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HD현대일렉트릭, 히타치에너지와 ‘HVDC' 협약 체결
HD현대일렉트릭이 '히타치에너지'와 손잡고 서해안 에너지고속도로 사업의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HD현대일렉트릭은 16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한국-스웨덴 지속 가능 파트너십 서밋'에서 히타치에너지와 'HVDC(초고압직류송전) 기술에 대한 전략적 협력 및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기 HD현대일렉트릭 사장과 니클라스 페르손 히타치에너지 전력솔루션사업부 CEO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서해안 에너지고속도로 사업과 기술 국산화 정책을 염두한 것으로 국내 HVDC 시스템 인프라 조기 구축이 목표다.양사는 앞으로 HVDC 프로젝트의 최적 계약 모델과 실행 구조를 검토하고
-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아사미야 아테나' 추가
넷마블(대표 김병규)이 16일 '킹 오브 파이터 AFK'에 신규 파이터 '아사미야 아테나'가 등장한다고 밝혔다.아사미야 아테나는 정의로운 여고생 아이돌이자 세계 평화를 위해 싸우는 파이터다. 사이코 파워와 전통 권법을 활용한 독특한 전투 방식이 특징이며 예의 바르고 성실한 성격에 상반된 매력으로 팬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용자들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픽업 이벤트에서 아사미야 아테나를 소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인내' 시너지 파이터 소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이밖에도, 11월 5일까지 출석 이벤트 '스푸키 나이트'가 열린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시즌 특별 잭-오-랜턴 프로필, 연료, 루비와 같은 필수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
KT, 디즈니+ 손잡고 '지니 TV 디즈니+ 모든G' 출시
KT(대표 김영섭)는 실시간 채널과 VOD, 글로벌 OTT를 통합 제공하는 IPTV 요금제 '지니 TV 디즈니+ 모든G'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KT는 디즈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OTT와 약 16만편의 VOD를 제공하며, 지니 TV를 '올인원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시켰다.오는 17일 출시하는 지니 TV 디즈니+ 모든G에서는 매주 주말 최신 영화 1편이 기본 제공된다. '살인자 리포트'·'킹 오브 킹스' 등이 차례로 업데이트되며, '최강야구2'·'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등의 방송 콘텐츠가 서비스될 예정이다.KT는 이번 IPTV 요금제 출시와 함께 지니 TV 첫 화면에 '모든G 전용 메뉴'를 신설하고, 모바일·태블릿용 '지니 TV 모바일
-
MG신용정보, 제3차 투자설명회 성료
MG신용정보(대표 박준철)는 지난 15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 '2025 경·공매·NPL 충청권역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개인·기관 투자자 50여 명에게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했다고 밝혔다.1부에서는 강은현 법무법인 명도 경매연구소장이 최신 경매 시장 동향과 최근 부동산 정책에 따른 변화를 분석하고, NPL 투자 개념 및 특징, 장·단점을 소개했다. 특히 다양한 유형의 최신 경매 사례를 예시로 활용해 경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으며, 일반 투자자도 NPL을 활용해 경매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2부에서는 MG신용정보가 관리 중인 충청권역 경·공매 물건을 감정가, 현장 실사 사진, 주요 특·장점, 투
-
넷마블 마브렉스, MS와 '게임 퍼블리싱·AI 혁신' 분야 맞손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게임 퍼블리싱 및 AI 기반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15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지타워에서 진행됐으며, 민주홍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사업 부문장, 홍진표 마브렉스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마브렉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웹3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블록체인 게임 지원 프로그램 '엑셀레이터'를 전개한다. △애저(Azure) 기반 클라우드 △애저 오픈 AI △코파일럿 스튜디오(Copilot Studio) 등 마이크로소프트 AI 기술을 웹3 게임 사업에 접목해 MBX 생태계 및 웹3 게임 인프라를 확장할 계획이
-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피플' 시즌2 공개
유튜브 채널 'LIFEPLUS TV'가 16일 오후 2시에 오리지널 전문가 인터뷰 시리즈인 <LIFEPLUS PEOPLE> 시즌2의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LIFEPLUS PEOPLE>은 각자의 분야에서 성과를 이룬 이들의 경험과 지식을 전하는 인터뷰 프로그램이다.시즌1에서는 김혜리 영화평론가, 이욱정 PD, 박영숙 도예가, 이우환 화백, 정원영 교수, 이현세 만화가, 박정민 배우, 선우정아, 이정후 야구선수, Yup Kim TMRS(텍사스주퇴직연금) CIO 등 다양한 분야의 대가들이 게스트로 출연했다.게스트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쌓아온 경험과 인사이트를 토대로 진솔하고 밀도 있는 대화를 전했다. 이에 힘입어 <LIFEPLUS PEOPLE>은 시즌 누적
-
'창립 70주년' 현대해상 "천만 고객과 함께 미래 개척해 나갈 것"
현대해상(대표 이석현)은 오는 10월 17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는 보험회사로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한다는 포부를 16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1955년 국내 최초의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창업한 이래 고객만족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화재, 자동차, 건강,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생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의 곁을 지켜왔다. 현대해상은 사회안전망의 한 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보험회사가 되기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에 주목했다. 현대해상의 대표상품인 '굿앤굿어린이보험'은 어린이보험이라는 분야를 개척한 상품으로 국내 최초∙최장∙최다의 타이틀을 모두 가진 상품이다. 2004년 최초 출시돼
-
