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넥슨, '블루 아카이브' 2차 사회공헌 캠페인 개시…유저 관심도 급등
넥슨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선보인 사회공헌 캠페인이 게임 IP의 선한 영향력을 입증하는 대표 사례로 주목받는 가운데, 2차 사회공헌 캠페인을 11일 개시했다고 밝혔다.'블루 아카이브'의 헌혈 캠페인은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며 실제 현혈 수치의 활성화로 이어져 단순한 컬래버레이션을 넘어 게임 IP 기반의 사회적 가치 전달 가능성을 증명했다. 또한,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구호기사단' 컬래버 굿즈는 판매 수익이 전액 기부될 예정으로 게임사와 이용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팬덤 문화 조성이라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는게 넥슨측의 설명이다.넥슨은 1차 캠페인의 뜨거운 호
-
배민B마트, 삼겹살 타임특가딜 진행…"파격 가격 선보여"
배민B마트가 국민 먹거리 삼겹살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타임특가 딜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11일부터 4일간 배달의민족 앱 내 배민B마트에서 무항생제 1등급 국내산 냉장 삼겹살을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타임특가딜은 매일 오후 2시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며, 1시간 내 즉시배달 또는 원하는 시간에 상품을 받아보는 예약배달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배민B마트는 주문 후 1시간 이내에 소비자가 필요한 상품을 즉시배달하는 퀵커머스의 대표주자다. 가공식품을 비롯해 정육,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신선식품과 휴지, 세제 등 필수 생활용품들로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고 있
-
LG U+, 구글 유튜브와 함께하는 ‘유쓰 쇼츠 페스티벌’ 연다
LG유플러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쓰 쇼츠 페스티벌(Uth Shorts Festival)’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튜브가 국내 기업과 공동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사례는 이번 공모전이 최초다. ‘유쓰 쇼츠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의 Z세대 전용 브랜드인 ‘유쓰(Uth)’를 중심으로 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쇼츠 영상을 업로드하는 공모전이다. 오는 10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연령·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번 공모전의 주제인 ‘Simply Me(내가 가장 나다운 순간)’에 맞춰 15초 이상의 쇼츠 영상을 제작한 후, 해시태그(#LG유플러스 #유튜브 #유쓰쇼츠페스티벌 #S
-
KB손해보험, KB 고당지 맞춤 간편건강보험 출시…건강보험 관심도 상승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이하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이 없는 건강한 유병자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 고당지 맞춤 간편건강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 신상품은 유병자보험에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관련 7가지 고지유형을 신설해 고객의 건강 상태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자사 3.5.5 간편건강보험 대비 최대 약 10% 저렴하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진단비도 보장받을 수 있다.구체적으로 기존 3.5.5 간편건강보험의 계약 전 알릴 의무(△최근 3개월 이내 질병 진단, 치료, 입원, 수술 여부 △최근 5년 이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최근 5년 내 7대 질병
-
이랜드이츠, 외식 브랜드 선택과 집중…"자연별곡 존재감 키울까"
이랜드그룹의 자회사 이랜드이츠가 9개 F&B 브랜드를 매물로 내놓으며 사업 개편에 나선다. 전체 외식 브랜드 중 실적 기여도가 낮은 브랜드를 정리하고 핵심 브랜드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기 위함이다.매각 추진 대상에서 제외된 주력 브랜드는 애슐리와 자연별곡 등이다. 이랜드이츠는 소수 브랜드에 '선택과 집중'하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일각에서는 한식 뷔페 브랜드 자연별곡이 주력 브랜드로 발탁된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나타낸다. 애슐리는 이랜드이츠 전체 매출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반면 자연별곡은 미미한 존재감 속에서 출점 확대마저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이랜드, 9개 브랜드 매각 추진…핵심
-
동원그룹, AI 경진대회 '2025 동원 AI Competition' 연다…AI 관심도 상승
동원그룹(회장 김남정)은 KAIST(총장 이광형)와 공동 주최하는 대국민 AI 경진대회 '2025 동원 AI Competition'가 내달 30일까지 약 50일간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2025 동원 AI Competition'은 대한민국의 AI 우수 인재 발굴과 기술 발전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그동안 동원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사내 AI 대회를 전 국민으로 확대한 것이다. 참가 접수는 내달 1일까지 AI 경진대회 플랫폼 데이콘(DACON)에서 진행되며, 평가 및 검증 기간을 거쳐 22일 본선 진출작이 선정된다. 본선 및 시상식은 9월30일에 열린다. 대회의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제품 수요 예측'이다. 참가자들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다양한 소비자 유형을
-
남양유업, 신제품 '말차에몽' 출시…초코에몽 소비자 관심도 상승
남양유업이 국산 말차로 완성한 신제품 '말차에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의 라인업 확장으로, 브랜드 고유의 진한 맛에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더했다. 항산화 성분과 아미노산을 함유한 웰니스 음료인 '말차'는 최근 미국·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카페인 부담이 적으면서도 집중력을 높여주고, 특유의 초록빛과 건강한 이미지, 차분한 에너지를 주는 특성이 MZ세대 취향과 맞물려 다양한 제품군에 접목되는 추세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와 국내 소비자 선호를 반영해, 소비자 시음 평가와 연구진의 맛·향·식감 검증을 거듭하며 말차와 우유가 어우러지는 최적의 레시피를
-
LG전자, 에티오피아 청년 무상직업교육 결실…"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9회 졸업식"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아프리카 유일 한국전쟁 지상군 참전국인 에티오피아에서 무상 직업교육을 통한 청년 자립 지원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는 현지시간 9일 졸업생 70명과 정필원 LG전자 중아지역대표 전무, 정강 주에티오피아 한국대사, 트샬레 베레차(Teshale Berecha) 에티오피아 노동기술부 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의 누적 졸업생 수는 611명으로 늘었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졸업생의 취·창업률은 100%다. 졸업생 모두가 IT 기업에 취업하거나 습득한 기술을 활용해 창업하는 등 사회
