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하나은행, 손님 중심 모바일 웹 개편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은행 '모바일 웹'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웹과 앱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 웹'의 홈 화면과 기능을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구성하고, 전체메뉴 구조 개편을 통해 가독성을 한 단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홈 화면 개편'으로 손님들에게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하나원큐' 기본 홈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UI·UX로 재구성 했다. 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 △놀이터 △축구PLAY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도 선보인
-
신한카드, LG전자 The 구독케어 카드 출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LG전자와 함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LG전자 The 구독케어 신한카드(이하 LG전자 구독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LG전자 구독카드'는 스타일러, 스탠바이미, STEM 냉장고 등 LG전자의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구독하는 고객에게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인 경우 1만3000원 △70만원 이상 130만원 미만인 경우 1만6000원 △130만원 이상인 경우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LG전자 구독 서비스를 한 달에 7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1만 마이신한포인트도 제공해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8년 연속 e커머스 부문 1위
11번가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표준 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11번가는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결과 품질, 사회적 가치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하며 지난 2008년 서비스 론칭 이래 18년 연속 선정 기록을 세웠다. 11번가는 변화하는 e커머스 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가 대표적이다. 고객이 별도 가입비 없이 멤버
-
서울신라호텔,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애프터눈 티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올 여름 영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와 협업한다.서울신라호텔은 이달 5일부터 8월까지 두 달간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협업해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정체성을 재현한 '플래닛 비비안 웨스트우드(Planet Vivienne Westwood)'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플래닛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서울신라호텔만을 위해 비비안 웨스트우드에서 기획한 전시로, 서울신라호텔의 헤리티지와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미래적 감각이 더해졌다. '럭셔리 판타지'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비비안 웨스트우드 특유의 4가지 테마에 맞춰 주얼리, 가방,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이와
-
NS홈쇼핑 '아마존 K-Food 셀러기업 판매 지원사업' 참여사 모집
NS홈쇼핑은 아마존 코리아 글로벌 셀링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우수식품의 수출 판매를 돕고자 'K-Food 셀러기업 판매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참여사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오는 15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아마존 플랫폼에 입점이 완료되어 한국산 식품을 판매하는 국내 중소·벤처 셀러 중 마케팅에 니즈가 있는 기업이다. 해당하는 품목은 완제품 판매가 가능한 한국산 식품 류(상온)이다.모집규모는 총 8개사로 해당 기업들은 아마존 상품 판매 활성화 교육 및 컨설팅 외에도 아마존을 통해 사용한 FBA(아마존주문처리 서비스: 풀필먼트) 비용과 광고마케팅 비용 중 택1하여 최대 5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상근 NS홈쇼
-
오리온, 신제품 '골드키위알맹이' 출시
오리온은 젤리 신제품 '골드키위알맹이'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2023년 선보인 그린키위 맛의 '키위알맹이'에 이어 출시된 골드키위알맹이는 실제 과즙을 함유해 골드키위 맛을 살렸으며, 치아씨드로 톡톡 씹히는 씨까지 표현했다.오리온은 키위를 좋아하는 소비자 사이에서도 '골드키위파'와 '그린키위파'로 나뉘는 점에 주목해, 두 가지 키위 맛을 모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2021년 첫 선을 보인 알맹이 젤리는 실제 과일을 먹는 듯한 맛과 이중 식감, 모양과 색상까지 차별화된 콘셉트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과일 본연의 특성을 정교하게 구현한 알맹이 젤리를 통해 국내
-
롯데홈쇼핑, 아프리카 비즈니스 패키지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사파리 투어, 헬기 관광 등 이색 여행에 왕복 비즈니스 좌석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합한 아프리카 여행 상품을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오는 6일 론칭되는 이번 상품은 롯데홈쇼핑이 처음 선보이는 아프리카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로, 5060세대의 프리미엄 장거리 여행 선호를 반영해 '맞춤형 럭셔리 여행' 콘셉트로 기획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냐 등 아프리카 주요 명소를 13일 간 일주하는 일정으로, 16인 이하 소규모 투어로 설계했다.이 상품은 '세렝게티', '암보셀리' 등 아프리카 4대 국립 공원에서 진행되는 총 5회의 사파리 투어를 비롯해, 빅토리아 폭포 헬기 관광, 잠베지강 선셋 크루즈, 자연 속 고급
-
유바이오로직스 춘천 제2공장, 서울식약처 관계자 방문…협력·소통 강화
백신 전문기업 유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백영옥, 허태영)는 서울식품의약품안전청 안영진 청장과 관계자들이 강원도 춘천 제2공장(V Plant)을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백신 생산시설과 품질관리 시스템을 직접 확인하고, 정부와 산업계 간 제도적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유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현장에서 자체 백신 생산 플랫폼과 WHO 공급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관리 체계를 소개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 시 겪는 국가별 인허가 절차, 기술 기준 해석 차이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서울식약청장은 유바이오로직스의 첨단 생산설비와 품질관리 역량을 직접 점
-
[부고] 윤원일(LG전자 대외협력팀장)씨 누님상
▲ 윤미야(향년 53세)씨 별세, 이대중씨 부인상, 이연우·이연수씨 모친상, 윤원일(LG전자 대외협력팀장)씨 누님상 = 2일 오전 4시58분, 강남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3호실, 발인 4일 오전 10시, 장지 원주시 문막읍 선영.
