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품질 논란' 투썸플레이스, 어버이날 케이크에 '띠지 눈가림?'
카페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가 어버이날을 기념해 출시한 프리미엄 '화이트 플라워 케이크' 케이크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뭇매를 맞고 있다. 소비자들은 케이크 겉면 장식을 떼어내면 등장하는 볼품없는 케이크 시트를 두고 충격적이라는 반응이다.투썸플레이스는 커피 프랜차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인기를 시작으로 '케이크 맛집'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었던 상황.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번에 출시한 케이크를 두고 '4만7000원 케이크라니', '점점 실망이 크다' 등 실망과 비판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케이크 품질을 두고 논란에 휩싸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월 밸런타인
-
우리銀, 중소기업 퇴직연금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지난 2일 서울 중구 소재 은행연합회 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신용보증기금 등과 함께 퇴직연금 활성화를 위한 '퇴직연금 도입 기업 융자지원 협약보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경영자금 부담으로 퇴직연금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해 퇴직연금 가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 이성주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 김선 우리은행 WM그룹 집행부행장 등 10개 은행 관계자가 참석했다.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특별출연금을 납부하고 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중소기업 대출에 대해 보증료 차감, 우대금리 적용 등 혜택을 제
-
SKAI인텔리전스, 유럽 디지털커머스 에이전시 '쎄사미 디지털' 인수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솔루션 기업 'SKAI인텔리전스(SKAI Intelligence)'가 프랑스의 디지털 커머스 에이전시 '쎄사미 디지털(SESAME Digital)'을 인수한다고 7일 밝혔다. 프랑스, 영국, 스페인에 거점을 둔 쎄사미 디지털은 이커머스 사이트의 UX/UI 설계부터 운영, 디지털 캠페인을 위한 콘텐츠 제작까지 브랜드의 온라인 커머스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온라인 전환(Conversion)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퍼포먼스 중심 콘텐츠' 솔루션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SKAI인텔리전스측 설명이다. SKAI인텔리전스는 불가리(BVLGARI), 루이비통(Louis Vuitton), 디올(Dior), 위블로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필오프 광고 진행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출시 예정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필오프(Peel-off)광고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필오프 광고는 포스터 등 옥외 광고판에 상품이나 굿즈를 부착해 소비자가 자유롭게 떼어가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모션 형식의 광고다. 이번 필오프 광고 지면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성수 더 그레이트 월에서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됐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메인 아트를 활용한 광고 지면에는 금박 카드·프리즘 카드·스페셜 카드·일반 카드 총 4종의 카드가 부착됐으며 넷마블은 카드별로 '영웅 소환 이용권'을 최대 7장까
-
bhc, 배달앱 '땡겨요'와 최대 9000원 할인 프로모션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한민국 치킨 브랜드 bhc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5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땡겨요' 앱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앱 최초 가입자 및 기존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발급된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1일 1매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과 포장 주문 모두 적용 가능하다. bhc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단순한 소비자 할인 혜택을 넘어, 수수료 부담 없는 공공 배달앱
-
매일유업 '우유속에' 가공유 3종 설탕 무첨가 리뉴얼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3종(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속에 모카치노)을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우유속에'는 1995년에 처음 출시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가공유 브랜드이다. 인공색소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실제 원물과 과즙을 담은 맛에 300㎖ 대용량을 가공유 시장에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저당·제로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가공유를 무가당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됐다. 새로 선보인 '우유속에' 3종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가공유 및 커피 유형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47% 이상 낮췄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
롯데리아 체험 프로그램 확대…고객 접점 강화
롯데GRS(대표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자사 앱 '롯데잇츠' 멤버십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20년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어린이 대상 버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Mom 편한 체험'을 개편하여 새롭게 운영한다. 또한 지난해 첫 시행한 자사 앱 롯데잇츠 VVIP 회원 대상 '신제품 시식회' 행사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올해부터 재 운영되는 롯데리아 'Mom 편한 체험'은 전국 매장 직원들이 어린이,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식품 안전 및 위생 교육 △버거 조리 및 조립의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롯데리아는 참여 고객을 대상으
-
