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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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신메뉴 '뿜치킹' 하루 주문 건수 1만건 돌파
BBQ가 론칭한 신메뉴 '뿜치킹(BBoomCheeKing)'이 출시 3일 만에 지난 주말 일 평균 주문 건수가 1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뿜치킹 출시 전 가장 먼저 맛본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뱀배서더(BBQ+Ambassador = BAM)'들은 론칭 직후부터 SNS에 콘텐츠를 공개했다. 신메뉴 뿜치킹을 가장 먼저 체험하는 자리로, 송파구 소재 BBQ 플래그십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친플루언서와 뱀배서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론칭 행사가 마련됐다. 뿜치킹의 콘셉트를 위해 옐로우 등 밝은 색감으로 꾸며진 행사장에서, "내가 만약 BBQ 신메뉴 광고 모델이라면?"을 주제로 한 'BBQ 신메뉴 모델 선발 이벤트'가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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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서울시와 제4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우수 기업 시상
신한은행은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와 함께 서울시와 공동으로 추진한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제4회 피노베이션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최종 우수기업으로 스위치원, 랭코드, 노리스페이스가 선정됐다.'피노베이션 챌린지'는 신한금융그룹 4개 계열사와 서울시가 함께 주최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핀테크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글로벌 금융 시장을 선도할 유망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지난 7월 공모에는 총 176개사가 지원해 2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서면·대면 심사를 거쳐 6개 기업이 1차 선발됐다. 이후 약 3개월간 현업 부서와의 협업, 멘토링, 서울핀테크랩 및 신한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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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26 쏘나타' 출시…90년대 추억 속 '오나타' 재소환
현대자동차는 중형 세단 쏘나타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6 쏘나타 디 엣지'를 29일 출시했다.신형 쏘나타 디 엣지에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한 데 묶어 구성한 신규 트림(모델 등급) 'S'가 추가되고 트림별 편의·안전 사양이 강화됐다.S 트림은 기본 트림인 프리미엄에 12.3인치 계기반·내비게이션,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1열 통풍 시트 등을 포함한 등급이다. 기존 프리미엄 트림에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정면 대향차), 지능형 정속 주행 장치(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감광(ECM) 룸미러가 기본 적용됐다.주력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에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와 서라운드 뷰 모니터가 새롭게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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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HVAC 솔루션 도입했더니…"연 8.4% 에너지 절감"
LG전자는 냉난방 공조(HVAC) 사업 중 하나인 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BEMS)이 에너지 절감과 효율성 향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9일 밝혔다.LG전자 BEMS가 설치된 충북 청주시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설치 확인 1등급을 획득했다. 최근에는 설치 확인 유효 기간 연장 승인을 받았다. 풀무원기술원은 설비 효율을 최적화하고 고효율 운전을 유도한 결과 3년 동안 연 평균 8.4%에 달하는 에너지를 절감했다.BEMS는 건물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돕는 시스템이다. 전력 사용 내역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거나 각종 설비 제어∙관리∙예측 기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실내외 온도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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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重, 인도 진출 본격화…글로벌 사업 강화
삼성중공업이 미국·중국에 이어 인도와 전략적 협력에 나서며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에 속도를 낸다.삼성중공업은 최근 인도 북서부 '스완' 조선소와 조선·해양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삼성중공업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신조 선박 설계·구매·생산관리(EPM), 해양 프로젝트 분야에서 스완 조선소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스완 조선소는 초대형 유조선(VLCC)과 해양 설비 건조가 가능한 인도 최대 규모 드라이 도크(수조 형태 도크)를 갖추고 있다.삼성중공업은 해상 물동량 증가에 힘입어 조선업을 적극적으로 육성 중인 인도에 생산 교두보를 확보하고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앞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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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택배 상자에 광고 싣는다…첫 주제는 '노담'
CJ대한통운이 자사 택배 상자를 활용한 광고 사업을 본격화한다. 전국에 갖춰진 물류망을 통해 광고 효과를 높이고 수익을 창출한다는 전략이다.CJ대한통운은 29일 택배 상자에 인쇄된 첫 광고로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 '노담소셜클럽'을 선보였다.담배를 거부한다는 뜻을 담은 '노담(NO 담배)'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흡연 예방을 목적으로 2020년부터 진행 중인 공익광고다. 노담소셜클럽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말한다. 택배 상자에는 전문가와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금연 상담 전화 안내 문구도 들어갔다.CJ대한통운은 금연 캠페인을 시작으로 물류 고객사 대상 상업 광고 사업에도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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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마카오 리조트 샌즈 차이나와 맞손