-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7호' 조성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 삼일초등학교에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7호'를 조성했다고 2일 밝혔다. 코웨이는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함께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삼일초등학교 19개 학급에 '아레카야자', '파초일엽' 등 공기정화식물 총 494그루를 전달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진행했다. 7회차를 맞이한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식물과 가까이 지낼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반려 식물을 직접 심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환경 정서를 함양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친환경 ESG 활동이다. 학생들은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투명 페트병으로 제
-
자고 나면 치솟는 분양가…공공분양 '고덕 자연앤 하우스디' 관심 급증
전국 아파트 분양가가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는 가운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분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올해 서울 민간아파트 전용 59㎡의 평균 분양가는 12억3300만 원으로 1년 새 24% 이상 급등했다. 수도권도 7억6100만 원으로 13.5% 상승했고, 경기도 전용 84㎡ 평균 분양가는 최근 7억4700만 원을 기록하며 4년 만에 약 60% 가까이 오른 상태다. 이러한 상황에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분양 단지에 수요가 집중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흐름이다.6월 27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고덕 자연앤 하우스디(자연& hausD)'는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기회로 평가된다. 경기도 평택
-
농협, 잃어버린 터전 위에 희망을 다시 세우다
"집이 모두 타서 맨몸으로 대피소에 계신데도 정작 올 해 농사를 어떻게 하실지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세요"4월 초 경북 안동체육관에 마련된 산불 이재민 대피소에서 현장지원을 하던 농협 경북본부 박뫼바위 과장은 "대피소 현장에 계신 어르신들께서 불편하신게 없으신지 여쭤보는 과정에서 농사기반이 모두 타버려 농사지을 걱정에 막막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팠다"며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과 농사기반이 무너진 농업인의 영농활동 재개를 걱정했다.지난 3월 21일 영남권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가 확산되자 농협은 이재민을 위한 긴급구호키트를 신속히 투입하고, 긴급 재해자금 2000억 원을 편성했으며, 피해 조합
-
롯데건설, 입주민 대상 '캐슬링 서비스' 제공
롯데건설이 고객 만족(CS) 서비스 일환으로 롯데캐슬 입주민에게 캐슬링(CASTLing)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했다고 2일 밝혔다.캐슬링(CASTLing)은 2022년 11월 롯데건설이 통합 고객 만족 서비스를 구축하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론칭한 통합 CS서비스다. 롯데캐슬 입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이들을 대상으로 페스티벌, 클래스, 에코, 클린으로 구성된 다양한 테마형 무상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이번 캐슬링 서비스 기간에는 페스티벌 행사로 마술쇼, 재즈밴드 공연과 더불어서 칼갈이 등 실용적인 서비스를 포함해 인생네컷 사진 촬영, 캐리커쳐 및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형 프로그램과 먹거리(푸드 트럭, 솜사탕, 츄러스
-
NH농협은행 'NH대한민국 히어로 패키지' 출시 및 감사행사 개최
NH농협은행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NH대한민국 히어로 패키지'를 출시하고, 감사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소방·경찰·해양경찰 공무원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마련됐다. 재난대응, 해양 치안유지,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등 각 기관에서 추천한 히어로와 가족을 초청하여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전국 각지의 현장에 간식차를 보내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이날 선보인 'NH대한민국 히어로 패키지'는 대한민국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 '히어로'에게 감사와 예우를 담아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공익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출시한 예금 및 대출 상품이다. 이와 함께 쇼핑
-
우리은행 "캐리비안 베이서 위비튜브와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협업해 캐리비안 베이에 '위비프렌즈 튜브'를 비치하고, 에버랜드 기프트샵 내 '위비프렌즈 굿즈 팝업스토어'를 오는 9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우리은행과 에버랜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고객 체험형 브랜드 마케팅으로 방문객들에게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색다른 여름을 선사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계획이다.귀여운 위비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으로 제작된 ‘위비프렌즈 튜브’는 캐리비안 베이 유수풀에 연중 비치해 방문객들의 안전과 재미를 책임진다.에버랜드 정문에 위치한 그랜드 엠포리움 샵 내 운영되는 ‘위비프렌즈 굿즈 팝업스토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