놀유니버스, NOL 출범 기념 혜택 오픈…최대 35만원 쿠폰 지급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최휘영)가 신규 브랜드 'NOL' 출범을 기념해 NOL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NOL은 5월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에게 국내 숙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 가능하며, 체크인 날짜 기준 7일 이상 미리 예약하는 경우 적용된다. 이외에도 이달 말일까지 전체 고객 대상으로 최대 16만 원 국내 여행 할인 혜택과 최대 35만 원 상당의 해외 여행 쿠폰팩을 발급한다.NOL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추첨 이벤트 'NOL DRAW(놀 드로우)'도 진행한다. 매일 추첨을 통해 국내외 숙소 숙박권, 레저 이용권, 공연 티켓을 비롯해 전자 제품과 생활
-
컴투스홀딩스, 모바일 퍼즐 게임 '파우팝 매치' 판권 확보
컴투스홀딩스(063080)는 투바이트 산하 게임 개발사 펜타피크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모바일 퍼즐 게임 '파우팝 매치(가제)'의 판권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와 펜타피크 스튜디오는 최근 퍼블리싱(출판) 계약을 체결했다. 파우팝 매치는 인기 장르인 퍼즐 게임에 다양한 재미 요소를 접목한 게 특징이다. 주인공 '엘라'가 동물을 위한 아름다운 공간을 창조해 나가는 여정을 다룬다. 이 게임에는 캐주얼한 게임 방식과 더불어 다양한 꾸미기 요소, 미니 게임, 이벤트가 어우러져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파우팝 매치는 지난해 7월 캐나다와 인도네시아에서 소프트 론칭(사전 출시)이 이뤄졌다. 개발진은 해당 지역 이용자 반응을 반
-
11번가, 무료 멤버십 혜택 늘린 '11번가플러스' 출시
11번가는 기존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패밀리플러스'에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혜택을 더한 '11번가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11번가플러스에 가입한 11번가 고객이라면 △마트(적립 태그 부착된 생필품 구매 시 '11페이 포인트' 최대 5% 적립) △뷰티(피부정보 입력 시 매월 1일 100여개 인기 뷰티 브랜드 최대 25% 할인쿠폰 7종 자동 발급) △디지털(학생 인증 시 전용 특가 상품 쇼핑 혜택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11번가플러스' 회원 전용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한편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 론칭 이후 빠르게 고객을 확대해 최근 가입 고객이 70만명을 돌파했다. 이영
-
삼성증권,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기업 관심도↑
삼성증권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아이를 위한 첫 금융 선물 이벤트를 5월30일까지 한달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우리 아이와 함께 키워나가는 자산의 씨앗' 이벤트는 삼성증권에서 처음으로 미성년 자녀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최대 10만원을 지급한다.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자녀 계좌 신규 개설을 완료한 부모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만원을, 1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만원을 지급한다.또한 비대면 신규 자녀계좌에서 잔고 100만원 이상을 유지한 부모 10명을 추첨해 상품권 5만원, 3명을 추첨해 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한다.추가로 비대면 자녀 계좌 개설을 완료한 모든 삼성증권 최초 신규 자녀 고객에게
-
삼성 하만, 고급 음향 브랜드 B&W 인수…가전·전장 시너지 강화
삼성전자(005930)가 음향 전문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을 통해 고급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B&W)를 보유한 미국 마시모 산하 오디오 사업부를 인수한다. 현재 하만이 거느린 하만카돈, AKG, JBL, 인피니티 등에 이어 B&W까지 손에 넣으면서 삼성전자는 세계 최고 음향 기업으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인수 금액은 3억5000만 달러(약 5000억원)다. 하만이 마시모로부터 인수하는 브랜드는 B&W를 비롯해 데논, 마란츠, 폴크, 데피니티브 테크놀로지다. 하만은 6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으로 마시모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이번 인수합병(M&A)은 삼성전자가 2016년 약 9조원에 하만을 사들인 이후 9년 만에 성사시킨 대
-
하나증권, 2025 테니스 챔피언십 성료
하나증권(대표 강성묵)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와 육군사관학교 테니스코트에서 개최한 '2025 하나증권 테니스 챔피언십'이 성료됐다고 7일 밝혔다. '2025 하나증권 테니스 챔피언십'은 2023년 진행된 '하나증권 테니스 페스티벌'에 이어 하나증권이 3회째 개최한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다.테니스 초보부터 상급자까지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동호인 1300여 명, 672개 팀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테니스 구력과 입상 경력 등에 따라 참여 등급을 화이트, 아이언,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으로 구분해 참가자별 실력에 따라 출전할 수 있도록 했다.특히 어린이날인 5일 올림픽공원에서는 기존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
새마을금고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엠지니어스 모집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2025년 새마을금고보험(공제) 대학생 서포터즈 '엠지니어스(MGenius)'(이하 엠지니어스)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새마을금고보험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학생 서포터즈의 공식 명칭인 '엠지니어스(MGenius)'는 'MG(새마을금고)+Genius(특별한)+Us(우리)'의 합성어로, '새마을금고보험과 함께하는 특별한 우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엠지니어스는 3개월간 활동 참여가 가능한 대학생 (휴학생 포함)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내달 1일까지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 30명은 내달 25일에 예정된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엠지니어스의 주요 활동은 팀
-
신한투자증권, 공모 ELB 3571호 모집
신한투자증권(대표 이선훈)은 오는 14일 오후 1시까지 삼성전자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월지급식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3571호를 총 150억원 규모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공모 ELB 3571호는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하이파이브 원금지급형 상품이다.만기는 3년으로 매월 수익평가일에 기초자산인 삼성전자의 월수익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 이상이면 월마다 세전 0.4175%(세전 연 5.01%)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약 월 수익평가일에 최초기준가격의 90% 미만이면 수익을 지급하지 않는다. 또한 매 3개월 마다 조기상환 조건을 부여해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자동조기상환 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상단으로 이동