현대백화점은 마카오 리조트 운영 기업인 '샌즈 차이나(Sands China)'와 양사 간 VIP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샌즈 차이나는 1만개 이상 룸을 운영하는 마카오 리조트 기업으로, 지난해 해당 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객은 9000만명에 달한다. 이번 서비스 제휴로 현대백화점 VIP 고객은 마카오에 위치한 샌즈 차이나가 운영하는 3개 리조트(더 베네시안 마카오·더 파리지앵 마카오·더 런더너 마카오)에 방문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백화점 VIP 전용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시 객실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현대백화점 VIP 등급이 표시된 현대백화점 앱 화면을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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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대전 D-도약펀드에 1000억원 출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9일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 대전투자금융(대표 송원강)과 함께 '대전 D-도약펀드'에 1000억원을 출자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대전 D-도약펀드'를 결성한 출자기관 중 가장 큰 규모(1000억원)로 참여했으며, 이번 펀드는 하나은행을 중심으로 국내 최초로 공공부문 외 민간부문의 역량 결집을 통해 총 2048억원의 전국 최대 규모의 민관 협업 '제1호 모펀드'가 공식 결성됐다. 하나은행의 이번 '대전 D-도약펀드' 결성의 대규모 출자는 충청은행부터 이어지는 대전광역시와의 60여년 인연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지방은행 역할을 실천하며 대전지역 발전에 기여한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이번 '대전 D-도약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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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정몽구 재단, 아세안 인재 발굴…6년간 140억 지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신규 장학생을 대상으로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2026년 가을 학기에 고려대,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KDI국제정책대학원에 입학한 13명으로 경영학, 건설, 환경공학, 공공정책학 등 석·박사 과정을 전공한다. 이들은 미얀마,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국적으로 구성됐다.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은 재단 설립자인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인재 육성 철학을 반영해 2011년부터 15년 간 운영된 장학 사업이다. 재단은 2020년부터 아세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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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위브-수자인 부평 더퍼스트' 청약 돌입
두산건설과 BS한양이 협력한 '두산위브&수자인 부평 더퍼스트(부평 더퍼스트)' 청약이 29일 시작됐다.부평 더퍼스트는 부개4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 사업에 따라 인천 부평구 부개동 13-5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3개동, 총 1299가구로 조성되는 아파트 단지다. 두산건설과 BS한양은 이 가운데 46∙59∙74㎡ 총 514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청약 신청은 '청약홈'에서 할 수 있으며 29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10월 1일 2순위로 순차 진행된다. 부평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 유주택자도 재당첨 제약 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 제한은 1년이며 실거주 의무 대상이 아니다. 입주 예정일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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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추석 맞아 취약계층에 식료품 전달
우리카드는 추석을 앞두고 종로구 창신2동에 거주하는 취약 계층 100가구에 식료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식료품은 해물 국수, 쌀약과, 당면, 현미, 광천김, 부침가루 등 명절 상차림과 일상 식탁에 필요한 10가지로 구성됐다.우리카드는 지난 2018년도 창신2동과 '1사1동 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약 4회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우리카드는 설날, 가정의 달, 추석, 겨울맞이 행사 등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우리카드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금융사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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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제과, '참 크래커' 40주년 기념 '참 알프스' 출시
크라운제과가 크래커 '참 크래커' 출시 40주년을 맞아 청정 암염으로 새로운 짠맛을 담은 '참 알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지널의 맛은 그대로 담고 알프스 암염과 가루쌀로 감칠맛과 바삭함을 더했다. 오스트리아의 알프스에서 채취된 청정 암염이 사용돼 순도가 높은 짠맛이 특징이다. 크래커 반죽과 겉면에 모두 소금을 뿌려 만들었다. 또 국내산 가루쌀이 함유돼 쌀 가루의 맛도 그대로 담겼다. 가루쌀이라 글루텐 함량이 낮아 부담이 적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참 크래커 출시 40주년을 맞아 원제품의 맛은 그대로 담고 원재료인 소금을 청정 암염으로 바꿔 새로운 짭짤함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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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서울남부교육지원청과 학생 교육 지원 맞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6일 서울시남부교육지원청과 '학생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협약식은 김성철 넷마블문화재단 대표와 한미라 서울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남부교육지원청관내(구로구·금천구·영등포구)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넷마블창문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관내 6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70여명을 선발해 '넷마블 나눔' 기금을 통한 창의·문화 교육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세부 진행 사항으로는 △AI 및 코딩 기술 융복합 교육프로그램 15회기 지원 △넷마블 사옥 투어 및 넷마블게임박물관 관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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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저칼로리 현미·흑미 누룽지죽
㈜오뚜기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LIGHT&JOY'가 소용량 신제품 '저칼로리 현미누룽지죽·흑미누룽지죽'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285g보다 가벼운 215g 소용량으로 개발됐다. 식사량을 줄이며 칼로리를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저칼로리 누룽지죽 2종은 경기 화성산 쌀 '수향미(골든퀸3호 품종)'와 현미·흑미가 사용됐다. 또 전자레인지로 1분이면 조리가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현재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LIGHT&JOY 저칼로리 누룽지죽 2종은 식단 관리를 향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소용량·저칼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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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아동 주거 환경 개선 봉사활동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보호 아동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지난 26일 서울 강서구 지온보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대한항공 사회 공헌 사업 중 하나로 이뤄졌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20여 명은 보육원 내부 낡은 벽지를 전면 교체하고 도장 작업, 계단 안전 손잡이 설치 등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대한항공은 2001년 한국해비타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전국 주요 지역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벌여 왔다. 2004년부터는 임직원이 직접 해당 사업에 참여해 대전, 양평, 천안, 춘천, 진주 등을 돌머 '희망의 집'을 짓는 데 일손을 보탰다. 지난 22년 간 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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