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BBQ, 중국 8개 도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1000개 매장 목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중국 8개 핵심 지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윤홍근 BBQ 회장 등 주요 경영진, 글로벌 부서 관계자를 비롯한 중국 8개 지역의 현지 기업 대표이자 지역대리(区域代理)인 차이환(蔡焕), 황바오(黄宝), 리홍펑(李洪峰), 뤼준(吕俊), 천용쉬(陈永旭), 황공(黄宫), 양위환(杨雨欢) 대표 등이 참석했다.중국은 약 14억 명의 인구로 인도와 더불어 세계 최대의 내수 시장을 보유했다. 그 중에서도 외식 시장은 2024년 기준 약 5조 위안(한화 약 1,000조 원) 규모로 추정되며,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이번에 계
-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日 도쿄 대회 마무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161390)가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 활동 중인 세계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국제자동차경주연맹(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11 8·9라운드 '2025 도쿄 E-프리'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지난 17일과 18일 대회가 진행된 일본 도쿄 스트리트 서킷은 지난해 처음 포뮬러 E 공식 일정에 포함된 이후 아시아 전기차 레이싱 대표 무대로 떠올랐다. 해당 서킷은 총 18개 코너와 직선 구간이 혼재된 2.582㎞ 길이 도심 경주장으로 예측 불가능한 노면 조건 속 타이어 성능이 경기 승패를 좌우하는 곳이다.이번 라운드에선 치열한 접전이 펼쳐진 가운데, 마세라티 MSG 레이싱 소속 스토펠 반도른 선
-
한투운용, ACE ETF 월배당 가이드북 개정판 발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ETF 월배당 투자 가이드북'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개정판에 따르면 최근 1년간 국내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는 커버드콜 유형이 크게 늘어났다. 옵션 프리미엄을 활용해 다른 월배당 상품 대비 높은 분배금을 제공하며, 다양한 기초자산과 옵션 전략을 활용한 상품이 최근 1년 새 약 20개 이상 신규 상장한 점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높아진 투자자 관심을 반영해 각 운용사의 커버드콜 ETF 전략을 총망라한 내용을 추가했다. 특히 투자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단순 상품 정보 나열이 아닌 전략 특징을 비교해 상품별 차이를 드러냈다. 외국납부세액 공제 방식 변경 내
-
CJ푸드빌 빕스 '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를 새롭게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는 살치살 스테이크에 미국 서부 감성의 '카우보이 버터 크림' 소스를 빕스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메뉴다.'카우보이 버터 크림'은 최근 유튜브 등 SNS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스다. 버터에 마늘, 허브, 샬롯 등 다양한 향신료와 휘핑 크림을 더한 크림 소스로 고기 요리나 씨푸드, 구운 채소에 곁들여 즐길 수 있다. 한편 빕스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스테이크 신메뉴 주문 고객 대상으로 오는 6월 23일까지 빕스 매장에서 '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빕스
-
엔씨소프트 TL, 22일 라이브 방송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THRONE AND LIBERTY(개발사 퍼스트스파크 게임즈, 대표 최문영)'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TL 이용자는 오는 22일 저녁 8시 30분부터 TL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박건수 PD와 오창현 기반 디자이너, 김재현 월드 콘텐츠 디자이너가 출연하는 이번 방송에서는 개발진이 직접 향후 업데이트 콘텐츠를 상세히 설명하고 게임 내 이슈 개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TL 개발진은 실시간 Q&A를 통해 이용자의 질문에 직접 답변할 예정이며 라이브 방송 기념 쿠폰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쿠폰 코드를 입력해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홍보대사 'PEPERO AGENT:P' 모집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빼빼로데이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 'PEPERO AGENT:P(빼빼로 에이전트: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선보인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를 한층 확대·강화한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로, 참여자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참여형 마케팅'을 핵심으로 한다.모집은 다음달 11일까지로, 참여를 원하는 글로벌 크레이이터는 빼빼로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자신의 기본 정보와 SNS 계정, 지원 동기를 제출해야 한다. 롯데웰푸드는 1차로 111명의 글로벌 에이전트가 선발한다.선발된 111명의 글로벌 에이전트들은 약 4개월간
-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페트 패키지 리뉴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참이슬 후레쉬' 페트 제품의 패키지를 새단장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병의 라인을 보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형태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리뉴열된 페키지는 대나무 잎을 형상화한 곡선 줄무늬를 전체 적용했다. 리뉴얼 대상 제품은 참이슬 후레쉬 △400㎖ △500㎖ △640㎖ △1.8ℓ와 참이슬 오리지널 △640㎖ △1.8ℓ 총 6개 제품이다. 5월 4주차부터 순차적으로 리뉴얼 출고 예정이다.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보다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형태로 페트병 디자인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No.1 소주 브랜드로서 시장 선도
-
