합병원 치료 중심으로 주요 질환을 보다 정교하게 보장한다. 암 관련 보장은 △암∙전이암∙10대 주요암∙비급여로 재분류된 수술∙항암방사선∙항암약물 치료를 포함한다. 뇌∙심장질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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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몽베스트 3위 스파클 순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64만4,7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8만5,319개와 비교하면 10.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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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만2,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6,116개와 비교하면 16.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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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8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1,3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31,533개와 비교하면 2.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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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2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8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1,848,4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3,053,727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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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기약 브랜드파워 2년째 1위 '동아제약' 브랜드 관심도 톱…동국제약·종근당 순
최근 2개월간 '브랜드'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제약사는 '동아제약'으로 조사됐다. 동국제약과 종근당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브랜드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아제약(대표 백상환 000640) △동국제약(대표 송준호 086450) △종근당(대표 김영주 185750) △보령(대표 김정균 003850) △GC녹십자(대표 허은철 006280) △광동제약(대표 최성원 009290) △한미약품(대표 박재현 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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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시설업계 "공공시설물, 안전성 확보해야…제도개선 시급"
지난 2023년 6월10일 경북 경산시 중산동의 한 아파트 놀이터에서 퍼걸러(흔들의자) 그네를 이용하던 초등학교 5학년 A양(12세)이 기초와 고정부의 부실한 설치로 인해 퍼걸러가 넘어져 압사하는 사망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공공시설업계 관계자는 "철제 기둥이 '칼로 자른 것처럼' 떨어져 나가는 구조적 결함이 확인됐고, 이는 공공시설물의 안전성 확보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였다"고 설명했다.업계는 현행 안전관리 체계의 문제점으로 아파트 내에 있는 퍼걸러가 '주민편의시설'로 분류돼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상 정기점검 대상에서 제외돼 법적 사각지대에 있고 이원화된 규제로 인해 어린이시설안전관리법과 주민운동시설 관리 사이의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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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우 시장 뉴욕증시 상장사‘SES AI’본사 방문 대전 투자 유치 논의 본격화
이장우 대전시장은 16일(현지시각) 리튬 메탈 배터리 상용화를 세계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추진하고 있는 SES AI의 미국 보스턴 본사를 방문해, 대전 투자 유치 및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SES AI(대표 치차오 후)는 미국 MIT에서 시작된 차세대 배터리 기업으로, 리튬 메탈 배터리 분야에서 과학을 위한 인공지능(AI4Science)을 선도하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사이다. 현대차, GM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들과 협력 중이며, 특히 한국 파트너사인 리베스트 등과의 연계를 통해 대전으로의 핵심 거점 이전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이날 미팅은 대전시와 SES AI 본사 간 공식적인 첫 만남으로, 리튬 메탈 배터리의 국내 생산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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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교육도서관, 감성과 힐링의 시간‘2025년 교육가족 달빛강좌’ 운영
태백교육도서관은 6월 25일부터 7월 17일까지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감성 힐링 프로그램 ‘2025년 교육가족 달빛강좌’를 운영한다. ‘쉼과 재충전의 시간, 달빛 힐링 클래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강좌별 12명씩 총 48명이 참여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저녁 시간에 운영되며, 체험 활동과 감정 나눔이 어우러진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강좌는 ‘나를 읽고, 마음을 듣는 시간’을 주제로 한 ‘그림책&타로 명상’이다. 6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되며, 그림책과 타로카드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돌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해당 강좌의 참여자 모집은 6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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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고액·상습 체납자 ‘미사용 수표 압류’ 강력 대응
충남도가 미사용 수표 조사를 통해 고액‧상습 지방세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체납처분에 나섰다. 17일 도에 따르면 4-5월 지방세 체납자의 수표 발행 내역을 전수 조사한 결과, 체납자 18명이 소지한 미사용 수표 8억원을 적발해 이 중 압류 가능한 4억 3000만원에 대해 이득상환청구권을 압류했다. 이번 조치는 체납자의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 고의적인 납세 회피 행위를 막기 위한 대응으로, 즉각적인 징수 효과도 확인되고 있다. 실제로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며 분납을 요청하던 한 체납자는 8000만원 상당의 수표를 소지하고 있는 것이 확인되자, 압류 조치 직후 지방세 2400만원 전액을 자진 납부했다. 국세 100억원, 지방세 1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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