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포스코이앤씨·한화 건설부문 '고양 더샵포레나' 9일 견본주택 개관
포스코이앤씨가 한화 건설부문과 함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서 '고양 더샵포레나' 견본주택을 9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7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2,601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이 가운데 전용면적 39~74㎡ 636 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39㎡ 52가구 △46㎡ 108가구△59㎡A 389가구 △59㎡B 86가구△74㎡B 1가구이다.일반분양 물량 중 눈길을 끄는 건 면적 구성이다. 전용 59㎡ 타입이 약 75%를 차지해 최근 30·40세대가 선호하는 실속 평면을 중심으로 공급된다. 1~2인 가구를 겨냥한 39㎡·46㎡ 소형 평형도 준비돼 있어, 대단지 안에서 훨씬 쾌적하고 안전한
-
흥국화재, V리그 통합 우승 기념 핑크스파이더스 굿즈 증정 이벤트…기업 관심도↑
흥국화재(대표 송윤상)가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 배구단 '핑크스파이더스'의 2024-25 V리그 통합 우승을 기념해 고객 1000명에게 ‘핑크스파이더스 굿즈’를 선물하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흥국화재 홈페이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마케팅 동의 또는 보험상품 가입을 완료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마케팅 동의 이벤트'는 흥국화재 대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규 마케팅 수신 동의 및 무료 상담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선수 스마트톡'과 '버블티 키링'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둘째 주 홈
-
꼬리에 꼬리 물었던 악재…롯데글로벌로지스 '수요예측' 부진에 상장 철회
롯데그룹 물류 자회사 롯데글로벌로지스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두면서 유가증권상장(코스피)을 철회했다. 애당초 IPO 시장 환경, 중복상장 논란 등의 복합적 악재로 인해 흥행을 기대하기는 어려웠다는 평가다.지난 2일 전자공시시스템(다트)에 따르면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금융위원회에 상장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 신고서에는 "대내외 금융시장 환경의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회사의 가치를 적정하게 평가받기 어려운 상황 및 제반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추가적인 수익성 확보 및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을 때 상장 재추진을 검토할 것"
-
KB증권, 자녀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 제공…관련 상품 관심도↑
KB증권(대표 이홍구, 김성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늘의 콕' 시리즈를 통해 자녀의 경제적 자립과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자녀 명의로 주식, 청약통장,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준비하는 '조기 금융설계'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자녀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확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말 기준 KB증권 미성년 고객(0~18세) 중 주식을 보유한 고객 수는 전체 고객의 6.1%에 달하는 약 17만명으로 나타났다.같은 기간 소수점 매매에 참여한 미성년 고객의 비율은 8.79%였으며, 지난해 공모주 청약에 참여한 미성년 고객은 6만 5000명 수준으
-
삼성생명, 인생네컷과 가족사진 콘테스트 개최…기업 정보량↑
삼성생명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셀프 사진 브랜드 '인생네컷'과 함께 '가족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삼성생명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 전원에게 인생네컷 무료 촬영권을 제공한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맞춤형 보장 컨설팅 기회도 제공된다. 무료 촬영권을 받은 고객은 가까운 인생네컷을 방문해 가족사진을 찍고 콘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가족사진 중 우수작 200점을 선정, 베스킨라빈스 케이크와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모바일 홈페이지
-
Sh수협은행, 모바일뱅킹 플랫폼 '파트너뱅크'로 통합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은 2개로 운영되던 모바일뱅킹 플랫폼을 '파트너뱅크' 앱 하나로 통합해 비대면 디지털금융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다고 8일 밝혔다.Sh수협은행의 모바일뱅킹 앱은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파트너뱅크'와 뱅킹거래 서비스만 모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헤이뱅크'로 나눠 운영했다.Sh수협은행 관계자는 "종합금융 플랫폼인 파트너뱅크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통합해 집중함으로써 모바일뱅킹 사용고객의 혼란을 줄이고 더욱 완성도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하기로 했다"고 말했다.이번 모바일뱅킹 통합 리뉴얼에 따라 기존 헤이뱅크 앱은 오는 6월17일 자정을 기해 서비스를 종료할
-
DB손보, 정신질환 신담보 3종 배타적사용권 6개월 획득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난 1일 출시한 '정신질환진단비', '정신질환입원일당', '중증정신질환통원일당'에 대해 각각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배타적 사용권 기간, 다른 보험사는 유사 특약의 개발 및 판매가 제한된다. 이로써 DB손해보험은 2025년에만 이번 3종을 포함해 총 7개의 배타적 사용권을 확보했다. 정신질환 치료는 초기 진단 이후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정부는 마음돌봄체계 구축, 입원·외래 치료 제도 활성화 등 정신건강 관리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실제로 국민의 25%가 정신건강 문제를 겪고 있으며, 정신질환자에 의한 중대범죄도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기존의 보
-
