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투자증권, 美 사모대출 전문 운용사 뮤지니치앤코와 글로벌 협업 논의
한국금융지주(071050)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글로벌 사모 대출투자 전문 운용사 뮤지니치앤코(Muzinich & Co)와 글로벌 채권 투자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논의는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뮤지니치앤코의 저스틴 뮤지니치(Justin Muzinich) CEO와 김재필 한국 대표가 참석해 글로벌 사모대출 시장 동향 및 채권 자산 투자전략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미국 사모대출 시장과 유럽 시장 내 은행 공동대출(Parallel Lending) 중심의 투자 기회와 차별화된 접근법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뮤지니치앤코는 미국 공모 및 사모대출, 하이일드 채
-
자이C&A-LG전자, 산업플랜트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공동 영업 강화"
자이C&A와 LG전자 생산기술원 (이하 LG전자)은 지난 15일, ’산업플랜트 공동 영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과 관련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산업플랜트 분야에서의 시너지 창출과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자이C&A와 LG전자는 본원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주 파이프라인 등을 공유하고, 산업플랜트의 건설 및 생산 자동화 / 정보화 / 지능화 등에 관한 Total Factory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자이C&A의 산업플랜트 설계 및 시공 기술력과 LG전자의 스마트팩토
-
경기도, 여름철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 위해 헬기·드론·방제단 예찰 추진
경기도는 여름철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해 헬기, 드론, 지상 방제단 등 3중 예찰을 추진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소나무재선충병은 소나무를 고사시키는 치명적인 시들음병으로 한 번 감염되면 회복할 수 없다. 재선충은 스스로 이동할 수 없으며, 죽은 나무에 서식하던 매개충이 새로운 소나무의 어린가지를 갉아먹는 과정에서 나무조직에 침입해 병을 확산시키는 방식으로 전파된다. 매개충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5~8월은 눈으로도 감염된 나무를 식별할 수 있어 예찰의 중요성이 가장 크다. 이에 따라 도는 예찰 방식을 다각화해 감염목을 조기에 발견할 방침이다. 예찰은 헬기를 동원해 넓은 산림지역의 확산 정도와 분포를
-
건설업계 “휴가철에도 채용 중”…삼성물산·우미건설·중흥건설 등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로 접어들며 건설업계도 전통적인 채용 비수기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프로젝트 단위 인력 수요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특히 정기공채 중심이던 채용 관행이 빠르게 무너지고, 수시·상시채용 중심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구직자들도 이에 맞춘 전략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현재 건설워커에 등록된 채용 공고를 보면 △삼성물산 △현대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동부건설 △효성중공업 △삼성중공업 △대방건설 △KR산업 △현대엔지니어링 △우미건설 △중흥건설 △진흥기업 △HJ중공업 △이랜드건설 등 주요 건설사들이 수시·상시채용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건설워커는 “채용공고를 게시하지 않고 이력서 검색을 통
-
분당제생병원, 1차 영상 검사 적정성 평가 100점으로 1등급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1차 영상 검사 적정성 평가'에서 100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영상 검사의 질과 환자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처음으로 실시됐고, 2023년 7월부터 9월까지 CT, MRI, PET 등 영상 검사에 대해 전국 1,694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평가항목은 조영제 사용 검사 전 환자 평가 실시율, MRI 검사 전 환자 평가 실시율, PET 촬영 장치 정도 관리 시행률 등 5개 평가 지표와 9개 모니터링 지표로 구성됐다. 분당제생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종합점수 100점을 기록하여 종합점수 전체 평균인 67.6점, 종합병원 평균 86.8점을 크게 웃도는 결과로 1등급을 받아 최우수
-
상반기 분양물량 전년비 35% 급감...새 아파트 품귀현상 우려
부동산R114따르면 올해 1~6월 분양에 나선 단지는 총 4만 1,826가구(일반분양 기준)가 공급된 것으로 30일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일반분양 공급물량 7만 4,356가구에 비해 35% 이상 줄어든 수치다.특히, 올해 상반기 일반분양은 최근 5년 간 공급한 일반분양 중 가장 적은 물량이며, 분양물량이 가장 많았던 2021년 상반기 11만 5,243가구에 비해서는 63% 이상 감소했다.이는 자재비·인건비 인상에 따른 공사비 등 이슈로 주택건설 인·허가가 감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신규 주택공급 시장이 축소되면서 공급 감소가 불가피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다만, 전국적으로 세대수가 꾸준히 증가하며 수요는 오히려 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행
-
패밀리 스킨케어 '필로디' 베트남 코스모뷰티 화장품 박람회 참가
패밀리 스킨케어 브랜드 필로디 (Feelody)가 지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SECC에서 개최된 2025 코스모뷰티 / 비엣뷰티 (Cosmobeaute / Viet Beauty)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SECC A홀과 B홀 등 1층 전관뿐 아니라 복도에도 전시 부스를 설치해 전시 면적 1만7600㎡에 스킨케어, 헤어, 메이크업, 네일, 화장품 원료, 패키징 등 뷰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25개국 및 지역에서 700개 업체, 3000여 브랜드가 참여했다.필로디 Teen 라인의 멀티 에센스 선스크린, 5중케어 시럽앰플, 생크림 비타
-
남양유업, 전국 대리점들과 ‘실질적 상생’ 강화…"현장 개선안 공유"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전국 대리점과 함께 상생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정례 회의를 지난 29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4월 회의 이후 논의된 과제의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개선 방향과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최초로 ‘상생회의’를 도입해 올해로 13년째 운영 중이다.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기적으로 청취하고 이를 제도와 운영에 반영해온 남양유업의 대표적인 상생 경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을 비롯해 본사 주요 관계자, 채원일 남양유업 전국대리점협의회장 등 전국 대리점 대표