매일유업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은 신제품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는 원유 함량 35% 제품으로, 얼려먹는 허쉬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얼려먹는 허쉬 초코앤밀크'까지 총 2종으로 구성된다. 매일유업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제품 포장재를 모두 종이팩으로 제작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의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 쇼핑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얼려먹는 허쉬는 초콜릿은 허쉬라고 떠올릴 만큼 초콜릿 맛의 정석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인 허쉬의 깊고 진한 초콜릿 맛을 시원한 아이스 간식으
-
신한카드, 가정의 달 맞아 May Festival 진행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함께할 때 더 큰 행복, 신한카드 May Festiva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오는 6월30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행사 기간 본인이 설정한 목표 이용금액을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가정의 달에 이용이 많은 △선물(백화점/대형마트/아울렛/온라인몰) △소풍(놀이동산/테마파크) △여행(항공/호텔/면세/교통) 업종에서 각 1회 이상 이용한 신용카드 고객이 대상이다. 목표 이용금액이란, 고객의 최근 3개월 월평균 신용카드 이용금액에 고객이 선택한 추가 이용금액(100/200/300만원)을 더한 금액을 의미한다. 최근 3개월간 월평균 90만원을 이용한
-
놀유니버스 '2025 SBS 가요대전 Summer' 공식 파트너 참여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최휘영)가 K-컬쳐 페스티벌 '2025 NOL 페스티벌: SBS 가요대전 Summer'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오는 7월 26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SBS 가요대전 Summer'는 여름을 대표하는 K-컬쳐 페스티벌로서 여행·여가·문화 플랫폼 NOL과 협업한다.이번 행사에는 △NCT DREAM △i-dle(아이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IVE △엔믹스 △아일릿 △잔나비 등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다. 라인업은 이후에도 순차 공개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아티스트와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프로그램, K-콘텐츠 체험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놀유니버스는 오는 25일까지 매일 오전
-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조규동 이디야커피의 대표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도모하고 있다. 조규동 대표는 공성아 안다르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최경천 서울우유협동조합 상임이사를 지목했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
-
롯데홈쇼핑, 글로벌 수출 플랫폼 사업 본격 추진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국내 인기 패션, 뷰티 단독 브랜드를 대만, 일본 등 해외 홈쇼핑 채널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K-브랜드 수출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수출 플랫폼' 신규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지 맞춤형 제품과 콘텐츠를 통해 해외 홈쇼핑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유통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먼저 오는 22일 대만 홈쇼핑 채널인 '모모홈쇼핑'에서 국내 출시 직후 '품절대란'을 일으킨 탈모샴푸 '그래비티'를 판매한다. '그래비티'는 카이스트 화학과 이해신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한 기능성 탈모 샴푸 브랜드로, 탈모 완화 효과가 입증된 특허 성분
-
하나은행, VIP 손님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지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제공 업체인 ㈜펫포레스트(대표 이상흥)와 수신 VIP 손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에서 1억원 이상 수신을 보유한 손님들은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과의 마지막 순간을 준비할 수 있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할인 혜택’을 최대 20%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특히, 이번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지원은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번거로운 신청 절차 없이도 ‘하나원큐’ 앱 쿠폰함에 자동으로 지급되는 할인 쿠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이번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지원 혜택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됐다. 기존에는 손님과 가족들에게
-
쿠팡, 최대 80% 할인 '여름 준비 세일' 진행
쿠팡이 글로벌 브랜드 신상품을 중심으로 최대 80%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쿠팡수입 여름 준비 세일'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 포트메리온 미네랄즈 컬렉션, 마이디어 드럼 세탁기, 아이팔콘 스마트 TV, 스탠리 카페 투 고 머그, 투칸 물놀이 튜브 등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공개되는 상품들이 마련됐다. 신상품 외에도 프리미엄 여름 먹거리와 계절가전, 휴가용 완구, 생활용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컷팅 파인애플 1㎏ △냉동 딸기 1㎏ △수박주스 1㎏(6000원대) 등 과일 간식과 △아브조 NFC 라즈베리주스 등 설탕 없이 과일 그대로 짜낸 건강 주스도 선보인다. 휴가 준비용 완구와 액
-
효성, AI 시대 '전력 질주'…유럽서 전력기기 잇따른 수주 낭보
효성이 인공지능(AI) 시대 전력기기 시장 승부처로 떠오른 유럽에서 잇따라 수주 성과를 올렸다. AI 산업 성장으로 전력 산업이 덩달아 호황기에 접어든 가운데, 전력기기 부문을 미래 먹거리로 내세운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의 전략이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19일 효성에 따르면 효성중공업(298040)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영국 스코틀랜드 송전 기업 스코티쉬파워와 850억원 규모 초고압 변압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400킬로볼트(㎸) 변압기는 스코틀랜드 내륙과 해안 풍력발전 단지에서 생산되는 전력을 도심까지 안정적으로 보내는 데 쓰인다.독일과 프랑스·스페인에서도 수주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최근 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