-
소노인터내셔널, 상장예비심사 청구 일정 조정 "최적의 시기 모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추진 중인 기업공개(IPO)와 관련하여, 시장 및 내외부 경영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장예비심사 청구 시기를 전략적으로 조정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소노인터내셔널은 "기업공개는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티웨이항공의 자본잠식 이슈를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티웨이항공의 소액주주 보호와 나아가 소노인터내셔널의 투자자가 될 주주 보호 차원에서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이어 "이번 일정 조정은 단순한 연기가 아닌 기업의 장기적인 가치 제고를 공고히 하기 위한 주도적인 선택"이라고 강조했다.이어 "최대주주 변경으로 인한 티웨이항공 소액주주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자본 확충
-
한투운용, 5월 상장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개인 순매수 200억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 5월 상장한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로 유입된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이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영업일(8일) 기준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로 유입된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은 204억원으로 집계됐다. 개인 투자자들은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가 상장한 이후 꾸준히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 들어서는 단 2거래일을 제외하고 개인 순매수세가 유입됐다.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는 미국 퀄리티 배당 성장주 투자와 커버드콜 전략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미국 퀄리티 배당 성장주는 우수한 이익
-
서부발전, 안전·청렴 간담회 개최…현장 목소리 듣는다
한국서부발전(상임감사위원 송재섭)은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현장 애로를 청취하는 사업소 간담회를 진행한다.서부발전 감사실은 오는 13일까지 김포와 공주, 군산, 구미 등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청렴 순회 간담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간담회는 지난달 18일 서인천발전본부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송재섭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최근 서인천, 평택발전본부 간담회에서 직원, 부서장들과 차례로 만나 솔직한 대화를 나누며 일선의 고충을 청취했다.이 자리에서 송재섭 상임감사위원은 “다양한 개선 활동이 내부는 물론 동반 기업 등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안전하고 청렴한 문화로 이어지는 계기
-
KT, 대규모 가을 음악축제 '2025 보야지 투 자라섬' 티켓 11일 오픈
KT가 오는 9월 6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리는 대규모 음악 축제 ‘2025 KT 보야지 투 자라섬’(2025 KT VOYAGE to Jarasum, 이하 보야지 투 자라섬) 티켓을 1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보야지 투 자라섬은 KT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문화 축제다. 2015년부터 진행돼 올해로 9회째를 맞는다. 2024년에는 8월 31일, 9월 1일 양일간 6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석하는 등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티켓은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픈된다.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본인을 포함해 최대 4인까지 KT 멤버십 앱에서 선착순 무료 예매할 수 있다. 최근 KT 멤버십 제도 개편으로 등급별 포인트 한도가 폐지돼, 포인트 차감
-
하나카드 ‘생활밀착형 소비쿠폰 사용 가능 매장 찾기’ 서비스 오픈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하나페이 앱을 통해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생활밀착형 가맹점을 지도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페이의 위치 기반 AI맞춤형 서비스 일환으로, 현재 운영중인 ‘AI맛집’ 추천 서비스에 이어 사용자의 위치와 소비데이터를 활용한 실질적 생활 편의 기능을 확대 적용한 것이다.손님은 하나페이 앱 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매장 조회’ 메뉴를 통해 현재 위치 중심으로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생활밀착형 매장을 지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장의 상호, 주소, 거리 등의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하나카드 관계자는 “하나
-
카카오페이증권, 업계 최초 ‘공휴일 배당금 지급’ 시작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신호철)은 오는 15일 광복절부터 공휴일에도 해외주식 배당금을 지급하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업계 전반적으로 해외주식 배당이 국내 공휴일에 발생할 경우, 고객 계좌에는 다음 영업일 이후에 반영되는 게 일반적이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배당금 수령 지연에 따른 사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배당 재투자와 현금흐름 관리를 보다 유연하게 하기 위해 내부 시스템을 구축해 공휴일에도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한국예탁결제원이 공휴일에는 권리배정 자동 송수신 시스템(CCF)을 지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자체 개발한 배당 데이터 추출·업로드 프로세스를 통해 이뤄졌다. 더욱
-
삼성생명, 'The퍼스트 건강보험' 출시…"순환계 질환도 보장"
삼성생명이 12일부터 '삼성 The퍼스트 건강보험'(이하 'The퍼스트 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암/뇌혈관/심혈관 등 주요 3대 질환 보장은 물론 순환계질환까지 보장이 가능한 통합형 종합 건강보험이다. 가족결합 할인, 무사고 계약전환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도가 돋보이는 상품이다.'The퍼스트 건강보험'은 주요 3대 질환 및 순환계질환 보장을 강화했다. 먼저 암의 경우에는 '통합암(전이포함)진단' 특약 가입 시 원발암과 전이암 구분 없이, 암을 부위별로 9종으로 세분화하여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보장한다. '암주요치료보장(치료별연간1회, 진단 후 10년)' 특약 가입 시에는 암수술, 항암방사선치료, 항암약물치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