-
롯데손보, 위기 딛고 신뢰·혁신 '투트랙' 시동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이 글로벌 경기 둔화, 보험업계의 급격한 환경 변화에 따른 재무지표 악화와 시장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지만 투명경영, 소통강화, 디지털 전환 등을 바탕으로 시장과 소비자들의 신뢰에 답하고 있다. 보험업권에서는 이를 토대로 롯데손보가 현재 위기를 넘어 업계와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향후 장기적인 성장의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내다봤다.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롯데손보는 시장과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다각도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1분기 기준 롯데손보는 지급여력비율(K-ICS·킥스) 119.9%를 기록했다. 이는 현행 금융당국의 권고치인 130~150%를 밑도는 수치다. 더욱이 금융당국은 원칙모형
-
세븐일레븐 네이버 좀비딸과 콜라보…푸드 간편식 3종 선봬
세븐일레븐은 인기 네이버웹툰 '좀비가 되어버린 나의 딸'(이하 좀비딸)과 IP 콜라보를 맺고 푸드 간편식 3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웹툰 좀비딸은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연재된 좀비라는 소재를 유머와 가족애라는 색다른 시각으로 풀어내며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영화 리메이크를 앞두고 원작 웹툰이 다시 재조명되는 등 일찌감치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세븐일레븐은 영화 좀비딸 개봉일(7/30)에 맞춰 '좀비딸 로스팜계란볶음 삼각김밥'과 '좀비딸애용이 애플&치즈냥 샌드위치'를 먼저 선보였다. 좀비딸 콜라보 시리즈는 원작 웹툰 인기 캐릭터인 할머니 밤순과 마스코트 반려묘 김애용의 일러스트가 담겨있다.좀비딸
-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건강식품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30일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공동 개발한 건강식품을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상품은 필라테스 강사이자 다이어트 전문가 ‘이모란’ 원장과 공동 기획한 ‘이뻐지는 여주가루’다. 국내산 여주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고 붓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최대 20% 할인 △무료배송 △카드할인 등 알뜰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중장년층 여성을 중심으로 SNS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이 원장은 지난 4월부터 ‘롯튜브’에서 ‘이모란의 사생활’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 루틴, 건강관리 팁을 공개하며 시청자들
-
인테이크 '슈가로로' 앞세워 KCON LA 2025 참가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 대표 한녹엽)의 저당·저칼로리 브랜드 '슈가로로'가 대중소협력재단과 CJ ENM이 주최하는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에 대한민국 대표 K-푸드 브랜드로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슈가로로는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와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의 K-푸드 부문 참가 기업으로 선정됐다.인테이크는 이번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를 통해 미국 현지 소비자 대상 '슈가로로'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국 유통사 및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수출 확장 협
-
매일헬스뉴트리션, 고단백 근육 기능성 원료 개발 연구 나선다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글로벌 유청 단백질 전문 기업 '알라푸드인그리디언츠(Arla Foods Ingredients: AFI)', 대사플럭스 분석플랫폼 기업 '마이오케어(myocare)'와 함께 근육 기능 강화를 위한 '베타-락토글로불린(β-lactoglobulin: 이하 BLG)' 기반 기능성 원료 개발에 대한 3자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는 BLG 소재의 근육 기능 강화 효능 규명 및 관련 기능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세 회사는 각자의 전문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프리미엄 단백질 소재 연구에 협력할 예정이다. BLG는 우유 단백질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BCAA(분지쇄 아미노산)와 류신(Leucin
-
쿠팡 알럭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 수상
쿠팡의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 중 디자인 콘셉트 부문은 아이디어 단계의 콘셉트, 서비스 흐름, 실험적 구조 설계 등을 심사하며, 상용화 여부와 무관하게 디자인 철학과 잠재력에 중점을 둔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 부문 중 알럭스는 인터렉션, UI&UX(Interaction, UI & User Experience)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알럭스의 UX
-
BBQ, FC바르셀로나 서울 경기에 글로벌 파트너 초청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이달 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FC서울 친선 경기 현장에 해외에서 BBQ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와 사업 파트너, 현지 고객 200여명을 초청한다고 29일 밝혔다.BBQ는 창사 3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축구 명문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서울 경기를 공식 후원하며, 스포츠와 K-푸드를 결합한 글로벌 마케팅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경기에는 미국·캐나다 등 북미 지역 패밀리 가맹점 대표 및 인플루언서 40명, 중국 베이징·청두 등 17개 도시의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franchise) 관계자 100명, 그리고 말레이시아·일본·인도네시아 등에서 진행된 직관 이벤트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