쿠팡 '블랙생필품위크' 진행…최대 반값 할인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블랙생필품위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피죤∙크리넥스∙케라시스 등 생필품 브랜드 100여개가 참여했다. 특히 '원데이 균일가' 코너는 오는 12일 단 하루 동안 13개 상품을 990원부터 1990원, 299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릴레이 반값' 코너에서는 행사 기간 내 월,수,금요일마다 새로운 할인 상품이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1개 상품 구매 시 동일 상품 1개를 제공한다.쿠팡 MD가 키워드별 상품을 추천하는 코너에서는 '풋샴푸', '데오드란트', '선케어', '모기 살충제' 등 여름 시즌을 겨냥한 상품이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5만 원 이상 상품 구매 시 1만 원(20%
-
한섬 EQL, 온·오프라인 스포츠 전문관 '퍼포먼스 클럽' 론칭
한섬이 자체 온라인 편집숍 'EQL'과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EQL GROVE'에 스포츠 브랜드 전문관 '퍼포먼스 클럽'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퍼포먼스 클럽은 2030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나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ARC’TERYX)를 비롯해 아식스·골드윈·오클리·디스트릭트 비전·호카·브룩스 러닝 등 30여 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온·오프라인 전문관이다. 온라인의 경우 EQL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퍼포먼스 클럽 카테고리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선보이며, 오프라인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EQL GROVE 매장에 퍼포먼스 클럽 전용 공간을 조성해 선보인다. 한섬
-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제주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참이슬 후레쉬' 제주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참이슬의 제주 한정판 제품 출시는 2017년 이후 두 번째이다. 이번에 선보인 참이슬 후레쉬 제주 에디션은 기존 참이슬의 주질은 동일하게 유지하되 돌하르방과 두꺼비 캐릭터를 접목, 한라봉과 이슬방울 캐릭터를 조합해 라벨 디자인에 변화를 줬다.이번 한정판 제품은 5월부터 8월까지 약 제주 지역 내 식당, 술집 등 유흥 채널에서 판매된다. 또한, 이를 기념해 돌하르방으로 변신한 두꺼비 피규어 '돌하르방껍'도 제작되 제주 상권에서 만나볼 수 있다.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제주 관광 성수기를 맞아 지역 주민,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
스타벅스, 14년만에 리워드 개편…그린 등급도 '별 적립 쿠폰' 지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재단장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6월 17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스타벅스 리워드는 골드 회원의 쿠폰 선택지를 제조 음료, 푸드, MD 등으로 확대하고 기존 골드 회원에 한정됐던 적립 별 쿠폰 교환 기능을 그린 회원까지 적용한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웰컴, 그린, 골드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전환되며,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승격된다.현재 골드 회원에게는 별 12개 적립 시 제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무료 음료쿠폰이 자동 발행되거나 'Magical 8 star' 프로그램 이용
-
LG전자, 인도 세 번째 가전 공장 첫 삽…"국민 브랜드 도약"
LG전자(066570)가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 스리시티에 가전 신공장을 착공했다. 스리시티 공장은 노이다와 푸네에 이은 세 번째 생산 기지로, LG전자는 신공장 건설을 발판 삼아 인도 국민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포부를 드러냈다.스리시티 가전 공장은 100만㎡ 부지에 연면적 22만㎡ 규모로 들어선다. 총 투자 금액은 6억 달러(약 8000억원)다.8일(현지시간) 공장 건설 현장에서 열리는 착공식에는 나라 로케시 안드라프라데시주 인적자원개발부 장관과 텀발람 구티 바라트 주 산업부 장관, 류재철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솔루션(HS)사업본부장 사장, 이재성 에코솔루션(ES)사업본부장 부사장, 전홍주 인도법인장 전무 등이 참석한다.오는 2029년 공
-
동원F&B, 서울대 식품영양학과와 건강한 식문화 조성 나선다
동원F&B(대표 김성용)가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원F&B의 한식 브랜드 '양반' 제품군의 영양과 맛, 품질을 강화하고,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측은 한식 가정간편식(HMR) 특성에 맞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와 지식 교류를 통해 재료 구성, 제조 공법 등을 고도화하며 '양반' 브랜드의 제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제품의 원재료와 영양 성분에 대한 서울대학교 식품연구소 교수진의 자문을 살펴볼 수 있는 QR코드를 양반 제품 패키지에 적용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
SSG닷컴, 김도윤 셰프 협업 여름 간편식 단독 출시
SSG닷컴이 입하(立夏)를 맞아 미쉐린 가이드 원스타 레스토랑 '윤서울'과 빕구르망 '면서울'의 김도윤 셰프와 함께 개발한 여름 간편식을 단독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면서울 밀냉면'과 '녹두만두' 2가지로,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을 통해 판매된다. 이달 말까지 두 가지 상품을 함께 구매할 경우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인 면서울 밀냉면은 녹두, 백태, 통밀가루를 블렌딩한 생면과 직접 고아낸 육수의 조화가 어우러진다. 고명으로는 양지와 사태가 함께 제공된다. 녹두만두는 만두피와 소에 모두 녹두가루를 넣은 것이 특징이며, 한입 크기로 만들어졌다. 이난영 SSG닷컴 상품개발팀 MD는 "미쉐
-
롯데홈쇼핑,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의 봄날' 행사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최근 서울 영등포구 영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독거 어르신 50명을 초청해 '어르신의 봄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경제적 여건으로 장수 사진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정서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7일 열린 이번 행사에서 롯데홈쇼핑은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 촬영용 의상을 지원하고,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어르신들의 인생 사진을 촬영했다. 촬영 사진은 정밀 보정과 인화 과정을 거친 후 액자로 제작해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참여해 감사의 마음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