우아한형제들, ‘WFP’와 식사 지원 모금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해 ‘WFP(World Food Programme, 유엔세계식량계획)’과 식사 지원 모금캠페인 ‘함께 먹으면 제로 헝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세계 식량의 날은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식량안보에 대한 대중인식 제고, 식량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농업 개발협력 노력 촉진 등을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WFP는 기부에 참여한 고객 중 9명을 추첨해 WFP 친선대사인 손흥민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의 사인이 담긴 티셔츠를 증정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WFP와 협력해 식량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
-
LG유플러스, 영상공모전 '유쇼페'에 3000명 참가
LG유플러스와 유튜브가 공동 진행한 영상 공모전 '유쓰 쇼츠 페스티벌(Uth Shorts Festival)'에 3000여명의 고객이 참가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공모전에서 고객들이 업로드한 영상은 6800여개로, 일평균 110여개의 영상이 응모되며 인기를 끌었다고 16일 밝혔다.유쓰 쇼츠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의 Z세대 전용 브랜드인 '유쓰(Uth)'를 중심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복잡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 가장 나다운 모습'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LG유플러스가 참여 고객을 분석한 결과, 약 77%는 1020세대로 나타났다. 1020세대에 이어 참여율이 높은 고객은 30대로 나타났으며, 60대 고객도 공모전에
-
KT&G,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 수상
KT&G의 궐련(卷煙)제품 3종이 국제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PENTAWARDS)’에서 각각 골드, 실버,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궐련(卷煙)은 담배 잎을 썰어서 종이로 말아 만든 작은 담배이다. 지난 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서 KT&G의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이 골드, ‘에쎄 로열팰리스·왕의 정원 에디션’이 실버, ‘오늘(ONEUL)’이 브론즈 어워드를 받았다. 지난 2007년 시작돼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펜타워즈’는 패키지 디자인 분야 글로벌 공모전이다. 전 세계 수천 개 제품 포장 디자인 대상으로 브랜드 구현·심미성·창의성 등의 요소로 평가해
-
넥슨 서든어택, '넥슨빌딩' 포함 과거 전장 10종 복구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6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넥슨빌딩'을 포함한 과거 전장 10종을 복구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파이어 인 더 맵(Fire in the Map)'의 2차 업데이트로 선보이는 전장 10종은 협동모드 넥슨빌딩을 포함해 폭파미션, 팀데스매치, 점령전 등 다양한 모드로 구성된다. 폭파미션에서는 '투페이스-폭파', 'GH2010’, ‘엠블연구소'를 복구하고, 팀데스매치로 '게이트웨이', '로얄로드', '스톤캐슬'을 추가한다. 저격무기 전용 팀데스매치 '트리플타워'와 '카운터블로'를 다시 선보이고, 점령전 '아쿠아블렛'도 업데이트한다.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2월 11일까
-
우리금융, 글로벌 ESG 평가서 3년 연속 최상위 등급 획득
우리금융그룹은 세계적인 투자 정보 제공 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이하 MSCI)이 실시한 2025년도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MSCI ESG 평가는 전 세계 8500개 이상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글로벌 표준 지표다. 평가 등급은 AAA(최상위)부터 CCC(최하위)까지 7단계로 분류된다.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평가에서 △기업 지배 구조 △데이터 정보 보호 △환경 영향 등의 항목에서 'Leader(선도그룹)' 수준의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최상위(AAA) 등급을 유지했다.높은 평가를 받은 부분은 이사회 내 '윤리·내부통제위원회'를 신설하여 이사회 중심의 감독
-
한섬, ‘오즈세컨’ 2025 F/W 신규 컬렉션 공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여성캐주얼 브랜드 ‘오즈세컨’은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까롱(CARRON)'과 협업한 2025 F/W 신규 캡슐 컬렉션을 공개한다. 16일 한섬에 따르면 이번 캡슐 컬렉션은 ‘절제된 화려함(Baroque Austerity)’이 주제다. 한섬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재킷, 드레스, 카디건 등 약 40개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으로 △모노그램 구스 다운 퀼팅 점퍼 △캐시미어 블렌드 펠트 아플리케 집업 자켓 △플라워 비즈 스웻셔츠&티어드 튤 드레스 등이 있다.
-
KB국민은행, K-콘텐츠 기업에 1000억 보증서 대출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6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K-콘텐츠기업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콘텐츠기업 정책금융 활성화 지원 △글로벌 콘텐츠 기업을 위한 해외진출 금융지원 △전문인력의 상호 교류 및 인재 양성 △ 콘텐츠 금융지원 강화 목적 협력사업 발굴 등 다양한 협력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각 10억원의 보증료 지원금을 출연해 약 100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공급한다. 지원대상 기업은 2년간 연 1.0%p씩 총 2.0%의 보증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문화콘텐츠 기업 정책자금과
-
BC카드-신세계백화점,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 참여
BC카드(대표 최원석)가 가을 쇼핑 시즌을 맞아 신세계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5Mazing Card Festa)'에 참여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는 전국 신세계백화점 매장에서 '신세계 제휴 BC바로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카드는 2022년 최초 출시 이후 신세계백화점 할인 멤버십 혜택이 기본 제공되는 카드로 '신세계 푸빌라 BC 바로카드' 등 현재 총 5종이 사용 중에 있다. 행사 기간 신세계백화점 명품, 패션(여성∙남성 등), 잡화 매장에서 제휴카드로 최소 6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 금액별 최대 7% 신백리워드(신세계백화점 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